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대답으로 옳은 것은?
2. 지도는 신라의 영역 변천을 나타낸 것이다. (가) 시기의 신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 (가)에 들어갈 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 다음 건의를 수용한 왕의 정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5. 검색창에 들어갈 기구가 추진한 개혁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 주장이 제기될 당시의 상황으로 옳은 것은?
7. 다음은 가상의 편지글이다. 밑줄 친 ‘조약’의 내용으로 옳은 것은?
8. 밑줄 친 ‘이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9. 다음 자료의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10. (가) ~(마)의 주요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1. (가) ~ (라)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2. 다음은 어느 인물의 연보이다. 이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13. (가), (나) 사건 사이에 일어난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4. 다음 대화에 나타난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
15. 다음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조선의 경제 상황에 대해 추론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6. (가), (나) 주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7. 다음 신문이 발행된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다음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9. 밑줄 친 ‘왕’의 재위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20. 다음 자료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