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대별 지방 행정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갑)과 (을)의 담판 이후에 있었던 (을)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3. 밑줄 친 ㉠의 결과에 해당하는 사실로 옳은 것은?
4. (가)와 (나)를 주장한 각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5. 다음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 다음과 같이 주장한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밑줄 친 '국왕'의 재위 기간에 있었던 일로 옳은 것은?
8. 다음의 법률에 근거하여 실시된 식민지 정책으로 옳지 않은 것은?
9. (가) 시기에 해당되는 사실로 옳은 것은?
10. (가) 기구가 존속한 시기의 사람들이 볼 수 있었던 사실로 적절한 것은?
11. 밑줄 친 '이 지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 왕의 재위 기간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13. 다음은 발해사에 대한 중국과 러시아 입장이다. 한국사의 입장에서 이를 반박하는 증거로 적절한 것은?
14. 신라 문무왕의 유언이다. 밑줄 친 ㉠~㉣의 내용과 부합하지 않는 것은?
15. 다음은 대한제국 시기에 설립된 어느 회사에 관한 내용이다. 밑줄 친 '이 회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 조선 성리학의 학설이나 동향을 시기순으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17. 일제강점기 조선인의 생활 모습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가)와 (나)는 외국과 맺은 각서이다. 두 각서 사이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19. 다음은 고려시대 진화의 시이다. 이 시인과 교류를 통해 자부심을 공유한 인물의 작품은?
20. 다음 해외 견문 기록을 시기순으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