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밑줄 친 ‘의궤’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에 해당하는 것은?
2. 그림이 보여주는 개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기사를 읽고 나눈 대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4. (가)와 (나)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 가상 일기의 ‘집회’에서 나온 주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6. 밑줄 친 ‘이 신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그림에 나타난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8. 자료의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 빈칸 (가)에 실을 수 있는 기사의 제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0. 다음 글을 쓴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1. 지도의 (가)와 (나) 사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2. 그림에 나타난 할머니의 경험을 알아보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3. 다음 주장을 한 인물의 활동으로 볼 수 있는 것은? [3점]
14. 자료는 38선을 넘어 평양으로 가는 김구 일행의 모습이다. (가)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3점]
15. 다음 주장에 따라 전개된 민족 운동으로 옳은 것은? [3점]
16. 자료에 나타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개헌안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8. 토론방에서 옳은 내용의 댓글을 남긴 사람을 고른 것은? [3점]
19. 평가지에 작성된 답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0. 다음 자료들이 제작되었던 시기의 사실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