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텔레마케터가 잠재고객에 판매를 성공시키기 위한 행위 중 옳지 않은 것은?
2. 고객관계 관리를 잘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것은?
3. 스크립트 작성에 관한 것이다. 이 중 4C의 원칙이 아닌것은?
4. B to B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언제인가?
5. 아웃바운드 다이얼링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CRM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에서 가장 중요한 고객은?
7. 해피 콜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 고객의 참여관점에 따른 고객유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 텔레마케팅 관련용어와 이에 대한 설명으로 연결이 잘못된 것은?
10. 충성고객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중 장점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1. 신규고객유지율, 기존고객의 보유율, 고객반복 이용률 등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척도는?
1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프로모션 능력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도입절차가 올바른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1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를 설명한 것 중 옳지 않는 것은?
15.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중 옳지 않은 것은?
1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17.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개인적 자질로 보기 어려운 것은?
18.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전략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9.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효과적인 운영방법으로 적합한 것은?
20. 아웃바운드 세일즈 상담시에는 무엇보다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중요하다. 다음중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것은?
21. 텔레마케팅 관련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2. 마케팅믹스의 정의를 가장 올바르게 나타낸 것은?
23. 텔레마케팅의 효과로 옳지 않은 것은?
24.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특징이 아닌 것은?
25. 텔레마케팅의 목적으로 볼 수 없는 것은?
2과목: 시장조사
26. 전화질문지 설계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27. 신뢰성 있는 조사가 이루어졌는지의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조사 후 결과 검증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8. 조사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9. 시장조사에서 설문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0. 응답형태의 결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1. 시장조사 방법 중 가장 정확도가 높은 것은?
32. 2차 자료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기 위해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33. 시장조사 척도에 대한 예로 옳지 않은 것은?
34. 전화로 본 조사를 진행하기 전 사전조사를 실시하였다. 사전조사 후 질문의 삭제나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35. 전화조사의 장점이 아닌 것은?
36.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37. 넓은 의미로 문헌조사라고도 하며 각종 학술연구지, 상업잡지, 통계자료집등과 경영학, 사회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조사하는 방법은?
38. 조사방법의 종류 중 탐색조사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39. 전화조사에서 무응답 오류를 설명한 것으로 옳은 것은?
40. 설문지의 문항을 조사자가 읽어주고 응답자의 대답을 기록하여 자료수집을 하는 기법이 아닌 것은?
41. 전화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2. 질문의 표준화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고 신속하고 경제적이며 비교적 정직한 자료를 얻을 수 있는 조사방법은?
43. 전화설문조사의 조사항목의 우선순위가 가장 낮은 것은?
44. 가장 기초적인 시장조사 수단으로, 공개되어 있는 자료 가운데서, 필요한 정보를 모으는 방법은?
45.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유용한 정보를 획득할 목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할 때, 지식획득 방법에는 다음과 같이 4가지가 있다. 이들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식획득의 방법은?
46. 텔레마케터가 전화로 시장조사를 할 때 응답 대상의 전체집단 중 그 특성을 그대로 살리면서 소수의 적절한 수를 뽑은 대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7. 전화설문 조사로 적합한 조사 목적은?
48. 표본프레임(sampling frame)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9. 시장조사의 절차를 계획, 실시, 분석과 보고 3 단계로 구분할 때, 실시에 해당하는 것은?
50.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 내용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인바운드 콜센터에서 콜 폭주시 대처 방안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52. OJT의 장점이라 볼 수 없는 것은?
53. 미스테리 (Mystery) 콜이란?
54. 성공적인 텔레마케팅을 위하여 가장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는?
55. 텔레마케터의 통화품질 평가시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56. 고객이 어떤 형태로든 구매 약속의 여부에 대한 의사를 표시하도록 만드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57. 모니터링을 효과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58. 텔레마케팅이 활용되는 분야가 아닌 것은?
59. 조직관리의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은?
60. 텔레마케팅 활용 시 각각의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얻어지는 이점으로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61. 텔레마케팅의 정의로 가장 옳은 것은?
62. 콜센터 조직의 특성에 대한 바른 설명은?
63. 텔레마케터에게 실시하는 교육 훈련이 아닌 것은?
64. 콜센터를 구성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65. 콜 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
66. 아래는 텔레마케팅을 통한 판매과정중 어떤 단계의 전화 내용이다. 판매의 단계 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67. 인바운드텔레마케팅 환경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8. 텔레마케팅의 전개과정을 나열한 것이다. 단계별로 진행되는 순서로 옳은 것은?
69. 콜센터 매니저의 역할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70. 다음은 텔레마케팅 판매과정의 연속선을 나타내는 흐름이다. ( )안에 들어갈 항목으로 알맞은 짝은?
71. 성공한 관리자의 속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72.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은?
73. 콜 모니터링과 코칭을 통해 생산성 향상과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의미하는 것은?
74. 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측정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은?
75. 역할연기(Role Playing)의 목적이 아닌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인바운드 텔레마케팅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77. 성공적인 대화가 되기 위해서는 말하기와 듣기가 순차적으로 반복되면서 상호간 의사 전달이 되어야 한다. 이를 무엇이라고 하는가?
78. 커뮤니케이션의 장애 요인이 아닌 것은?
79. 고객설득 화법으로 가장 효과적인 것은?
80. 텔레커뮤니케이션의 중요 요소가 아닌 것은?
81. 고객을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점별로 분류할 때 애프터서비스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82. 전화를 끊는 요령으로 옳지 못한 것은?
83. 고객 컴플레인의 긍정적인 측면이 아닌 것은?
84.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85. 호감가는 음성의 조건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86. 텔레마케터의 효과적인 경청기술이 아닌 것은?
87. 고객응대에 있어 텔레마케터가 갖추어야할 자질이 아닌것은?
88. 인바운드 상담절차 중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기 직전 단계에서 이루어져야 할 활동은?
89. 효율적인 인바운드 고객응대를 위해서 실시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닌 것은?
90. 고객의 구체적 욕구를 알아내기 위해 질문을 할 때 적합하지 않은 것은?
91.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2. 고객분류 시 매개고객(협력고객)으로 볼 수 없는 고객은?
93.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품질( Servqual)의 평가차원과 그에 대한 설명이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94. 텔레마케팅 script의 활용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95. 고객컴플레인의 주된 발생원인이 아닌 것은?
96. 인바운드 텔레마케터의 자세로서 올바르지 못한 것은?
97. 서비스 상담 화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8. 효과적인 경청기법이라고 할 수 없는 것은?
99. 훌륭한 고객서비스를 위해 개발해야 할 서비스 습관이 아닌 것은?
100. 음성에 대한 설명 중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