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문화 유산을 남긴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포고문을 발표한 왕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밑줄 친 '그'가 실시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4. 그림과 관련된 국제 질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5. 다음 자료에 나타난 시기의 상황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6. 지도는 (가) 나라가 세워질 무렵의 상황을 보여준다. (가)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7. 도표와 같은 무역 구조 아래에서 일어났던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8. 다음 장면을 볼 수 있는 시기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9. 밑줄 친 '이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0. 다음은 가상 자서전의 일부이다. 밑줄 친 '친위 부대'를 만든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1. 지도는 어느 시기 외적의 침입 상황을 보여준다. 이에 대해 학생들이 토론한 내용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2. (가)에 들어갈 대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3. 그림은 자료의 상황을 토대로 만든 연극의 한 장면이다. (가)에 들어갈 적절한 대사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14.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5. 다음 자료에서 설명하는 나라에 대한 탐구 활동의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16. 다음 자료의 건축물과 같은 양식이 널리 유행하였던 시기에 볼 수 있는 광경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7. (가), (나)의 선언이 발표된 시기 사이에 일어난 사건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다음 자료와 관련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9. 다음 선언문에 영향을 받아 일어난 사건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0. 다음 조세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