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조치가 취해진 시기의 사회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지도는 어떤 사건의 전개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이 사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다음 역할극 대본의 밑줄 친 ‘이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 다음은 어떤 사절단에 대한 보고서이다. 이 사절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5. 밑줄 친 ‘조약’의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 가상 일기가 쓰여진 시기에 볼 수 있었던 모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7. 다음을 통해 알 수 있는 단체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8. 그래프에 나타난 화폐 유통량 변화를 초래한 일제의 경제 정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9. 다음 토론 장면에서 ‘을’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0. (가) 지역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1. 다음은 동학 농민 운동의 전개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가)에 들어갈 농민군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12. 다음은 어떤 민족운동에 대한 신문기사를 정리한 것이다. 이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 (가), (나) 주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4. 다음은 어떤 사업의 재원 마련 현황을 정리한 것이다. 이 사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5. 다음은 어떤 사건의 배경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사건의 결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다음 신문 기사를 통해 알 수 있는 사건의 영향으로 옳은 것은?
17. 밑줄 친 ‘새로운 내각’에서 추진한 개혁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8. (가)에 해당하는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 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0. 다음 답사 계획서의 가 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