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글과 유사한 관점에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서술하고 있는 사례로 옳은 것은?
2. 다음은 기후 요인에 대한 수업 장면이다.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옳은 답변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3. 다음과 같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지역을 (가) 지도에서 고른 것은?
4. 그래프는 위도대별 일사량 분포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옳은 설명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5. 지도에 표시된 A - B구간의 연 강수량 분포 경향을 모식화한 그래프로 적절한 것은? [3점]
6. 사진은 지도에 표시된 지역의 자연 경관을 촬영한 것이다. 이 지형의 형성 요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7. 지도의 검게 표시된 지역에 분포하는 토양의 공통적인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 지도와 같은 풍향이 나타나는 시기에, A ~ C 지역의 기후 특성을 그래프에서 찾아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A, B, C) [3점]
9. 다음 글은 건조 지역의 지형 특성에 대한 것이다. ㉠ ~ ㉤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0. 자료는 어떤 지역을 설명하는 방송 내용의 일부이다. 이 기후 지역의 식생 분포를 그래프에서 찾은 것은?
11. 자료는 어느 블로거의 중국 여행기 중 일부이다. 이 지역에 나타나는 지형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지도는 동남 아시아의 강수 분포를 나타낸 것이다. 이러한 강수 분포가 나타나는 시기와 영향을 준 바람을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시기, 바람)
13. 그래프는 A ~ E지역의 기온과 강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각 지역의 경제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4. 자료에 제시된 신(神)의 명칭에서 유래된 바람의 특징으로 옳은 것은?
15. 그래프는(가), (나)지역의 월평균기온과 강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이 지역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그래프는 (가) ~ (다)지역의 기간별 강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이와 같은 강수 분포가 나타나는 지역을 지도의 A ~ C에서 찾아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3점]
17. 다음은 어떤 학생이 수업 시간에 정리한 학습 내용의 일부이다. (가), (나)에 해당하는 산지를 지도에서 골라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가, 나)
18. 자료는 수업 시간에 실시한 형성 평가지의 일부이다. 학생이 받은 합산 점수로 알맞은 것은?
19. 지도는 아프리카 동부 지역을 나타낸 것이다. 점선으로 표시된 지역에 발달한 지형의 특성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 지도는 태평양의 주요 해류 분포를 나타낸 것이다. A ~ D에 대한 옳은 설명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