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유적을 남긴 사람들에 관한 연극 대본을 쓸 때 대사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2. (가), (나) 시기의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 밑줄 친 ‘학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 다음과 같이 변천 과정을 거친 정치 기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 밑줄 친 ‘이것’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6. 다음 가상 대담에서 (가), (나) 붕당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7. (가), (나)의 상황에서 제기된 구호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8. 밑줄 친 ‘이들’의 생활 모습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9. 다음 상황이 벌어지던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 밑줄 친 ‘국왕’이 추진했던 정책으로 옳은 것은?
11. (가)의 주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2. 밑줄 친 ㉠과 같은 조치를 단행한 국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3. 자료에 나타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당시 실시된 정책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4. (가), (나)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3점]
16. 자료와 관련된 불교 종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밑줄 친 ‘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8. 그림의 (가) 단체가 주장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19. 밑줄 친 ‘이 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0. (가)에 들어갈 적절한 내용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