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림의 밑줄 친 (ㄱ)~(ㄹ)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 (가), (나)는 서로 다른 영해 설정 기준을 모식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3. (가), (나)는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어떤 기후 현상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 그림은 우리나라의 자원 문제와 대책을 나타낸 것이다. (가)~(마)와 관련되는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5. 그래프는 (가)~(다) 지역의 월별 평균 기온을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적절한 추론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6. 지도의 A~F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3점]
7. 그림은 어느 지역의 해발 고도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3점]
8. 지도는 우리나라 중부 지방의 지세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9. 다음은 답사 보고서의 일부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 다음 글은 우리나라의 지각 운동 및 지형 발달에 관한 것이다. (가)~(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3점]
11. (가), (나)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2. 그래프는 인구 구조 변화를 추정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변화에 대한 해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13. 그래프는 (가)~(다) 지역의 여름철과 겨울철의 평균 기온과 강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가)~(다)에 해당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3점]
14. 다음 글은 어떤 기상 현상을 설명한 것이다. (가), (나)에 해당하는 사례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점]
15. 표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16. 그래프의 A~D 교통 수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단, 지하철은 철도에 포함됨.)
17. 그래프는 수요자 유형에 따라 분류한 (가), (나) 서비스의 시·도별 종사자 수 비율을 순위대로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3점]
18. 지도에 표시된 각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9. 다음은 한국지리 수업의 한 장면이다. 교사의 질문에 대해 바르게 대답한 학생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20. 다음 글은 상업 시설에 관한 것이다.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발표 내용 중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단, A, B는 중심지 계층이 다름.)[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