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료와 관련하여 신문 기사를 작성할 때 제목으로 적절한 것은?
2. (가)의 A지형과 (나)의 B지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자료를 읽고 A동의 특성을 설명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4. (가)는 (나)의 인식 체계를 기초로 그린 산줄기 지도이다. 자료에 근거할 때 하천의 연평균 유량이 가장 많은 지점은?
5. 학생들이 지도의 호수들에 관한 지리 조사 주제를 정하였다. 주제로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6. 자료의 밑줄 친 ㄱ~ㅁ 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7. 자료는 우리나라의 어떤 공업에 필요한 2대 자원 A,B의 주요 수입 상대국을 나타낸 것이다. 이 공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3점]
8. (가) (나) 농업을 비교할 때 (가)농업에 적합한 설명은?
9. 다음은 수업 장면의 일부이다. 발표 내용이 옳지 않은 학생은?
10. 자료는 시도별 주간 인구 지수를 나타낸 것이다. 자료를 옳게 해석한 내용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11. 지도의 A~E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자료는 (가) (나)지역의 인구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가)지역이 (나)지역보다 수치가 높게 나타나는 지표는?
13. 자료는 우리나라의 발전원별 설비 용량 비중과 발전량 비중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해석으로 옳은 것은?
14. 자료를 보고 설명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15. (가)를 보고 (나)의 A군 지역에서 일어난 변화를 추론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6. 다음 글에 나타난 대기 현상에 대해 추론한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17. 다음은 어느 지역에 발달한 지형의 모식도이다. 이 지역에 대해 설명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8. 그림은 KTX(한국고속철도)의 개통 전과 개통 후의 운송 수단별 여객 수송의 분담률을 비교한 것이다. 자료를 보고 옳게 해석한 내용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19. 자료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0. (가), (나) 자료에 대한 해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