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수도장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09-09-27)

자동차보수도장기능사
(2009-09-27 기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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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과목: 임의 구분

1. 자동차의 치수를 정의 할 때 오버행(Overhang)이란?

  1. 차량의 가장낮은 부위에서부터 지상까지의 거리
  2. 바퀴의 중심에서부터 뒤쪽 또는 앞쪽으로 돌출된 부분까지의 거리
  3. 스티어링 핸들을 최대한 꺽었을 때 안쪽 바퀴와 차체의 거리
  4. 자동차 휠의 중심과 휠림 최고측 구간의 거리
(정답률: 73%)
  • 오버행(Overhang)은 바퀴의 중심에서부터 뒤쪽 또는 앞쪽으로 돌출된 부분까지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즉, 차량의 전면 또는 후면에서 바퀴가 돌출되어 있는 부분의 길이를 말합니다. 이는 차량의 전체 길이와 관련이 있으며, 차량의 안정성과 조향성 등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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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에서 “1atm"을 단위 환산 했을 때 틀린것은?

  1. 1.0332kgf/cm2
  2. 760mmHg
  3. 101.3kpa
  4. 1.01325mbar
(정답률: 69%)
  • 정답: "1.0332kgf/cm2"

    이유: 1atm은 대기압을 의미하며, 이는 지표면에서 바다수준에서의 기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다른 단위들은 이를 기준으로 환산됩니다.

    - 1atm = 1.01325bar (바)
    - 1bar = 100kpa (킬로파스칼)
    - 1atm = 760mmHg (수은주)
    - 1atm = 1.01325mbar (밀리바)

    하지만, 1kgf/cm2은 압력을 나타내는 단위 중 하나이며, 질량과 중력의 곱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1atm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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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차에서 조명등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1. 전조등(Head lamp) : 야간 운행을 위한 조명
  2. 후진등(Back up lamp) : 변속레버를 후진 위치로 하였을 때 후진 방향을 조명
  3. 충전등 : 축전지에 충전되지 않을 때 점등 경고
  4. 계기등(instrument lamp) : 계기판의 각종 계기를 조명
(정답률: 82%)
  • 충전등은 축전지에 충전되지 않을 때 점등하는 경고등입니다. 축전지가 방전되거나 충전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충전등이 켜지며, 운전자에게 충전 시스템의 이상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조명등 중에서 충전등이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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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퍼리미터(perimeter)형 프레임은 모노코크 보디에 비해 충격을 받았을 때 발생되는 현상이 적은 것은?

  1. 비틀어지거나 꾸불꾸불 굽는 것
  2. 상하로 굽는 것
  3. 좌우로 굽는 것
  4. 상하로 찌그러지는 것
(정답률: 63%)
  • 퍼리미터 형 프레임은 모노코크 보디에 비해 프레임이 여러 개로 나누어져 있어서 충격을 받았을 때 전체적으로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해당 부분만 흔들리기 때문에 비틀어지거나 꾸불꾸불 굽는 현상이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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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동차의 차체 모양에 따른 분류로 차의 지붕을 접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든 자동차의 종류는?

  1. 세단(Sedan)
  2. 쿠페(Coupe)
  3. 컨버터블(Convertible)
  4. 웨건(Wagon)
(정답률: 93%)
  • 컨버터블은 차의 지붕을 접을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진 자동차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세단, 쿠페, 웨건 등은 지붕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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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휠 얼라이먼트의 교정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1. 올바른 바퀴의 궤적을 보장
  2. 타이어 트레드의 수명을 연장
  3. 중심선 정렬을 제공
  4. 타이어 트레드의 마모를 촉진
(정답률: 87%)
  • 휠 얼라이먼트의 교정효과에 대한 설명 중 "타이어 트레드의 마모를 촉진"은 틀린 설명입니다. 올바른 바퀴의 궤적을 보장하고, 타이어 트레드의 수명을 연장하며, 중심선 정렬을 제공하는 것이 휠 얼라이먼트의 교정효과입니다. 휠 얼라이먼트가 올바르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마모되어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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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음 냉각장치 중 전동 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것은?

  1. 전동 팬을 장착하면 라디에이터의 설치위치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2. 전동 팬이 장착된 차량은 히터의 난방이 신속하다.
  3. 전동 팬이 장착된 차량은 일정한 풍량을 항상 확보할 수 있다.
  4. 전동 팬은 압력센서가 냉각수 압력을 감지하여 규정압력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팬을 회전시킨다
(정답률: 64%)
  • "전동 팬이 장착된 차량은 히터의 난방이 신속하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전동 팬은 냉각수의 온도가 높아지면 자동으로 회전하여 열을 방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전동 팬이 장착된 차량은 냉각성능이 향상되어 엔진의 과열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동 팬은 히터의 난방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히터의 난방은 엔진 냉각수가 열을 전달하여 실내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므로, 전동 팬의 유무와는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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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온도차에 의하여 시스템과 주위와의 사이에 교환되는 에너지는?

  1. 상태식
  2. 위치
  3. 운동
(정답률: 86%)
  • 온도차에 의해 시스템과 주위 사이에 전달되는 에너지는 열입니다. 이는 분자들의 운동 에너지가 높은 쪽에서 낮은 쪽으로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열은 온도차에 의한 에너지 전달의 결과물이며, 상태식, 위치, 운동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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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자동차에서 고속 주행 중 타이어의 접지부가 후방에서 발생되는 물결 모양으로 떠는 현상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 스탠딩 웨이브 현상
  2. 하이드로플래닝 현상
  3. 페이드 현상
  4. 밴츄리 효과
(정답률: 73%)
  • 정답: 스탠딩 웨이브 현상

    스탠딩 웨이브 현상은 타이어와 도로 사이의 마찰력이 감소하여 타이어가 물결 모양으로 떠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고속 주행 중에 비가 오거나 물이 쌓인 구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운전자의 제어력을 감소시키고 브레이크 효과를 약화시키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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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충격량과 운동량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충격량과 운동량은 모두 벡터량이다.
  2. 충격량과 크기는 운동량의 크기와 같다.
  3. 충격량의 크기는 운동량의 변화와 같다.
  4. 충격량의 방향은 운동량 변화의 방향과 같다.
(정답률: 44%)
  • 정답은 "충격량과 크기는 운동량의 크기와 같다." 이다.

    충격량과 운동량은 모두 벡터량이다. 충격량은 물체에 가해지는 외부적인 힘으로, 운동량은 물체의 질량과 속도에 의해 결정된다. 충격량의 크기는 운동량의 변화와 관련이 있지만, 그 크기는 운동량의 크기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충격량은 운동량의 방향을 바꿀 수 있지만, 그 방향은 운동량 변화의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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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열, 빛, 물 등에 의해 수지가 노화되어 안료가 표면에 노출되는 현상은?

  1. 백아화(Chalking)현상
  2. 부풀음(Blistering)현상
  3. 색번짐(bleeding)현상
  4. 침전(Settling)현상
(정답률: 76%)
  • 백아화(Chalking)현상은 열, 빛, 물 등에 의해 수지가 노화되어 안료가 표면에 노출되는 현상입니다. 이는 수지가 분해되어 미세한 입자가 표면에 쌓이면서 백색 가루 형태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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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공기압축기 설치장소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건조하고 깨끗하며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 수평으로 설치한다.
  2. 실내온도가 여름에도 40℃ 이하가 되고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장소가 좋다.
  3. 인화 및 폭발의 위험성을 피할 수 있는 방폭벽으로 격리된 장소에 설치한다.
  4. 실내공간을 최대한 사용하여 벽면에 붙여서 설치한다.
(정답률: 78%)
  • 공기압축기는 작동 시 발생하는 열과 소음, 그리고 오일 누출 등으로 인해 환기가 잘 되는 장소에 설치해야 하며, 또한 인화 및 폭발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방폭벽으로 격리된 장소에 설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내공간을 최대한 사용하여 벽면에 붙여서 설치한다."는 적합하지 않은 설치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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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메탈릭 도료의 여과지(종이필터) 규격으로 옳은 것은?

  1. 100메시(meshs)
  2. 220메시(meshs)
  3. 300메시(meshs)
  4. 440메시(meshs)
(정답률: 60%)
  • 메탈릭 도료는 미세한 입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과지를 통해 분리되어야 합니다. 이때, 여과지의 규격은 메시(mesh) 단위로 표시됩니다. 메시는 일정한 크기의 구멍이 몇 개 있는지를 나타내는 단위로, 숫자가 클수록 구멍의 크기가 작아져서 더 미세한 입자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탈릭 도료의 여과지 규격은 미세한 입자를 분리하기 위해 220메시(meshs) 이상이어야 합니다. 100메시(meshs)는 구멍이 크기 때문에 메탈릭 도료를 분리하기에는 부적합하고, 300메시(meshs)와 440메시(meshs)는 구멍이 너무 작아서 여과지가 막히기 쉬우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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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도막이 가장 단단한 구조를 갖는 건조 방식은?

  1. 용제 증발형 건조 방식
  2. 산화 중합건조 방식
  3. 2액 중합건조 방식
  4. 열 중합건조 방식
(정답률: 56%)
  • 열 중합건조 방식은 고체 용해체를 만들기 위해 열을 가하여 용제와 약물을 함께 건조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용제와 약물이 서로 반응하여 결합력이 강한 고체 용해체를 형성하므로 도막이 가장 단단한 구조를 갖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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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조착연마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1. 조착연마는 후속도장의 도료와 피도면의 부착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연마하는 작업을 말한다
  2. 부착이 쉽게 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약간의 여유 시간을 마련하기 위한 연마작업을 말한다.
  3. 도료의 표면장력을 낮춰 피도물과의 부착이 어렵도록 하기 위해 하는 연마작업을 말한다.
  4. 퍼티의 조착 연마는 #240부터 한다.
(정답률: 72%)
  • 조착연마는 후속도장의 도료와 피도면의 부착력을 증대시키기 위해 연마하는 작업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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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도막의 부착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도막의 단단한 정도를 말한다.
  2. 도막의 내부응력 즉, 소재와 도막, 도막과 도막간의 상호 친화력 등에 따라 좌우된다.
  3. 피도물면의 거친 정도, 오염 등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4. 도막의 벗겨지지 않는 정도를 의미한다.
(정답률: 68%)
  • 정답은 "도막의 단단한 정도를 말한다."입니다. 도막의 부착성은 도막이 얼마나 단단하게 부착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내부응력이나 상호 친화력 등이 영향을 미치지만, 피도물면의 거친 정도나 오염은 부착성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피도물면의 거친 정도, 오염 등은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이 틀린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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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수지의 분류 방법 중 주로 동식물에서 추출 또는 분해하는 수지를 일컫는 것은?

  1. 합성 수지
  2. 천연 수지
  3. 열가소성 수지
  4. 열경화성 수지
(정답률: 87%)
  • 천연 수지는 동식물에서 추출 또는 분해하여 얻어지는 수지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동식물에서 추출 또는 분해하는 수지를 가리키는 것이 주된 특징입니다. 합성 수지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수지를, 열가소성 수지는 열에 의해 녹아 흐르는 수지를, 열경화성 수지는 열에 의해 경화되는 수지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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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중 도막표면에 연마자국이나 퍼티자국이 생기는 원인은?

  1. 플래쉬 타임을 적게 주었을 때
  2. 페더 에지(Feather edge) 작업 불량일 때
  3. 용제의 양이 너무 많을 때
  4. 서페이서를 과다하게 분사했을 때
(정답률: 66%)
  • 도막표면에 연마자국이나 퍼티자국이 생기는 원인은 페더 에지(Feather edge) 작업 불량일 때입니다. 페더 에지 작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도막이 두껍게 쌓이거나 얇게 남아서 부드러운 경계면이 형성되지 않기 때문에, 연마나 퍼티 작업을 할 때 도막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남아서 군데군데 자국이 생기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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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펄 베이스 조색 시편 작성시 올바른 것은?

  1. 칼라 베이스의 은폐가 부족하여 펄 베이스로 은폐를 시킨다.
  2. 칼라 베이스 날림 도장 후 펄 베이스로 은폐를 시킨다.
  3. 펄 베이스를 날림 도장 후 시편을 작성한다.
  4. 펄 베이스를 젖은 도장 후 시편을 작성한다.
(정답률: 37%)
  • 펄 베이스는 광택이 있는 효과를 주는데, 이를 위해서는 펄 베이스를 젖은 도장 후 시편을 작성해야 합니다. 펄 베이스를 날림 도장 후 시편을 작성하면 광택이 부족하고 불균일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라 베이스의 은폐가 부족하여 펄 베이스로 은폐를 시키는 것은 펄 베이스의 역할이 아니기 때문에 올바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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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조색시편의 정밀한 비교를 위한 크기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5×5cm
  2. 10×20cm
  3. 40×40cm
  4. 50×60cm
(정답률: 82%)
  • 조색시편은 색상을 비교하기 위한 작은 샘플이므로, 크기가 작을수록 정밀한 비교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5×5cm보다는 10×20cm가 더 적합합니다. 또한 40×40cm, 50×60cm는 너무 크기 때문에 비교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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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임의 구분

21. 다음의 착색안료 중 내구성이 가장 약한 안료는?

  1. 무기 안료
  2. 유기 안료
  3. 메탈릭 안료
  4. 펄 안료
(정답률: 60%)
  • 유기 안료는 화학적으로 안정성이 낮아서 빛, 열, 산화 등에 쉽게 영향을 받아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구성이 가장 약한 안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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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스프레이건에서 노즐의 구경 크기로 적합하지 않는 것은? (단위 : mm)

  1. 중도전용 : 1.2 ~ 1.3
  2. 상도용(베이스) : 1.3 ~ 1.4
  3. 상도용(크리어) : 1.4 ~ 1.5
  4. 부분도장(국소) : 0.8 ~ 1.0
(정답률: 64%)
  • "중도전용 : 1.2 ~ 1.3"은 스프레이건에서 사용되는 노즐의 구경 크기 범위 중, 다른 보기들의 중간에 해당하는 크기이기 때문에 다른 보기들과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도용(베이스) : 1.3 ~ 1.4" 노즐을 사용하고 있는데 "중도전용 : 1.2 ~ 1.3" 노즐을 사용하면 적절한 분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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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전동식 샌더기의 설명이 잘못된 것은?

  1. 회전력과 파워가 일정하고 힘이 좋다.
  2. 도장용으로는 사용하지 않는다.
  3. 요철 굴곡 제거가 쉬우며 연삭력이 좋다.
  4. 에어 샌더에 비해 다소 무거운 편이다.
(정답률: 69%)
  • 전동식 샌더기는 진동이 크고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도장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장 작업 시에는 표면의 균일성과 매끄러움이 중요하기 때문에 진동과 소음이 발생하는 전동식 샌더기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에어 샌더가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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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플라스틱 부품의 상도 도장 목적 중 틀린 것은?

  1. 색상 부여
  2. 내광성 부여
  3. 부착성 부여
  4. 소재의 보호
(정답률: 52%)
  • 플라스틱 부품의 상도 도장 목적 중 "부착성 부여"는 틀린 것입니다. 상도 도장은 부품의 외관을 개선하고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색상 부여, 내광성 부여, 소재의 보호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부착성 부여는 일반적으로 접착제를 사용하여 부품을 다른 부품이나 표면에 부착시키기 위해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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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자동차 보수도장에서 사용하는 도료 분류 방법이 아닌 것은?

  1. 아크릴 타입(1Coat-1Bake)
  2. 메탈릭 타입(2Coat-1Bake)
  3. 솔리드 2액형 타입(1Coat-1Bake)
  4. 2코트 펄 타입(3Coat-1Bake)
(정답률: 50%)
  • 아크릴 타입(1Coat-1Bake)은 도료의 종류가 아니라 도료가 적용되는 방식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분류 방법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다른 세 가지는 모두 도료의 종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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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보수 도장에서 올바른 스프레이건의 사용법이 아닌 것은?

  1. 건의 거리를 일정하게 한다.
  2. 도장할 면과 수직으로 한다.
  3. 표면과 항상 평행하게 움직인다.
  4. 건의 이동속도는 가급적 빠르게 한다.
(정답률: 85%)
  • "건의 이동속도는 가급적 빠르게 한다."는 올바른 사용법이 아닙니다. 이유는 건을 빠르게 움직이면 스프레이가 불균일하게 분포되어 도장이 균일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정한 속도로 건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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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각종 플라스틱 부품 중에서 내용제성이 약하기 때문에 청소할 때 알코올 또는 가솔린을 사용해야 하는 수지의 명칭은?

  1. ABS(스틸렌계)
  2. PVC(염화비닐)
  3. PUR(폴리우레탄)
  4. PP(폴리 프로필렌)
(정답률: 39%)
  • 해당 수지의 명칭은 PVC(염화비닐)입니다. PVC는 내용제성이 약하고 가벼우며 내열성과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알코올이나 가솔린과 같은 유기용제에 대해 약합니다. ABS(스틸렌계)는 내용제성이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알코올이나 가솔린과 같은 유기용제에 대해도 강합니다. 따라서 ABS(스틸렌계)는 청소할 때 알코올이나 가솔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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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광택작업의 4단계가 아닌 것은?

  1. 칼라샌딩(Color Sanding) 공정
  2. 컴파운딩(Compounding) 공정
  3. 페더 엣지(Feather Edge) 공정
  4. 폴리싱(Polishing) 공정
(정답률: 60%)
  • 페더 엣지(Feather Edge) 공정은 광택작업의 4단계 중 포함되지 않는다. 이는 차량 표면에서 부분적으로 손상된 부분을 깎아내어 부드러운 경사면을 만들어주는 작업으로, 광택작업 이전에 수행되는 작업이다. 따라서 광택작업의 4단계는 칼라샌딩, 컴파운딩, 폴리싱 순서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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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자동차 보수도장시 메탈릭이나, 펄 등 도장할 때 주위 패널과 약간 겹치도록 도장을 하여 빛에 의한 컬러의 차이를 최대한 줄이도록 하는 도장 방법은?

  1. 전체도장
  2. 패널도장
  3. 보수도장
  4. 숨김도장
(정답률: 72%)
  • 숨김도장은 주위 패널과 겹치도록 도장을 하여 빛에 의한 컬러 차이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들은 주위 패널과 겹치지 않게 도장을 하거나 전체를 도장하는 방법 등으로 빛에 의한 컬러 차이를 줄이는 효과가 적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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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보기는 자동차 도장 색상 차이의 원인 중 어떤 경우를 설명 한 것인가?

  1. 자동차 도장 기술자에 의한 원인
  2. 현장 조색 시스템 관리 도료의 대리점 원인
  3. 도료 업체의 원인
  4. 자동차 생산 업체의 원인
(정답률: 73%)
  • 이 보기에서는 자동차 도장 색상 차이의 원인 중 "자동차 도장 기술자에 의한 원인"을 설명하고 있다. 이는 도장 작업 시 기술자의 기술 수준이나 경험 부족 등으로 인해 색상이 일정하지 않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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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조색 작업시 명암 조정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않은 것은?

  1. 솔리드 색상을 밝게 하려면 백색을 첨가한다.
  2. 메탈릭 색상을 밝게 하려면 알루미늄조각(실버)을 첨가한다.
  3. 솔리드, 메탈릭 색상의 명암을 어둡게 하려면 배합비 내의 흑색을 첨가한다.
  4. 솔리드, 메탈릭 색상의 명암을 어둡게 하려면 보색을 사용한다.
(정답률: 63%)
  • 솔리드, 메탈릭 색상의 명암을 어둡게 하려면 보색을 사용한다는 설명이 적합하지 않습니다. 보색은 색상을 강화하거나 대비를 높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명암을 어둡게 하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올바른 설명은 "솔리드, 메탈릭 색상의 명암을 어둡게 하려면 배합비 내의 흑색을 첨가한다." 입니다. 흑색을 첨가하면 색상이 어둡게 되어 명암이 강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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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메탈릭 입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입자가 둥근 메탈릭 입자는 은폐력이 약하다.
  2. 입자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 된다.
  3. 입자 크기에 따라 정면과 측면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4. 관찰하는 각도에 따라 색상의 밝기가 달라진다
(정답률: 35%)
  • 입자가 둥근 메탈릭 입자는 은폐력이 약하다. 이는 입자의 모양이 둥글기 때문에 입자 표면이 부드럽고 광택이 있어 빛이 반사되기 쉽기 때문이다. 따라서, 둥근 메탈릭 입자는 다른 형태의 입자에 비해 덜 은폐력이 있어서, 색상이 덜 진하고 반짝거리는 효과를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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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자동차 보수용 하도용 도료의 사용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가장 적합한 것은?

  1. 하도 도료는 베이스코트보다 용제(시너)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2. 포오드컵 NO#4 (20℃) 기준으로 20초 이상의 점도로 사용 된다.
  3. 포오드컵 NO#4 (20℃) 기준으로 10초 이하의 점도로 사용 된다.
  4. 점도와 무관하게 사용해도 살오름성이 좋다.
(정답률: 49%)
  • 하도 도료는 베이스코트보다 용제(시너)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점도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를 위해 포오드컵 NO#4 (20℃) 기준으로 20초 이상의 점도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포오드컵 NO#4 (20℃) 기준으로 20초 이상의 점도로 사용 된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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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자동차 바디 부품에 샌드 브라스트 연마를 하고자한다. 이에 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1. 샌드 브라스트는 소재인 철판의 형태에 구해를 받지 않는다.
  2. 샌드 브라스트는 이동 설치가 용이하다.
  3. 샌드 브라스트는 제청 정도를 임의로 할수있다
  4. 샌드 브라스트는 퍼티 적청의 연마에 적합하다
(정답률: 29%)
  • 정답: "샌드 브라스트는 퍼티 적청의 연마에 적합하다"를 설명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입니다.

    샌드 브라스트는 고강도의 압축공기를 이용하여 고속으로 모래나 각질 등의 연마재료를 부착된 표면에 충격적으로 충돌시켜 부식 및 연마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샌드 브라스트는 부식이나 연마가 필요한 모든 자동차 바디 부품에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퍼티 적청의 연마에 적합합니다. 이유는 퍼티 적청은 부착된 표면과 밀착되어 있기 때문에, 샌드 브라스트와 같은 충격적인 연마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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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도장 용제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 수지를 용해 시켜 유동성을 부여한다.
  2. 점도조절 기능을 가지고 있다.
  3. 도료의 특정 기능을 부여한다.
  4. 희석제, 시너 등이 사용된다.
(정답률: 50%)
  • 도장 용제는 도료의 특정 기능을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도료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지를 용해시켜 유동성을 부여하고, 점도를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며, 희석제나 시너 등이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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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조색작업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는 것은?

  1. 은폐가 되도록 도장하고 색상을 판별하여야 한다.
  2. 색상의 특징을 알 때까지는 한 번의 조색에 한 조색제를 혼합하여 비교한다.
  3. 색상은 건조 후 약간 어두워지므로 정확한 감을 갖고 건조 전에 비교해도 된다.
  4. 색상을 판별하고자 할 때 정면, 측면 방향에서 차체와 색상을 비교하여야 된다.
(정답률: 61%)
  • "색상은 건조 후 약간 어두워지므로 정확한 감을 갖고 건조 전에 비교해도 된다."는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색상은 건조하기 전과 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색상을 판별하려면 건조 후에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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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프라이머 서페이셔의 면을 습식 연마할 때 연마에 적절한 연마지는?

  1. P80~P120
  2. P120P~P220
  3. P220~P320
  4. P320~P800
(정답률: 44%)
  • 프라이머 서페이셔의 면을 습식 연마할 때는 연마지의 번호가 높을수록 연마력이 강해지므로, P320~P800이 적절한 선택이다. P80~P120은 너무 거칠고, P120~P220은 연마력이 약하며, P220~P320은 적절하지만 P320~P800이 더 섬세한 마무리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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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도료 저장 중 (도장 전) 발생하는 결함의 방지 대책 및 조치사항을 설명하였다. 어떤 결함인가?

  1. 점도 상승
  2. 겔(gel)화 현상
  3. 도료 분리 현상
  4. 피막
(정답률: 28%)
  • 도료 저장 중 (도장 전) 발생하는 결함은 "도료 분리 현상"이다. 이는 도료 내부의 성분이 분리되어 상하층으로 나뉘는 현상으로, 이는 도료의 저장 환경이나 조성 등에 따라 발생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도료를 균일하게 섞어주고, 저장 환경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또한, 도료의 피막을 형성하여 외부 공기와 접촉을 차단하는 것도 도료 분리 현상을 방지하는 중요한 대책이다. 따라서 "피막"이 정답이 된다. "점도 상승"과 "겔화 현상"은 도료의 물성 변화와 관련된 결함이며, "피막"은 이러한 결함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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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작업 안전 준수 사항으로 적합 하지 않는 것은?

  1. 스패너의 크기가 너트에 맞는 것이 없을 때는 끼움판을 사용한다.
  2. 스패너로 너트를 조일 때는 앞으로 당기면서 조인다.
  3. 연료 파이프라인의 피팅을 풀고 조일 때는 오픈 엔드렌치로 한다.
  4. 가스 용접시 먼저 아세틸렌 밸브를 열고 불을 붙인 후 산소밸브를 연다.
(정답률: 59%)
  • "스패너의 크기가 너트에 맞는 것이 없을 때는 끼움판을 사용한다."는 작업 안전을 위반하는 내용이다. 올바른 방법은 적절한 크기의 스패너를 사용하는 것이다. 끼움판은 너트를 손상시키거나 미끄러질 가능성이 있어 작업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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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카바이트 취급시 주의할 점으로 틀린 것은?

  1. 밀봉해서 보관한다.
  2. 건조한 곳보다 약간습기가 있는 곳에 보관한다
  3. 인화성이 없는 곳에 보관한다.
  4. 저장소에 전등을 설치할 경우 방폭구조로 한다
(정답률: 74%)
  • "건조한 곳보다 약간 습기가 있는 곳에 보관한다"는 이유는 카바이트가 너무 건조하면 분말이 떨어져서 사용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약간의 습기가 있는 환경에서 보관하여 분말이 유지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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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임의 구분

41. 기관에서 크랭크축의 휨 측정시 가장 적합한 것은?

  1. 스프링저울과 V블록
  2. 버니어캘리퍼스와 곧은자
  3. 마이크로미터와 다이얼게이지
  4. 다이얼게이지와 V블록
(정답률: 63%)
  • 크랭크축의 휨은 직경이 작아 정밀한 측정이 필요하며, 또한 축의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측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적합한 측정 도구는 축의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V블록과 함께 사용하는 다이얼게이지입니다. 스프링저울은 정밀도가 낮고, 버니어캘리퍼스와 마이크로미터는 직경이 작은 부분의 측정에는 적합하지만 회전 중심을 기준으로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곧은자는 휨 측정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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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안전 감독자의 점검대상 및 업무내용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보호구의 착용 및 관리실태 적절 여부
  2. 안전 활동 추진 여부
  3. 안전수칙 준수 여부
  4. 작업장의 장비 및 공구 정리정돈 여부
(정답률: 59%)
  • 안전 감독자의 역할은 작업장에서 안전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점검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보호구 착용, 안전 활동 추진, 안전수칙 준수는 모두 작업자의 안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점검 대상으로 포함됩니다. 하지만 작업장의 장비 및 공구 정리정돈 여부는 작업자의 안전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점검 대상들보다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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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선반 작업시 안전수칙으로 틀린 것은?

  1. 선반위에 공구를 올려놓은 채 작업하지 않는다
  2. 돌리개는 적당한 크기의 것을 사용한다.
  3. 공작물을 고정한 후 렌치류는 제거해야 한다.
  4. 날 끝의 칩 제거는 손으로 한다.
(정답률: 80%)
  • "날 끝의 칩 제거는 손으로 한다."가 틀린 것은, 칩 제거는 손으로 하면 손에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여 칩을 제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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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안전 보호구나 안전시설의 이용 방법 중 분진 흡입을 줄이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1. 방진용 마스크를 착용한다.
  2. 흡진 기능 있는 샌더를 이용한다.
  3. 바닥면 및 벽면으로부터 분진을 흡입할 수있는 시설에서 작업한다.
  4. 작업 공정마다 에어블로 작업을 실시한다.
(정답률: 81%)
  • 작업 공정마다 에어블로 작업을 실시하는 것은 분진을 줄이는 방법이 아니라 분진을 제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는 올바르지 않은 선택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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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스프레이 건 세척 작업시 필히 착용해야 할 보호구는?

  1. 보안경
  2. 귀마개
  3. 안전헬멧
  4. 내용제성 장갑
(정답률: 62%)
  • 스프레이 건 세척 작업시에는 화학물질로 인한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내용제성 장갑을 착용하여 손을 보호해야 합니다. 보안경, 귀마개, 안전헬멧은 스프레이 건 작업과는 관련이 없는 보호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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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도장 작업장에서 작업자가 지켜야할 사항이 아닌 것은?

  1. 유해물은 지정장소의 지정용기에 보관
  2. 유해물을 취급하는 도장 작업장에는 관계자외 출입금지
  3. 유해물은 특정용기에 담을 것
  4. 담배는 작업장 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피울 것
(정답률: 87%)
  • 담배는 작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 피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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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폭발의 우려가 있는 장소에서 금지해야 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1. 과열함으로써 점화의 원인이 될 우려가 있는 기계
  2. 화기의 사용
  3. 불연성 재료의 사용
  4. 사용도중 불꽃이 발생하는 공구
(정답률: 77%)
  • 불연성 재료는 화재가 발생했을 때 불이 붙지 않아 화재를 억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폭발의 우려가 있는 장소에서는 오히려 권장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불연성 재료의 사용"은 틀린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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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방진마스크의 필터 원리를 설명한 것 중 올바른 것은?

  1. 충돌 - 입자가 물질 자체의 중량으로 인해 여과 된다.
  2. 확산 - 필터내의 정전기로써 물질을 포집하여 여과 된다.
  3. 침강 - 흡입기류와 같이 들어와 부딪침으로써 여과 된다.
  4. 간섭 - 긴모양의 분진 입자가 필터에 걸림으로써 여과 된다.
(정답률: 62%)
  • 간섭 - 긴모양의 분진 입자가 필터에 걸림으로써 여과 된다. 이유는 긴 모양의 입자는 다른 입자들과 달리 공기 중에서 더 많은 저항을 받기 때문에 필터에 부딪히게 되고, 필터의 구멍 크기보다 작아서 통과하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방진마스크의 필터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먼지, 바이러스, 세균 등을 효과적으로 걸러내어 사용자의 호흡기를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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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다음 중 색의 감정적 효과에서 일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을 주는 것은?

  1. 채도가 낮은 색
  2. 검정색
  3. 한색 계통
  4. 명도가 높은 색
(정답률: 50%)
  • 명도가 높은 색은 밝고 활기찬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이는 색의 밝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명도가 높을수록 색이 밝아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명도가 높은 색"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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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다음 중 진출 되어 보이는 색으로 틀린 것은?

  1. 노랑
  2. 빨강
  3. 주황
  4. 파랑
(정답률: 70%)
  • 정답은 "파랑"입니다. 이유는 "노랑", "빨강", "주황"은 따뜻한 색으로 인간의 뇌에 활기를 불러일으키고, 활동성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진출되어 보입니다. 반면에 "파랑"은 차분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진출되어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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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먼셀 표색계 표기가 5R 4/14인 경우, 색상을 나타내는 것은?(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5
  2. R
  3. 4
  4. 14
(정답률: 36%)
  • 먼셀 표색계는 색상을 표기하기 위해 색상톤, 채도, 명도를 이용합니다. 여기서 "5R"은 색상톤을 나타내며, "4/14"는 채도와 명도를 나타냅니다. "5R"은 빨간색 계열의 색상톤을 의미하며, "5"는 해당 색상톤의 진하기를 나타냅니다. 숫자가 작을수록 색상이 연하고, 큰수록 진한 색상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5"는 해당 색상이 상대적으로 진한 빨간색 계열의 색상임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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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색채 지각의 3요소가 아닌 것은?

  1. 빛(광원)
  2. 물체
  3. 눈(시각)
  4. 프리즘
(정답률: 78%)
  • 프리즘은 색채 지각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광학 기기입니다. 색채 지각의 3요소는 빛(광원), 물체, 눈(시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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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먼셀의 20 색상환에서 연두의 보색은?

  1. 보라
  2. 남색
  3. 자주
  4. 파랑
(정답률: 58%)
  • 먼셀의 20 색상환에서 연두의 보색은 "보라"입니다. 이는 색상환에서 서로 마주보는 위치에 있는 색상이 보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연두는 색상환에서 녹색과 노란색 사이에 위치하며, 이에 반대편인 보색은 보라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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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색팽이에 청록과 빨강을 반씩 칠하고 회전하면 무슨 색으로 보이는가?

  1. 연두
  2. 빨강
  3. 녹색
  4. 회색
(정답률: 46%)
  • 색팽이에 청록과 빨강을 반씩 칠하면, 청록과 빨강이 섞여서 보라색이 됩니다. 그리고 회전하면 보라색이 균일하게 섞이지 않고, 빨강과 청록이 번갈아 가며 보이게 됩니다. 이때 빨강과 청록이 균일하게 섞이지 않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색은 회색으로 인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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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다음 배색 중 가장 따뜻한 느낌의 배색은?

  1. 파랑과 녹색
  2. 노랑과 녹색
  3. 주황과 노랑
  4. 빨강과 파랑
(정답률: 79%)
  • 주황과 노랑은 노란색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이는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색상입니다. 또한, 주황색은 태양이 떠오르는 느낌을 주고, 노란색은 따뜻한 햇살을 연상시킵니다. 따라서, 주황과 노랑은 따뜻하고 활기찬 느낌을 주는 가장 따뜻한 배색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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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다음 중 색의 주목성을 높이기 위해 검정과 배색할 때 가장 효과적인 색은?

  1. 빨강
  2. 노랑
  3. 녹색
  4. 흰색
(정답률: 59%)
  • 노랑은 색상적으로 가장 밝고 눈에 띄는 색상 중 하나이며, 검정과 함께 사용하면 대비가 강해져서 주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란색은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키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마케팅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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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저채도의 탁한 주황색을 만들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1. 주황에 흰색을 섞는다.
  2. 빨강과 노랑에 녹색을 섞는다.
  3. 빨강과 노랑에 흰색을 섞는다.
  4. 빨강과 노랑에 회색을 섞는다.
(정답률: 74%)
  • 주황색은 빨강과 노랑을 섞어 만들어지는데, 저채도의 탁한 주황색을 만들기 위해서는 빨강과 노랑에 회색을 섞어야 합니다. 회색은 흰색과 검은색을 섞어 만들어지는데, 흰색을 섞으면 색감이 밝아지기 때문에 저채도의 탁한 주황색을 만들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녹색을 섞으면 빨강과 노랑의 색감이 상쇄되어 주황색이 옅어지기 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빨강과 노랑에 회색을 섞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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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색채의 중량감은 색의 3속성 중에서 주로 어느것에 의하여 좌우되는가?

  1. 순도
  2. 색상
  3. 채도
  4. 명도
(정답률: 68%)
  • 색채의 중량감은 주로 명도에 의하여 좌우됩니다. 명도는 색의 밝고 어두운 정도를 나타내는 속성으로, 색의 진한 정도와 밝은 정도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명도가 높은 색은 무게감이 가벼워 보이고, 명도가 낮은 색은 무게감이 무거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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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배색 중 색상 차가 가장 큰 것은?

  1. 녹색과 청록
  2. 청록과 파랑
  3. 주황과 파랑
  4. 빨강과 주황
(정답률: 82%)
  • 주황과 파랑은 색상환에서 서로 반대편에 위치한 보색이기 때문에 차이가 가장 큽니다. 녹색과 청록, 청록과 파랑, 빨강과 주황은 모두 비슷한 색상군에 속하거나 서로 인접한 색상군에 속하기 때문에 차이가 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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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햇빛을 프리즘으로 분해했을 때 색깔의 배열순서가 맞는 것은?

  1. 빨강- 노랑- 파랑- 보라- 초록- 주황- 남색
  2.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
  3. 파랑- 초록- 보라- 빨강- 노랑- 남색- 주황
  4. 주황- 빨강- 초록- 노랑- 보라- 파랑- 남색
(정답률: 89%)
  • 프리즘으로 빛을 분해하면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 순서로 색깔이 배열됩니다. 이는 빛의 파장이 짧은 순서대로 배열되기 때문입니다. 빨강색의 파장이 가장 길고, 보라색의 파장이 가장 짧기 때문에 이 순서대로 배열됩니다. 따라서,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남색- 보라"가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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