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밑줄 친 ‘이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수행 평가지의 ㉠~㉤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3. 다음은 동학 농민 운동을 배경으로 한 연극 대본의 일부이다. (가)~(마) 대사를 사건의 전개 과정 순으로 나열한 것은? [3점]
4. 다음 가상 일지와 관련된 사건의 결과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5. 그림을 통해 알 수 있는 조약이 조선에 끼친 영향으로 옳은 것은?
6. 다음의 대화가 가능하였을 시기를 연표에서 고른 것은? [3점]
7. 밑줄 친 내용에 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8. 표와 같은 토론회를 개최한 단체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9. 다음 자료를 통해 알 수 있는 시기의 의병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0. (가), (나)조약의 공통점으로 적절한 것은? [3점]
11. 표에 나타난 사실을 배경으로 전개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시기의 경제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어떤 벽촌이라 하더라도 장날에 청나라 상인이 들어온다. 공주, 강경, 예산 등 시장의 어디에서나 20~30인이 와서 장사를 한다. …(중략)… 공주, 강경 같은 곳은 청나라 상인이 자기 상점을 갖고
13. 다음 대화에서 ‘을’의 주장에 대한 근거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14. 다음은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만든 가상의 공고문이다. 이와 관련된 이주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5. (가)에 들어갈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점]
16. 표는 호구 조사 세칙의 주요 변경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이와 같은 변화의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7. 다음 정책을 주도한 인물이 집권하던 시기의 역사적 사실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8. 다음에서 설명하는 단체에 대한 탐구 주제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일제의 방해와 탄압을 최소화하면서 국권 회복 운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일제의 법령이나 탄압 조치에 의하여 해산 당하지
19. 다음에서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20. 밑줄 친 ‘이 개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