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수업 장면에서 학생의 대답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3. 다음은 역사 동아리 역할극 대본의 일부이다. 이러한 모습이 보편화된 시기의 사회 현상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4.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5.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과 같은 현상이 나타난 시기의 경제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7. 다음 역사 수업 노트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8. 다음 글을 쓴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9. 다음 작품이 등장했던 무렵의 그림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0.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다음 대화에서 밑줄 친‘여러 조목’에 해당하는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2. (가)~(마)에 있는 고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3.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4. 다음 논의와 관련하여 시행된 정책으로 옳은 것은?
15. (가)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6. 다음 정책이 시행된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7. 다음 글을 쓴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 (가) 지역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로 옳은 것은?
19. (가), (나)와 관련된 학생들의 발표 가운데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 그래프에 나타난 시기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