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은 우리나라의 위치에 관한 수업 장면이다. 교사의 질문에 옳게 대답한 학생을 고른 것은?
2. 다음은 학생이 정리한 수업 내용의 일부이다. (가), (나)에 들어갈 적절한 사례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3. 다음 글의 (ㄱ)~(ㅁ)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4. (가), (나) 그래프는 어느 해안 지역의 연령별 인구 구성비와 성비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해당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점]
5. 지도에 대한 해석으로 옳은 것은?[3점]
6. 다음 글은 어느 섬에 관한 것이다. (ㄱ)~(ㄹ)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7. 그래프는 남한과 북한의 산업 구조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분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8. 그림은 우리나라의 인구 구성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이를 토대로 추론한 내용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9. 다음 자료를 활용한 학습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그래프는 우리나라의 교통수단별 국내 여객 수송 분담률을 나타낸 것이다. A~E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단, 교통수단은 철도, 지하철, 도로, 해운, 항공임.)
11. (가), (나) 그래프는 우리나라 6개 광역시의 산업 현황을 나타낸 것이다. A~C 광역시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12. 지도에 표시된 두 지점의 기후 값을 비교한 그래프로 옳지 않은 것은? (단, 그래프의 값은 A1, B1, C1의 값을 1로 했을 때의 값임.)[3점]
13. 지도에 대한 분석으로 옳은 것은?
14. (가), (나) 지도는 서울의 어떤 현상에 대한 분포를 표현한 주제도이다. 이에 해당되는 주제로 적절한 것은?[3점]
15. 표는 우리나라의 1차 에너지 소비량 구성비를 나타낸 것이다. (가)~(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3점]
16. 다음 자료는‘도시’단원과 관련된 수행 평가 보고서의 일부이다. (가)~(마)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7. 지도의 ㄱ~ㄷ 지역을 (가)에서 고른 것은?[3점]
18. (가)의 조건을 만족하는 곳에 청소년 수련원을 건설하려고 한다. (나)의 (ㄱ)~(ㅁ) 중 수련원 건설 부지에 포함되는 곳은?
19. (가) 지역과 비교하여 (나) 지역의 상대적인 특징을 추론한 것으로 적절한 내용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3점]
20. (가), (나)는 어느 지역을 여행하고 남긴 기록이다. 이에 해당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