1. (가)에 들어갈 자료로 적절한 것은? [3점]
2. 다음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3.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4. (가)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5. 지도의 붉게 표시한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문화유산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6. 다음 역사 탐방에서 볼 수 있는 문화유산을 <보기>에서 일정대로 고른 것은?(순서대로 1일, 2일, 3일) [2점]
7. 다음 수업 장면에서 학생의 답변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8. 다음 조치가 발표된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2점]
9. 지도는 고대 문화의 일본 전파를 나타낸 것이다. (가)~(라)와 관련된 문화재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2점]
10.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11. (가)~(라) 사건을 일어난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3점]
12. 교사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13. 다음은 어느 시기를 주제로 꾸민 역사 신문이다. (가)에 들어갈 기사의 제목으로 적절한 것은? [2점]
14. (가)~(마)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조선 시대의 통치 기구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16. 다음 특강의 강좌별 제시 자료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17. 지도는 우리나라 국경선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가)~(마)와 관련된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8. 다음 시의 작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9. 밑줄 그은 (ㄱ)~(ㅁ) 정책의 결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20. (가) 시기에 볼 수 있는 장면으로 적절한 것은? [2점]
21. 다음 사상을 중심으로 형성된 학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2. 다음 정책에 대해 나눈 대화 내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23. 다음 서적이 저술된 시기의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4. (가) 세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5. 다음 자료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26. 다음 자료와 관련된 화폐로 옳은 것은? [2점]
27. 지도는 어느 사건의 전개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이 사건의 수습 과정에서 나온 개혁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28. (가), (나)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순서대로 가, 나) [2점]
29. (가)~(마)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30. 표와 같이 파견된 외교 사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31. 다음 문화유산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32. 다음 상황이 벌어진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1점]
33. 다음 글을 지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4. 다음과 같이 군제를 개편한 내각이 추진한 개혁의 내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35. (가)~(라)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2점]
36. 다음 기사에서 소개하는 사진전에서 전시 자료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37. 다음은 어느 선언문과 이에 대한 언론의 반응이다. 이 선언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38. 지도는 어느 사건의 전개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이 사건과 관련한 (가)~(다) 세력의 활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39. 다음 법령이 시행되었던 시기의 경제 정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40. 그림과 같이 능(陵)의 구조가 바뀌게 된 직접적인 계기로 옳은 것은? [2점]
41. 표와 같은 교육 과정이 시행된 시기의 교육 상황으로 옳은 것은? [2점]
42. 다음 장면의 배경이 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43. 다음은 어느 독립운동의 공판을 다룬 기사이다. 이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44. 지도는 어느 독립 운동 단체의 이동 경로를 나타낸 것이다. 이 단체가 (가) 지역에서 전개한 활동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45. 지도는 19세기 후반 어느 인물의 활동 경로를 나타낸 것이다. 이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6. (가), (나) 정치 세력에 해당하는 인물로 옳은 것은?(순서대로 가, 나) [1점]
47. 다음 수업 장면에서 발표 내용이 적절하지 않은 모둠은? [3점]
48. 다음과 같이 주장한 역사학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49. 다음 가상 홈페이지에서 (가)~(마)를 클릭했을 때 볼 수 있는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50. 다음 상황과 관련된 개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