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에 들어갈 도구로 옳은 것은? [2점]
2. 밑줄 그은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 (가)에 들어갈 제도로 옳은 것은? [2점]
4. 다음 답사에서 볼 수 있는 문화유산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5. 밑줄 그은 ‘이 왕’으로 옳은 것은? [3점]
6. (가)~(라)의 문화유산과 이를 만든 국가를 연결한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7. 밑줄 그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8. (가)에 들어갈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2점]
9.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0. 다음 퀴즈의 정답으로 옳은 것은? [2점]
11. 밑줄 그은 ‘이곳’을 지도에서 옳게 찾은 것은? [2점]
12. (가) 왕의 업적으로 옳은 것은? [3점]
13. (가)~(다)의 화폐를 처음 만들어진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3점]
14. 다음 학습 주제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은? [2점]
15.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6. 빗금 친 지역을 고려가 차지하게 된 계기로 옳은 것은? [3점]
17.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8. 학생들이 공통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책으로 옳은 것은? [2점]
19.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2점]
20. 다음 판소리 가사에서 알 수 있는 민속놀이로 옳은 것은? [3점]
21. 학생들이 공통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궁궐을 지도에서 옳게 찾은 것은? [3점]
22. (가)에 들어갈 책으로 옳은 것은? [3점]
23. 그림의 관리가 받아 갈 물건으로 옳은 것은? [2점]
24. 밑줄 그은 ‘이 성’으로 옳은 것은? [2점]
25. (가)에 들어갈 인물로 옳은 것은? [2점]
26. 밑줄 그은 ‘이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27. (가)에 위치할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2점]
28. 다음에 해당하는 인물로 옳은 것은? [2점]
29. (가)~(다)의 사건을 일어난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3점]
30. (가)에 들어갈 인물로 옳은 것은? [2점]
31. 다음 비석을 세우게 된 계기로 옳은 것은? [3점]
32.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33. (가), (나) 신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4. (가)에 들어갈 인물로 옳은 것은? [2점]
35. 다음 민족 운동의 영향으로 옳은 것은? [2점]
36. 다음 교육 기관의 공통점으로 옳은 것은? [3점]
37. 다음 강령을 내세운 민족 운동 단체로 옳은 것은? [3점]
38. 다음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39. 다음 우표가 발행된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3점]
40. (가)에 들어갈 사진으로 옳은 것은? [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