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시대의 생활 모습으로 옳은 것은? [1점]
2. (가)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 밑줄 그은 ‘왕’의 업적으로 옳은 것은? [2점]
4. (가)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5. 다음 사건이 일어난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2점]
6. 밑줄 그은 ‘대사’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7. (가)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8. (가)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9. (가)에 해당하는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2점]
10. (가), (나) 사이의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11. 다음 군사 제도를 운영한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2. (가)에 대한 고려의 대응으로 옳은 것은? [1점]
13. 다음 상황이 나타난 시기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14. 다음 사건 이후에 일어난 사실로 옳은 것은? [1점]
15. (가)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16. 밑줄 그은 ‘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7. 밑줄 그은 ‘이 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8. (가)~(마)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9. 밑줄 그은 ‘왕’의 재위 기간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20. 다음 검색창에 들어갈 문화유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21. (가) 기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2.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23. 다음 가상 뉴스 이후에 전개된 상황으로 옳은 것은? [2점]
24. (가), (나) 사이의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25. 밑줄 그은 ‘이 왕’이 추진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26. 다음 대화가 이루어진 시기의 경제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27. (가) 인물의 작품으로 옳은 것은? [1점]
28. 밑줄 그은 ‘변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9. (가)~(마)에서 일어난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30. (가), (나) 조약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1. (가) 사절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2. 밑줄 그은 ‘이 사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33. (가)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34. (가)~(다)를 발표된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3점]
35. 밑줄 그은 ‘관계’가 발급되던 시기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36. 다음 자료를 활용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37. (가) 지역에서 있었던 민족 운동으로 옳은 것은? [2점]
38.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39.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답변으로 옳은 것은? [2점]
40. 다음 법령이 시행된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41. 다음 자료가 발표된 이후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42. 밑줄 그은 ‘이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43. 다음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44. (가) 부대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45. 밑줄 그은 ‘의거’를 일으킨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46. 다음 기자 회견의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47. (가), (나) 사이의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48.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답변으로 옳은 것은? [2점]
49. (가) 민주화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50. (가) 정부의 통일 노력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