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생들이 보고 있는 문화 유산 사진으로 옳은 것은?
2.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 (가), (나)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4. 밑줄 친 (ㄱ), (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5. (가) 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 가상 일기에 나타난 상황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7. (가)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 밑줄 친 (ㄱ), (ㄴ) 사이의 시기에 정부가 추진한 개혁 정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9. 다음 정책이 실시된 원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다음 법령이 공포된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1. (가) 시기의 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2. (가), (나) 선언문에 대한 학생들의 추론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3. 밑줄 친‘이 신문’이 창간된 당시의 국내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4. 다음 학습 노트의 (ㄱ)~(ㅁ)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15. (가), (나) 조약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 다음 글이 발표된 당시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7. 밑줄 친‘이 단체’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18. 밑줄 친‘합의’의 결과로 옳은 것은? [3점]
19.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0. 다음 결의안이 채택된 당시의 전선 이동 상황을 나타낸 지도로 적절한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