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유물이 제작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2. 밑줄 그은‘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 다음 설명에 해당하는 탑으로 옳은 것은? [1점]
4. (가)~(마)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5.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6. 지도의 (가), (나) 국가의 경제활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7. 다음 유물을 통해 알 수 있는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8. 다음 노래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9. 다음 금석문과 관련된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0. 밑줄 그은‘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1. (가), (나)와 관련된 사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2. 밑줄 그은‘이 지역’과 관련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13. 지도에 빗금 표시된 지역을 확보한 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4. (가)에 들어갈 사실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15. 밑줄 그은 놀이를 표현한 그림으로 옳은 것은? [2점]
16. 다음 계획을 실시한 시기의 경제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다음 글이 실려 있는 작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8. 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사회 모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19. 다음 장면에 나타난 명절의 세시풍속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0. 다음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1.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2.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23. (가)∼(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24. (가)에 대한 조선 정부의 정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25. 밑줄 그은‘왕’의 업적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6. 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 [1점]
27. 밑줄 그은‘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8.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2점]
29. 다음 대화가 이루어진 배경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0. 다음을 주장한 실학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1. 다음 그림이 그려진 시기의 농촌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32. 다음 화폐에 그려진 인물의 작품으로 옳은 것은? [1점]
33. 밑줄 그은‘이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2점]
34. 선생님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답변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35. (가), (나) 조약이 체결된 시기 사이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6. 다음 법령이 제정된 시기의 식민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37. 밑줄 그은‘두 섬’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38. 자료에 나타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점]
39. 밑줄 그은‘이 책’을 저술한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40. 다음 화폐를 발행한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1점]
41. (가) 단체를 결성한 계층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42. 다음 원칙을 발표한 기구에 소속된 인물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점]
43. 다음 화폐 개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4. (가) 토지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5. (가) 위원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6. 다음 자료에 나타난 민주화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7. 다음 정치 상황이 나타나게 된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48. 다음 교육 시책이 실시된 시기의 정치 상황으로 옳은 것은? [2점]
49. (가), (나) 기사와 관련된 각 정부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50. 자료에 나타난 시기에 정부가 제시한 통일 정책으로 옳은 것은? [1점]
이 유물은 청동기 시대의 유물로, 제작된 시기는 약 1000년 전후인 기원전 1천년경입니다. 이 시기에는 농경사회가 발달하였으며, 청동기 도구와 농기구 등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동북아시아 지역에서는 청동기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