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07-09-16)

농기계정비기능사
(2007-09-16 기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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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과목: 농기계정비

1. 관리기에 사용되는 클러치는?

  1. 마찰 클러치
  2. 맞물림 클러치
  3. 유체 클러치
  4. V벨트 클러치
(정답률: 55%)
  • V벨트 클러치는 마찰력을 이용하여 회전력을 전달하는 클러치로, 벨트의 텐션을 조절하여 회전력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기에서 사용되는 클러치로 적합합니다. 또한, 간단한 구조와 작동 원리로 인해 유지보수가 용이하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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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음 중 열풍 건조기에 의한 전조 시의 건조과정이 올바른 것은?

  1. 건조→순환→템퍼링
  2. 순환→템퍼링→건조
  3. 건조→뜨임→순환
  4. 순환→건조→뜨임
(정답률: 70%)
  • "건조→순환→템퍼링"이 올바른 과정입니다.

    먼저 건조과정에서는 건조기 내부의 열판과 공기를 이용하여 습기를 제거합니다. 이후 순환과정에서는 건조된 공기를 다시 건조기 내부로 순환시켜 추가적인 습기 제거를 돕습니다. 마지막으로 템퍼링 과정에서는 건조된 제품을 안정적인 온도로 유지하여 제품의 품질을 유지합니다.

    따라서, 건조→순환→템퍼링이 올바른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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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트랙터 기관의 압축 압력 시험에서 건식 시험 시 압축 압력이 낮게 검출되었으나, 습식 시험에서는 높게 검출되었을 경우 고장과 관계없는 것은?

  1. 피스톤의 마모
  2. 실린더 벽의 마모
  3. 밸브의 기밀유지 불량
  4. 피스톤 링의 마모
(정답률: 72%)
  • 밸브의 기밀유지 불량은 습식 시험에서 압축 압력이 높게 검출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는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아 압축 공기가 누설되어 압력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밸브의 기밀유지 불량은 고장과 관계없는 것이 아니며, 수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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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시 마력과 마찰마력을 알면 어떤 마력을 계산할 수 있는가?

  1. 공칭마력
  2. 손실마력
  3. 제동마력
  4. 카다로그 마력
(정답률: 58%)
  • 지시 마력과 마찰마력을 알면 제동마력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제동마력은 차량의 속도를 줄이는 데 필요한 마력으로, 지시 마력과 마찰마력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 따라서 제동마력은 차량의 실제 성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공칭마력은 엔진의 최대 출력을 나타내는데, 이는 실제 도로 상황에서는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손실마력은 엔진 출력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나타내는데, 이는 차량의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카다로그 마력은 제조사가 발표하는 엔진 출력으로, 실제 도로 상황에서는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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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크랭크축 저널과 베어링의 마멸이 심하면 엔진 윤활 장치의 유압은?

  1. 올라간다.
  2. 내려간다.
  3. 어떤 영향도 받지 않는다.
  4. 내려갈 수도 있고 올라갈 수도 있다.
(정답률: 59%)
  • 크랭크축 저널과 베어링의 마멸이 심하면 엔진 윤활 장치의 유압은 내려간다. 이는 마멸로 인해 오일이 누출되어 유압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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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력 경운기 액슬 축에 설치된 허브 오일 실을 자주 교환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1. 액슬 축의 휨이 클 때
  2. 허브 베어링이 마모 되었을 때
  3. 오일 실 립 첩촉부가 마모 되었을 때
  4. 최종구동 케이스 덮개 가스킷이 불량할 때
(정답률: 70%)
  • 동력 경운기 액슬 축에 설치된 허브 오일 실은 허브 베어링을 보호하고 오일 유량을 유지하기 위해 교환됩니다. 그러나 최종구동 케이스 덮개 가스킷이 불량할 경우, 오일이 누출되어 허브 베어링에 충분한 윤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허브 베어링의 마모를 가속화시키고, 결국에는 경운기의 성능 저하와 안전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종구동 케이스 덮개 가스킷이 불량할 때는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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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음은 엔진의 출력이 부족할 경우의 분해 정비시기를 정하는 요소를 든 것이다. 맞지 않는 것은?

  1. 가솔린의 소비율이 표준 소비율의 60% 이하
  2. 압축압력이 규정 압력의 70% 이하
  3. 냉각수의 소비율이 표준 소비율의 50% 이하
  4. 엔진오일의 소비율이 표준 소비율의 50% 이하
(정답률: 63%)
  • "냉각수의 소비율이 표준 소비율의 50% 이하" 인 이유는 엔진의 냉각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열이 충분히 배출되지 않아 엔진 내부 온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엔진의 성능을 저하시키고 부품의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분해 정비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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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경운기 주 클러치 레버가 절 위치에서 동력 전달이 개시되는 간격이 가장 적당한 것은?

  1. 1~5㎜
  2. 20~30㎜
  3. 50~60㎜
  4. 80~90㎜
(정답률: 82%)
  • 경운기 주 클러치 레버가 절 위치에서 동력 전달이 개시되는 간격이 너무 작으면 클러치가 슬리핑 현상을 일으켜서 동력 전달 효율이 떨어지고, 너무 크면 클러치가 갑자기 연결되어 경운기가 급격한 출발을 하게 되어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한 간격은 20~30㎜ 정도가 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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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트랙터에서 앞바퀴를 조립할 때, 조종성이 확실하고 안정하게 하기 위해서는 앞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거나 흔들려서는 안된다. 앞바퀴는 앞쪽에서 볼 때 아래쪽이 안쪽으로 적당한 각도로 기울어지도록 설치하는데 이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1. 킹핀의 각(King pin)
  2. 캐스터(Caster)
  3. 토우인(Toe-in)
  4. 캠버(Camber)
(정답률: 53%)
  • 앞바퀴를 옆으로 미끄러지거나 흔들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앞바퀴가 바닥과 수직이 아닌 적당한 각도로 기울어져야 합니다. 이때 앞바퀴가 아래쪽이 안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을 캠버(Camber)라고 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캠버(Camber)"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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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화기에 설치된 스로들 밸브(throttle valve)의 역할을 가장 바르게 설명한 것은?

  1. 연료의 무화촉진
  2. 기관의 출력조정
  3. 연료의 온도조절
  4. 공기흡입량 조절
(정답률: 37%)
  • 기화기에 설치된 스로들 밸브는 공기의 유입량을 조절하여 기관의 출력을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기관의 출력조정"이 정답입니다. 스로들 밸브를 조절하여 공기의 유입량을 적절히 조절하면, 연료와 공기의 적절한 비율을 유지할 수 있어서 기관의 출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성능과 연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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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 중 트랙터 브레이크 페달이 발판에 닿는 원인으로 맞는 것은?

  1. 브레이크 오일 질이 나쁘다.
  2. 타이어의 공기압이 고르지 않다.
  3. 라이닝과 드럼 사이에 오일이 묻어 있다.
  4. 브레이크 파이프 내에 공기가 들어 있거나 오일이 부족하다.
(정답률: 68%)
  • 트랙터 브레이크 페달이 발판에 닿는 원인으로 "브레이크 파이프 내에 공기가 들어 있거나 오일이 부족하다."가 맞는 이유는,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이닝과 드럼을 압축시켜 차량을 멈추게 합니다. 만약 브레이크 파이프 내에 공기가 들어가거나 오일이 부족하다면, 브레이크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브레이크 페달이 발판에 닿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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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트랙터의 유압장치 중 피스톤이 양쪽 면으로 작용하여 작업기의 상승 및 하강을 모두 유압으로 조정하는 장치는?

  1. 단동식 유압장치
  2. 복동식 유압장치
  3. 3연식 유압장치
  4. 4연식 유압장치
(정답률: 61%)
  • 복동식 유압장치는 피스톤이 양쪽 면으로 작용하여 유압으로 작업기의 상승 및 하강을 모두 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동식 유압장치와는 달리 작업기의 이동 방향을 제어할 수 있어 더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3연식 및 4연식 유압장치보다도 더욱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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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부식, 베어링, 오일구멍 및 얼라이먼트를 점검하는 것은 기관의 어느 부분인가?

  1. 피스톤
  2. 실린더
  3. 크랭크축
  4. 커넥팅로드
(정답률: 58%)
  • 커넥팅로드는 엔진 내부에서 피스톤과 크랭크축을 연결하는 부품으로, 부식, 베어링, 오일구멍 및 얼라이먼트를 점검하는 것은 이 부품이 엔진 내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답은 "커넥팅로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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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파종기의 배종장치에서 배종량을 조절하려면 어떤 부분의 크기를 조절해야 되는가?

  1. 배종판
  2. 수종관
  3. 배종케이스
  4. 배종구멍
(정답률: 58%)
  • 파종기의 배종장치에서 배종량을 조절하려면 배종구멍의 크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배종구멍은 파종기의 배종판과 배종케이스 사이에 위치하며, 씨앗이 나갈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배종구멍의 크기가 작으면 배종량이 적어지고, 크면 배종량이 많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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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수냉식 디젤 경운기의 경우, 변속기를 완전분해 조립하여 주변속레버를 넣어본 결과 5, 6단 기어가 들어가지 않는다. 어떤 기어를 잘못 조립하였는가? (단, 다른 부분에는 이상이 없다.)

  1. 주축기어
  2. 주변속기어
  3. 부변속기어
  4. 중간축기어
(정답률: 52%)
  • 5, 6단 기어는 주변속기어와 부변속기어가 함께 작동하여 구동되는 기어이다. 따라서 이 두 기어 중 하나가 잘못 조립되었을 경우, 5, 6단 기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주축기어와 중간축기어는 5, 6단 기어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기 때문에 이 두 기어가 잘못 조립되었다고 해도 5, 6단 기어 작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따라서 정답은 "부변속기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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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트랙터가 습지에 한쪽 바퀴가 빠졌을 시 사용하는 장치는?

  1. 클러치
  2. 차동 장치
  3. 차동 잠금장치
  4. 최종 감속장치
(정답률: 76%)
  • 차동 잠금장치는 트랙터의 두 바퀴가 서로 다른 속도로 회전할 때, 회전 속도가 느린 쪽 바퀴를 강제로 빠르게 회전시켜서 두 바퀴의 회전 속도를 맞춰주는 장치입니다. 따라서 한쪽 바퀴가 빠졌을 때, 차동 잠금장치를 사용하면 빠진 바퀴 쪽과 반대쪽 바퀴의 회전 속도를 맞춰서 트랙터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차동 잠금장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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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배낭식 미스트기의 이상폭발 또는 역화의 원인이다. 틀린 것은?

  1. 기화기의 불량
  2. 흡입판 밸브의 개폐불량
  3. 쵸크밸브의 완전개방
  4. 플러그의 과열
(정답률: 45%)
  • 쵸크밸브의 완전개방은 배낭식 미스트기의 이상폭발 또는 역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미스트기 내부의 압력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미스트기가 폭발하거나, 미스트기 내부의 압력이 갑자기 떨어져 역화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쵸크밸브의 개방 상태를 확인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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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동력 경운기의 경우 운전 중 기관은 가동되고 있으나 갑자기 한쪽 차륜이 서고 기체가 돌려고 할 때의 주요 원인은?

  1. 주클러치의 고장
  2. 변속기의 고장
  3. 조향클러치의 고장
  4. 타이어의 공기압 부족
(정답률: 54%)
  • 조향클러치는 차량의 운전자가 핸들을 조작할 때 작동하여 차량의 방향을 바꾸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조향클러치의 고장으로 인해 한쪽 차륜이 서거나 움직이지 않으면 차량의 방향을 제어할 수 없게 되어 기체가 돌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경우 주요 원인은 조향클러치의 고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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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경운기 밋션 내부에는 어떠한 것이 장치되어 있는가?

  1. 조향 포크
  2. 주클러치 레버
  3. 경운변속 레버
  4. 주변속 레버
(정답률: 23%)
  • 경운기 밋션 내부에는 주행을 조작하는 장치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조향 포크는 경운기를 운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조향 포크는 바퀴를 좌우로 움직여 경운기의 방향을 조절하는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조향 포크가 없다면 경운기를 운전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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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엔진오일 선택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점도가 적당해야 한다.
  2. 점도 지수가 작아야 한다.
  3. 산화 저항성이 커야 한다.
  4. 저온에서도 유동성이 좋아야 한다.
(정답률: 48%)
  • 정답은 "점도 지수가 작아야 한다."가 아닌 "점도가 적당해야 한다."입니다.

    점도는 엔진오일의 유동성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엔진오일의 점도가 너무 높으면 엔진 내부에서 오일이 움직이는 데 필요한 에너지가 많아지므로 연료 소비가 증가하고, 엔진 내부에서 마찰이 증가하여 열이 발생하고 부품의 마모가 심해집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의 점도는 적당해야 합니다.

    반면, 점도 지수는 엔진오일이 온도 변화에 대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점도 지수가 작을수록 엔진오일은 온도 변화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엔진이 냉간 상태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을 선택할 때는 점도 지수가 작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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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농기계전기

21. 동력경운기를 정비하는데 불필요한 것은?

  1. 토인
  2. 팬벨트
  3. V벨트
  4. 타이어 공기압
(정답률: 50%)
  • 동력경운기는 토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토인은 차량의 바퀴가 직진하지 않고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말하며, 동력경운기는 바퀴가 직진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토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력경운기를 정비하는데 토인은 불필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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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트랙터에 로터리를 장착하고 작업을 할 때에 유니버셜 죠인트가 잘 빠져 나오지 않는 경우는 어느 것인가?

  1. 로터리의 좌우로 수평 균형 조절이 잘 안되었다.
  2. 로터리를 중앙에 위치하게 하고, 체크 체인을 당기어 조립하였다.
  3. 로터리를 편중되게 장착시켰다.
  4. 유니버셜 죠인트의 키를 정확히 끼우지 않았다.
(정답률: 49%)
  • 로터리가 편중되게 장착되면 유니버셜 죠인트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터리를 중앙에 위치하게 하고, 체크 체인을 당기어 조립하여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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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엔진의 압축행정과 팽창행정에서 실린더와 피스톤의 간극으로부터 크랭크 케이스에 빠져나오는 현상은?

  1. 블로다운
  2. 블로 백
  3. 블로바이
  4. 베이퍼록
(정답률: 59%)
  • 엔진 작동 중에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간극에서 연소가 일어나면서 발생하는 압력이 크랭크 케이스로 빠져나오는 현상을 블로바이라고 합니다. 이는 엔진의 효율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이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피스톤 링과 실린더 벽 사이의 간극을 최소화하고, 밸브 타이밍과 인테이크/익소스트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압력이 크랭크 케이스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블로바이는 엔진의 성능과 효율을 저하시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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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콤바인에서 탈립작용의 구성요소에 속하지 않는 것은?

  1. 금치
  2. 요동체
  3. 수망
  4. 급동
(정답률: 39%)
  • 콤바인에서 탈립작용의 구성요소는 금치, 수망, 급동입니다. 요동체는 콤바인에서 탈립작용의 구성요소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는 요동체가 작물을 분쇄하거나 분리하는 역할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동체는 작물이 콤바인 내부에서 움직이는 동안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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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워트 펌프(water pump)의 역할로 맞는 것은?

  1. 바람을 일으켜 냉각을 돕는다.
  2. 라디에이터의 온도를 상승시킨다.
  3. 엔진 내에서 냉각수를 순환시킨다.
  4. 엔진을 정상적인 온도로 유지시킨다.
(정답률: 67%)
  • 워트 펌프는 엔진 내에서 냉각수를 순환시켜 엔진을 정상적인 온도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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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일반적으로 동력경운기 기관의 정격회전수는?

  1. 1200rpm
  2. 2200rpm
  3. 3200rpm
  4. 4200rpm
(정답률: 60%)
  • 일반적으로 동력경운기 기관의 정격회전수는 2200rpm이다. 이는 엔진의 최적의 성능과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회전수로, 이상적인 출력과 연료소비율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이 회전수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계 및 장비와 호환성이 높아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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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트랙터용 원판형 플라우의 원판각과 경사각은 각각 얼마로 조절하면 좋은가?

  1. 원판각 50°, 경사각 30°
  2. 원판각 25°, 경사각 45°
  3. 원판각 20°, 경사각 40°
  4. 원판각 45°, 경사각 20°
(정답률: 47%)
  • 트랙터용 원판형 플라우의 원판각과 경사각은 밭을 깊게 갈아내는 정도와 밭의 경사를 고려하여 조절해야 합니다. 원판각이 너무 크면 밭을 깊게 갈아내기 때문에 토양이 과도하게 깊이 파여 농작물의 뿌리가 흔들리거나 뿌리가 발달하지 못하게 됩니다. 반면 원판각이 너무 작으면 밭을 충분히 갈아내지 못하므로 농작물의 생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경사각은 밭의 경사를 고려하여 조절해야 합니다. 경사각이 너무 크면 물이 흐르지 않고 물이 고여 뿌리가 썩을 수 있습니다. 반면 경사각이 너무 작으면 물이 흐르지 않아 뿌리가 충분히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므로 농작물의 생육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원판각 45°, 경사각 20°이 적절한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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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동력경운기의 제동 장치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마찰력으로 제동된다.
  2. 내부 확장식 브레이크이다.
  3. 브레이크와 주클러치는 레버가 다르다.
  4. 브레이크 드럼에는 오일이 채워져 있다.
(정답률: 67%)
  • "브레이크와 주클러치는 레버가 다르다."라는 설명이 틀린 것은 사실입니다.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와 주클러치는 레버가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보기에서 틀린 것은 없습니다.

    - "마찰력으로 제동된다." :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는 마찰력을 이용하여 제동합니다.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에 마찰력이 발생하여 회전하는 디스크를 멈추게 합니다.
    - "내부 확장식 브레이크이다." :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는 내부 확장식 브레이크입니다. 브레이크 실린더 내부에 압력을 가하면 실린더가 팽창하여 브레이크 패드를 브레이크 디스크에 가까이 붙이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브레이크 드럼에는 오일이 채워져 있다." :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드럼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브레이크 드럼에는 오일이 채워져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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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중 시비기를 장착하여 파종과 시비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은?

  1. 산파기
  2. 점파기
  3. 혼파기
  4. 조파기
(정답률: 69%)
  • 조파기는 파종과 시비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유는 시비기를 장착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비기는 씨앗을 뿌린 후 비료를 함께 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조파기는 파종과 시비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농작업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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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트랙터용 로터리를 부착할 때 점검 조정 사항이 아닌 것은?

  1. 히치부 점검 조정
  2. 로터리 날 배열 점검 조정
  3. 3점 링크 점검 조정
  4. 유압 작동레버 점검 조정
(정답률: 52%)
  • 히치부는 로터리를 부착하는데 사용되는 부품이며, 로터리 날 배열, 3점 링크, 유압 작동레버는 로터리를 조작하고 제어하는데 필요한 부품들입니다. 따라서, 히치부는 로터리를 부착하는데 필요한 부품이므로 점검 조정 사항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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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10회 감은 권선에 2초 사이에 10[Wb] 자속이 통과하면 권선에 발생되는 유도 기전력은 몇 [V] 인가?

  1. 25
  2. 30
  3. 50
  4. 75
(정답률: 28%)
  • 유도 기전력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유도 기전력 = -N(dΦ/dt)

    여기서 N은 권선의 촉수 수, dΦ/dt는 자속의 변화율입니다.

    주어진 문제에서는 N=10, dΦ/dt=10[Wb]/2[s]=5[Wb/s]입니다.

    따라서 유도 기전력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유도 기전력 = -10(5) = -50[V]

    하지만 문제에서는 절댓값을 구하라고 하였으므로, 유도 기전력의 절댓값은 50[V]가 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5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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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내연 기관의 전기점화 방식에서 불꽃을 일으키는 1차 유도 전류를 일시적으로 흡수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1. 진각장치
  2. 단속기
  3. 콘덴서
  4. 배전자
(정답률: 61%)
  • 콘덴서는 전기적으로 충전될 수 있는 장치로, 전기저장장치라고도 불립니다. 내연 기관의 전기점화 방식에서는 1차 유도 전류를 콘덴서에 충전시켜 일시적으로 저장합니다. 이후 충전된 전기가 방전되면서 불꽃을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콘덴서는 내연 기관의 전기점화 방식에서 불꽃을 일으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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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 중 전조등(헤드라이트)의 시험 전 상태가 바르지 못한 것은?

  1. 전구가 바르게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2. 렌즈나 반사경이 정상이어야 한다.
  3. 설치장소가 수평이어야 한다.
  4. 타이어 공기 압력을 규정보다 약하게 되어 있어야 한다.
(정답률: 45%)
  • 타이어 공기 압력을 규정보다 약하게 되어 있으면 차량이 안정적으로 주행하지 못하고 불안정한 상태가 되므로 전조등 시험 전 상태가 바르지 못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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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1[C]의 전기량이 이동할 때, 1[J]의 일을 하면?

  1. 전위차가 1[V]이다.
  2. 전류가 1[A] 흐른다.
  3. 저항이 1[Ω]이다.
  4. 전력이 1[W]이다.
(정답률: 49%)
  • 전위차는 전기력과 전하의 양에 비례하며, 일과 전기량은 전위차와 같이 비례합니다. 따라서 1[C]의 전기량이 이동할 때 1[J]의 일을 하면 전위차가 1[V]이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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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고속기관에 열형(hot type) 플러그를 사용하면 일어나는 현상이 아닌 것은?

  1. 후기점화
  2. 조기점화
  3. 플러그과열
  4. 이상폭발
(정답률: 64%)
  • 열형 플러그는 고속기관에서 연소 공기와 연료를 혼합하여 불을 일으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플러그가 과열되거나 이상하게 작동하면 조기점화나 이상폭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기점화는 플러그가 작동하는 시점에서 연소가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연소가 끝난 후에도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후기점화는 열형 플러그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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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온도가 내려가면 축전지에서 일어나는 현상 중 틀린 것은?

  1. 전압이 내려간다.
  2. 용량이 내려간다.
  3. 전해액의 비중이 내려간다.
  4. 동결하기 쉽다.
(정답률: 18%)
  • 온도가 내려가면 축전지에서 전해액의 비중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는 전해액 내의 이온들이 느리게 움직이게 되어 전해액의 밀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해액의 비중이 내려간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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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DC 발전기에서 출력이 나오지 않는 원인이 아닌 것은?

  1. 정류자의 소손
  2. 전기자의 단락
  3. 브러시의 고장
  4. 유도자 코일의 단선
(정답률: 16%)
  • DC 발전기에서 출력이 나오지 않는 원인은 정류자의 소손, 전기자의 단락, 브러시의 고장입니다. 이는 발전기 내부의 부품들이 손상되어 전기가 원활하게 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유도자 코일의 단선은 발전기 내부의 부품 손상으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 단순히 유도자 코일의 전선이 끊어져서 전기가 흐르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유도자 코일의 단선은 발전기 출력이 나오지 않는 원인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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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보안장치 중 경보기(horn)에서 나오는 소리의 세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적합한 것은?

  1. 데시벨[dB]
  2. 미리바[m-bar]
  3. 헤르츠[Hz]
  4. 룩스[lx]
(정답률: 83%)
  • 데시벨은 소리의 크기를 측정하는 단위로, 인간의 청각에 대한 감도를 고려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경보기에서 나오는 소리의 세기를 측정할 때에도 데시벨을 사용하며, 이는 소리의 진폭과 주파수를 고려하여 측정됩니다. 따라서 데시벨은 경보기에서 나오는 소리의 세기를 나타내는 적합한 단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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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다음 중 회로시험기(테스터)로 측정할 수 없는 것은?

  1. 직류 전류[A]
  2. 직류 전압[A]
  3. 저항[Ω]
  4. 전력[W]
(정답률: 68%)
  • 회로시험기(테스터)로 측정할 수 없는 것은 "전력[W]"입니다. 회로시험기는 전압, 전류, 저항 등을 측정할 수 있지만, 전력은 전압과 전류의 곱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직접 측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전력을 측정하려면 전압과 전류를 각각 측정한 후 곱셈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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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4[A]로 연속 방전하여 방전종지전압에 이를 때까지 20시간이 소요되었다. 이 축전지의 용량은?

  1. 200[Ah]
  2. 150[Ah]
  3. 80[Ah]
  4. 40[Ah]
(정답률: 60%)
  • 4[A]로 20시간 동안 방전하면 총 방전용량은 4[A] x 20[시간] = 80[Ah] 입니다. 따라서 이 축전지의 용량은 80[Ah]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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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농기계안전관리

41. 다음 중 엔진 시동 시 기동전동기의 허용 연속사용 시간이 가장 적합한 것은?

  1. 2~3분
  2. 1~2분
  3. 40~50초
  4. 10~15초
(정답률: 80%)
  • 정답은 "10~15초"입니다.

    기동전동기는 엔진 시동 시에만 사용되는데, 이는 엔진이 충분한 연료와 공기를 흡입하여 연소를 일으키기 위한 초기 구동을 돕기 위한 장치입니다. 따라서 기동전동기는 엔진이 구동되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으므로,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동안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0~15초는 충분한 시간이며, 이 시간 동안에도 엔진이 충분한 연료와 공기를 흡입하여 구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간 이상으로 기동전동기를 사용하면 전동기에 과부하가 걸려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10~15초가 가장 적합한 기동전동기의 허용 연속사용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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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농업용 기계에서 전기 배선작업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배선 작업하는 곳은 건조해야 한다.
  2. 배선을 차단 할 때는 우선 접지선을 떼고 차단한다.
  3. 배선을 연결 할 때에는 접지선을 먼저 연결한다.
  4. 배선 작업에서 접속과 차단은 빨리하는 것이 좋다.
(정답률: 53%)
  • "배선을 연결 할 때에는 접지선을 먼저 연결한다."가 옳은 이유는 전기적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접지선은 전기적인 충격이나 화재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선 작업을 할 때에는 반드시 접지선을 먼저 연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기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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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농용 트랙터에서 전기회로가 주로 접지되는 곳은?

  1. 프레임
  2. 엔진
  3. 뒤차축
  4. 발전기
(정답률: 48%)
  • 농용 트랙터에서 전기회로가 주로 접지되는 곳은 프레임입니다. 이는 농용 트랙터의 프레임이 전기적으로 안전한 접지 지점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프레임은 전기적으로 연결된 모든 부품들의 공통 지점이며, 전기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프레임을 통해 전기가 흐르게 되어 안전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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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그림에서 2[Ω]에 흐르는 전류 I[A]는?

  1. 0.8
  2. 1.0
  3. 1.2
  4. 2.0
(정답률: 40%)
  • 전압의 법칙에 의해 6[V]의 전압이 2[Ω]와 4[Ω]에 각각 걸리므로, 2[Ω]에 걸리는 전압은 3[V]입니다. 따라서, 2[Ω]에 흐르는 전류는 I = V/R = 3/2 = 1.5[A]입니다. 하지만, 2[Ω]와 4[Ω]가 병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전류는 각각의 저항에 비례하여 나누어져 흐르게 됩니다. 따라서, 2[Ω]에 흐르는 전류는 1.5[A] x (4[Ω] / (2[Ω] + 4[Ω])) = 1.2[A]가 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1.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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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고유저항 ρ, 길이 ℓ, 지름 r인 전선의 저항은?

(정답률: 48%)
  • 전선의 저항은 전선의 재질과 길이, 지름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문제에서는 길이 ℓ과 지름 r이 주어졌으므로, 전선의 단면적 A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선의 단면적 A는 원의 넓이와 같으므로 A = πr^2입니다. 따라서 전선의 저항은 ρℓ/A = ρℓ/(πr^2)입니다. 이를 계산하면 ""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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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작업 중 반드시 작업복과 가죽제 앞치마를 사용하여야 하는 작업은?

  1. 선반 작업
  2. 연삭 작업
  3. 용접 작업
  4. 목공 작업
(정답률: 96%)
  • 용접 작업은 불꽃과 녹는 금속이 발생하므로 작업복과 가죽제 앞치마를 착용하여 안전을 보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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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다음 중 보통작업에 적합한 이상적인 조명도로 알맞은 것은?

  1. 50럭스 이상
  2. 90럭스 이상
  3. 120럭스 이상
  4. 150럭스 이상
(정답률: 63%)
  • 이상적인 보통작업 조명은 작업자가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충분한 조명을 제공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통작업에는 150럭스 이상의 조명이 필요합니다. 이는 작업자가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충분한 시야를 확보하고,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며, 작업물의 세부사항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150럭스 이상의 조명이 이상적인 보통작업 조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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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다음 중 근로자의 의무사항에 해당 되지 않는 것은?

  1. 보호구 착용
  2. 위험장소에의 출입금지
  3. 안전규칙준수
  4. 작업중단
(정답률: 46%)
  • 작업중단은 근로자의 의무사항이 아니라 근로자가 안전과 건강을 위해 취해야 할 조치 중 하나입니다. 작업중단은 작업환경이 위험하거나 안전규칙이 지켜지지 않을 때 근로자가 작업을 중단하고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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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보호안경을 착용해야 할 작업으로 다음 중 가장 적당한 것은?

  1. 기화기를 차에서 뗄 때
  2. 변속기를 차에서 뗄 때
  3. 장마철 노상운전을 할 때
  4. 배전기를 차에서 뗄 때
(정답률: 44%)
  • 변속기를 차에서 뗄 때는 차량의 엔진과 변속기를 연결하는 중요한 작업이며, 이 작업 중에는 많은 기계적인 부품들이 움직이고 회전하기 때문에 불안정한 상태에서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때 보호안경을 착용하지 않으면 부품들이 떨어져 나와 눈에 직접적인 충격을 주거나, 기름이나 먼지 등이 눈에 들어가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속기를 차에서 뗄 때는 보호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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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연삭숫돌을 고정할 때 주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1. 숫돌차는 정확히 평행하도록 끼운다.
  2. 나무해머로 숫돌차를 가볍게 두드려 상처의 유무를 확인 한다.
  3. 플랜지와 숫돌 사이에 종이나 고무를 끼운 후 숫돌을 고정한다.
  4. 숫돌차에 붙어 있는 두꺼운 종이를 떼어낸 후 고정한다.
(정답률: 41%)
  • "숫돌차에 붙어 있는 두꺼운 종이를 떼어낸 후 고정한다."는 연삭숫돌을 고정할 때 주의할 사항이 아닙니다. 이유는 숫돌차에 붙어 있는 종이는 숫돌과 차 사이의 간격을 조절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떼어내면 숫돌과 차 사이의 간격이 변하여 연삭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종이를 떼어내지 않고 그대로 고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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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벨트나 기어 등 회전부분에 작업자가 접촉되지 않게 하기 위한 안전장치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1. 커버를 설치한다.
  2. 주의를 준다.
  3. 위험표시를 한다.
  4. 작업을 못하게 한다.
(정답률: 80%)
  • 회전부분에 작업자가 접촉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커버를 설치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커버를 설치하면 회전부분이 가려져 작업자가 접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커버는 작업자가 회전부분을 보호하는 역할도 하므로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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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농업기계 공구 사용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항상 손질하여 사용할 것
  2. 맞는 연장을 사용할 것
  3. 뾰족한 연장을 포켓에 넣지 말 것
  4. 자를 때는 방향을 생각하지 않고 작업을 할 것
(정답률: 43%)
  • 자를 때는 방향을 생각하지 않고 작업을 할 경우, 자를 대상물의 방향과 반대로 자를 수 있어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를 때는 대상물의 방향을 고려하여 작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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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전기류 화재의 원인이 아닌 것은?

  1. 단락에 의한 발화
  2. 과전류에 의한 발화
  3. 정전기에 의한 발화
  4. 단선에 의한 발화
(정답률: 48%)
  • 단선이란 전선이나 케이블 등에서 전기가 흐르는 길이 끊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따라서 전기가 흐르지 않으므로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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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재해 방지의 3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교육훈련
  2. 기술개선
  3. 점검
  4. 강요실행 혹은 독려
(정답률: 25%)
  • 재해 방지의 3단계는 예방, 대응, 복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점검"은 예방 단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예방 단계에서는 잠재적인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교육훈련과 기술개선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점검"은 예방 단계에 해당하지 않으며, 대응 단계나 복구 단계에서 필요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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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동력 경운기로 운반작업 시 안전 운행사항으로 틀린 것은?

  1. 주행속도는 15km/h 이하로 운행 할 것
  2. 적재중량은 500kg 이하로 할 것
  3. 급경사지에서 조향 클러치를 조향 반대방향으로 잡을 것
  4. 경사지를 상승 하강 할 때는 도중에 변속조작을 하지 말 것
(정답률: 72%)
  • "급경사지에서 조향 클러치를 조향 반대방향으로 잡을 것"은 틀린 사항입니다. 이는 오히려 위험한 조작으로, 급경사에서는 조향 클러치를 조향 방향으로 잡아야 합니다. 이는 경사지에서의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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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아세틸렌 용기에 대한 설명이다. 맞는 것은?

  1. 용기의 색상은 황색이다.
  2. 용기를 운반 시에는 보호 캡을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3. 용기의 보관온도는 60℃ 이하로 유지한다.
  4. 용기의 누설검사는 그리스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정답률: 45%)
  • 정답: 용기의 색상은 황색이다.

    아세틸렌은 고압으로 압축하여 저장하는 가스이며, 용기의 색상은 황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안전을 위한 표시로, 화학물질의 종류에 따라 색상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산소는 녹색, 질소는 검정색 등으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용기를 구분하기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색상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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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다음 중 안전관리의 목적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인명의 존중
  2. 사회복지의 증진
  3. 공업의 발전
  4. 생산성의 향상
(정답률: 62%)
  • 안전관리의 목적은 인명의 존중, 사회복지의 증진, 생산성의 향상 등을 포함하지만, 공업의 발전은 안전관리의 목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안전관리는 공업의 발전을 위한 수단이지만, 공업의 발전 자체가 안전관리의 목적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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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가스, 증기, 분진 등 폭발의 위험이 있는 장소의 조치사항과 관계없는 것은?

  1. 배수장치
  2. 제진장치
  3. 통풍장치
  4. 환기장치
(정답률: 61%)
  • 배수장치는 폭발의 위험이 있는 장소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배수장치는 주로 물을 제거하고 배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에는 화재 진압 후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스, 증기, 분진 등 폭발의 위험이 있는 장소의 조치사항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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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중 안전관리 조직으로 대규모기업에 적합한 것은?

  1. 참모식 조직
  2. 직계식 조직
  3. 상향식 직계 조직
  4. 직계 참모식 조직
(정답률: 74%)
  • 정답: "직계 참모식 조직"

    이유: 대규모기업에서는 다양한 부서와 업무가 존재하므로, 각 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대처하기 위해 전문적인 안전관리 조직이 필요합니다. 이때, 직계 참모식 조직은 상위 조직에서 안전관리를 총괄하면서도 각 부서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어 대규모기업에 적합합니다. 또한, 참모들은 전문성이 높은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어 안전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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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다음 중 체인 블록 사용법으로 가장 안전한 것은?

  1. 체인이나 리부링은 중심부에 튼튼히 매어야 한다.
  2. 기관은 꼭 체인으로만 묶어야 한다.
  3. 노끈 및 밧줄은 튼튼한 것을 사용한다.
  4. 철선이나 체인으로 기관을 묶어도 좋다.
(정답률: 55%)
  • "체인이나 리부링은 중심부에 튼튼히 매어야 한다."가 가장 안전한 것이다. 이유는 체인이나 리부링은 중심부에 매어야 기관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체인이나 리부링은 강한 인장력을 가지고 있어서 노후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기관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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