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도의 A ~ F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가)~(라) 지형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 (가)~(다)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 다음은 수업의 한 장면이다. (가), (나) 지역을 지도에서 찾아 바르게 배열한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점]
5. 그래프는 남한과 북한의 1차 에너지 소비 구성비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관련 있는 것끼리 바르게 연결한 것은? [3점]
6. 다음 글의 (ㄱ)~(ㅁ)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7. (가), (나) 지역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8. 지도는 어느 제조업의 시도별 종사자 비중을 면적으로 나타낸 것이다. (가)~(다) 공업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9. 그래프의 A~D지역에 대해 추론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0. 다음 글의 (ㄱ)~(ㅁ)에 들어갈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자료의 (가), (나) 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2. (가), (나)는 경상남도의 통계 지도이다. 지도의 제목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13. 지도의 (가)~(라)에 해당하는 지역을 그래프의 A~D에서 골라 바르게 배열한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라) [3점]
14. 자료는 우리나라 국토 개발에 대한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자료는 권역 내 순 인구 이동의 비율(2000~2005년)을 나타낸 것이다. 옳게 해석한 내용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6. 자료의 (가)~(다)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그래프는 교통 수단별 수송 분담률을 나타낸 것이다. A ~ D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단, 지하철은 철도에 포함된다.)
18. 자료는 도시에 관한 학생들의 조사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ㄱ)~(ㅁ)의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9. 지도 (가)는 외국인, (나)는 내국인의 고용비율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해석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단, 고용비율은 그 지역에서 일하는 노동자 수를 그 지역에 실제거주하는 노동자 수로 나눈 것이다.) [3점]
20. 지도에 표시된 A, B 지형의 상대적인 특성을 그림에서 골라 바르게 배열한 것은? (순서대로 A,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