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은 역할극 수업을 위해 만든 시나리오이다. 이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 다음 ‘정부 이행 각서’가 체결되던 시기의 상황으로 옳은 것은?
3. (가), (나) 정책의 공통점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4. 지도에 표현된 당시 상황에 대한 대화로 적절한 것은? [3점]
5. 표와 같은 교육이 이루어지던 시기의 상황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과 같은 항일 투쟁이 전개되던 시기의 의병 활동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7. 다음은 ○○가 수행 평가 과제를 작성하기 위해 수집한 자료이다. ○○의 수행 평가 주제로 적절한 것은?
8. 다음 ‘활빈당의 요구’가 나온 배경을 파악하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못한 것은?
9. 신문 내용과 관련된 시기의 정치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0. (가)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과 연관된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1. 표는 우리나라 근대화 과정에서 추진된 개혁을 정리한 것이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다음 주장과 유사한 맥락의 활동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13. 다음은 어느 정부 때의 사실이다. 이 시기의 통일 노력으로 옳은 것은? [3점]
14. 선생님의 질문에 대해 부적절한 답변을 한 학생은? [3점]
15. 신문 사설의 주장을 실현하려는 정부의 노력으로 옳은 것은?점 [3점]
16. 선생님이 자료의 민족 운동과 관련된 표어 만들기 과제를 냈다. 학생들이 만든 표어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7. 다음 대화가 가능하였던 시기를 연표에서 고르면?
18. 자료에 언급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 지도는 어느 단체의 이동 경로를 표시한 것이다. 이를 소재로 만든 역사 신문의 적절한 기사 제목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20. 다음과 같은 가상 대화에 직접 영향을 준 사실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