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시대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점]
2. 다음 자료의 풍습이 있었던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2점]
4. (가)에 해당하는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3점]
5. 밑줄 그은‘이 전투’가 일어난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3점]
6. 다음 자료를 활용한 탐구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7. (가)에 들어갈 문화유산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8. (가)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1점]
9. 다음 사신을 파견한 국가의 대외 교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0. (가)에 들어갈 문화유산의 사진으로 옳은 것은? [2점]
11. 밑줄 그은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2. (가)에 들어갈 용어로 옳은 것은? [1점]
13. 다음 건의의 결과 나타난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14.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5. 다음 대화에 해당하는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1점]
16. 다음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17.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8.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9. (가)에 들어갈 기구로 옳은 것은? [1점]
20. 밑줄 그은 ‘이 지도’로 옳은 것은? [2점]
21. (가)~(다) 학생이 발표한 전투를 일어난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3점]
22. (가)에 들어갈 군사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3. 밑줄 그은 ㉠으로 옳은 것은? [2점]
24. (가)왕이 실시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25. 다음 그림이 그려진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6. 다음 검색창에 들어갈 세시 풍속으로 옳은 것은? [1점]
27.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28. 밑줄 그은 ‘이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29.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30. (가)종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1.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2점]
32. 다음 상황 이후에 전개된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33. (가) 시기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34.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1점]
35. 다음 글이 작성된 배경으로 옳은 것은? [2점]
36. (가)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7.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8. 밑줄 그은 ‘이곳’으로 옳은 것은? [1점]
39.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40. 밑줄 그은 ‘이 신문’으로 옳은 것은? [1점]
41. (가)~(마)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42. 밑줄 그은 ‘이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3. (가)에 해당하는 단체로 옳은 것은? [1점]
44. 밑줄 그은 ‘이 전쟁’ 시기에 있었던 일제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45. (가)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6. 밑줄 그은 ‘이 단체’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47. 다음 상황이 일어난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48. (가) 전쟁 중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점]
49. 다음 인물 카드의 (가)에 들어갈 인물로 옳은 것은? [3점]
50. (가) 정부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