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밑줄 친‘이 법’의 실시 결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2. 다음 조약의 체결 배경으로 옳은 것은?
3. 밑줄 친 ㉠`세력이 주장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4. 다음 자료를 통해 학생들이 추론한 당시의 경제 상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5. 다음은 어떤 인물의 주요 경력이다. 이 인물의 전기를 쓰려고 할 때 목차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6. 다음 자료와 관련된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7. 다음 자료와 관련된 시기의 교육 활동으로 옳은 것은?
8. 다음 의식과 함께 추진된 개혁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9. 그림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지도의 (가)~(다)를 주장한 의병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1. (가), (나)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가), (나) 헌법이 적용되던 시기의 대한민국 임시 정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3. 다음은 어느 전투에 대한 극화 학습 대본의 일부이다.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4. 다음 사건이 발생한 지역의 한인 민족 운동으로 옳은 것은?
15. 다음 자료는 어느 단체의 운동 방략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이 단체가 (가), (나) 방략에 따라 전개한 활동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다음 자료에 나타난 일제의 통치 방식을 비판하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7. 연표의 (가), (나) 연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8. 그림의 집회에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9. 밑줄 친 (가)와 (나) 사이의 시기에 일어난 역사적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20. 다음 자료는 어느 세력의 노선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가), (나) 주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