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의 풍습이 있던 나라의 위치를 (가)~(마)에서 옳게 고른 것은?
2. (가)~(다) 왕의 업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 다음 왕의 정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 밑줄 친‘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5. 다음 종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다음 정책을 실시한 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지도와 같은 지방 행정 구역이 설치되었던 시대의 (가)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8. 다음과 같이 추진된 일본의 정책에 대응한 경제적 구국 운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9. 다음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0. (가), (나)에 대한 학생들의 대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점]
11.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2. 다음 상황이 나타난 시기의 일제 경제 정책에 대한 탐구 학습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13. 다음 대화가 이루어졌을 당시 볼 수 있었던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4. 밑줄 친‘이 협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가)에 들어갈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가)~(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 다음 상황이 나타난 시기에 일제가 실시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18. 다음 민족 운동이 끼친 영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9. (가), (나) 민주화 운동으로 나타난 사회 변화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0. 그래프의 (가) 시기 경제 상황에 대한 학생의 추론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 (나) : 일본
- (다) : 인도
- (라) : 이집트
- (마) : 그리스
(나)의 이유: 그림에서 나무 위에 있는 건물은 일본의 전통적인 건축 양식인 '도쿠리'이다. 또한, 그림 속 인물들의 옷차림과 머리 모양도 일본의 전통적인 스타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