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14-10-11)

농기계정비기능사
(2014-10-11 기출문제)

목록

1과목: 농기계정비

1. 3A의 전류가 2분 동안 흐를 때의 전기량(C)은?

  1. 6
  2. 180
  3. 360
  4. 900
(정답률: 67%)
  • 전기량은 전류(A) x 시간(s)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3A의 전류가 2분(120초) 동안 흐를 때의 전기량은 3 x 120 = 360(C)이 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36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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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12V의 30W 전조등 1개를 동작시킬 때 흐르는 전류는?

  1. 2.5
  2. 5.2
  3. 10
  4. 36
(정답률: 68%)
  • 전력 = 전압 x 전류 이므로 전류 = 전력 ÷ 전압 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0W ÷ 12V = 2.5A 가 됩니다. 즉, 12V의 30W 전조등 1개를 동작시킬 때 흐르는 전류는 2.5A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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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농기계(트랙터, 콤바인)용 전장품으로 사용되는 다이오드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1. 알루미늄 다이오드
  2. 실리콘 다이오드
  3. 셀렌 다이오드
  4. 베이클라이트 다이오드
(정답률: 74%)
  • 농기계용 전장품은 고온과 진동 등의 환경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실리콘 다이오드가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실리콘 다이오드는 고온에 강하고 안정성이 높아서 농기계와 같은 극한 환경에서도 신뢰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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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크랭킹하는 동안 농용 트랙터의 모든 전기장치의 전기에너지는 무엇으로부터 공급되는가?

  1. 교류기
  2. 축전지
  3. 발전기
  4. 정류기
(정답률: 72%)
  • 크랭킹하는 동안 농용 트랙터의 모든 전기장치는 외부 전원 공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내부 전원 공급원인 축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습니다. 축전지는 일정량의 전기에너지를 저장해두고 필요할 때 전기를 공급해주는 장치이기 때문에 크랭킹하는 동안에도 축전지에서 전기에너지를 공급받아 작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축전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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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동 전동기의 연속 사용시간은 얼마 정도가 가장 적당한가?

  1. 10초 정도
  2. 25초 정도
  3. 35초 정도
  4. 40초 정도
(정답률: 73%)
  • 기동 전동기는 과열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연속 사용시간을 짧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10초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사용하고 일정 시간 이후에는 잠시 쉬어주는 것이 가장 적당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10초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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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평행판 콘덴서에서 판의 면적이 일정하고 판 사이의 거리가 2배로 되면 콘덴서의 정전용량은 어떻게 되는가?

  1. 1/2로 된다.
  2. 1/4로 된다.
  3. 2배로 된다.
  4. 4배로 된다.
(정답률: 64%)
  • 평행판 콘덴서의 정전용량은 판 사이의 거리와 판의 면적에 비례하고, 역수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판 사이의 거리가 2배로 늘어나면 정전용량은 1/2로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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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납축전지의 방전 종지 전압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0.5V
  2. 0.75V
  3. 1.75V
  4. 2.75V
(정답률: 53%)
  • 납축전지의 방전 종지 전압은 전지 내부의 화학 반응으로 인해 전압이 감소하다가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전지가 방전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때, 납축전지의 방전 종지 전압은 보통 1.75V 정도입니다. 이는 납축전지 내부의 화학 반응이 가장 효율적으로 일어나는 전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75V가 가장 적합한 방전 종지 전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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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납축전지의 전해액이 부족할 때 보충하는 것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빗물
  2. 비눗물
  3. 염산
  4. 증류수
(정답률: 86%)
  • 납축전지의 전해액은 일정량의 물과 황산이 혼합된 용액입니다. 전해액이 부족할 경우, 물을 보충하면 전해액의 농도가 낮아져 전지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전해액을 보충할 때는 물 대신 농도가 낮은 증류수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증류수는 물을 증류하여 순도를 높인 물로, 불순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전해액의 농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전해액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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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4극 50Hz, 3상 유도전동기의 동기속도는 몇 rpm인가?

  1. 500
  2. 1000
  3. 1500
  4. 2000
(정답률: 67%)
  • 3상 유도전동기의 동기속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동기속도 = (120 x 주파수) / 극수

    여기서, 주파수는 50Hz이며, 극수는 4극이므로,

    동기속도 = (120 x 50) / 4 = 1500 rpm

    따라서, 정답은 "15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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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임의의 폐회로에서 각 소자에서 발생하는 전압강하의 총합은 무엇의 총합과 같은가?

  1. 전류
  2. 저항
  3. 기전력
  4. 분기회로전압
(정답률: 50%)
  • 임의의 폐회로에서 각 소자에서 발생하는 전압강하의 총합은 기전력의 총합과 같습니다. 이는 전기회로에서 전류가 흐르면서 저항에 의해 발생하는 전압강하와, 전원의 전압차에 의해 발생하는 기전력이 총합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압강하를 계산할 때는 각 소자의 저항과 전류를 고려하여 계산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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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3Ω과 6Ω의 저항을 직렬로 접속하고 이 회로 양단에 일정전압을 가할 때, 3Ω에 걸리는 전압은 6Ω에 걸리는 전압보다 어떻게 되는가?

  1. 6Ω에 걸리는 전압의 1/2이다.
  2. 6Ω에 걸리는 전압과 동일하다.
  3. 6Ω에 걸리는 전압의 2배이다.
  4. 6Ω에 걸리는 전압의 13배이다.
(정답률: 47%)
  • 3Ω과 6Ω의 저항을 직렬로 접속하면 전압은 저항에 비례하여 분배되므로 6Ω에 걸리는 전압이 더 크다. 그리고 전압의 총합은 일정하므로 3Ω에 걸리는 전압은 6Ω에 걸리는 전압보다 작아진다. 따라서 "6Ω에 걸리는 전압의 1/2이다."가 정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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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교류전압의 살효값이 100V, 전류의 실효값이 10A인 회로에서 소비되는 전력이 600W일 경우 이 회로의 역률은?

  1. 0.4
  2. 0.6
  3. 0.8
  4. 1.3
(정답률: 72%)
  • 전력의 공식은 P = Vrms x Irms x cos(θ) 이다. 여기서 P는 소비되는 전력, Vrms는 교류전압의 효과값, Irms는 전류의 효과값, cos(θ)는 역률을 나타내는 값이다.

    문제에서 주어진 값에 대입하면 600 = 100 x 10 x cos(θ) 이다. 따라서 cos(θ) = 0.6 이다.

    역률은 cos(θ)로 나타내는데, 이 값은 0과 1 사이의 값이다. 따라서 보기에서 0.4, 0.8, 1.3은 모두 가능하지 않다.

    따라서 정답은 0.6이다. 이는 이 회로가 전체 전력 중 60%가 유용한 작업에 사용되고, 나머지 40%가 무용한 작업(열, 자기장 등)으로 소비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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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전기점화장치에서 콘덴서 용량이 규정보다 클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2차 불꽃이 약해진다.
  2. 1차 코일 자기유도가 미흡하다.
  3. 2차 코일 전압이 약하다.
  4. 진동 접점이 소손한다.
(정답률: 43%)
  • 2차 불꽃이 약해지는 것은 옳은 설명이 아닙니다. 콘덴서 용량이 규정보다 클 때는 1차 코일 자기유도가 미흡해지고, 2차 코일 전압이 약해지게 됩니다. 이는 전기적인 충전과 방전이 느려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1번 "2차 불꽃이 약해진다." 는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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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교류발전기의 발전원리와 관련 있는 법칙은?

  1. 앙페르의 오른나사법칙
  2. 플레밍의 왼손법칙
  3. 플레밍의 오른손법칙
  4. 패러데이의 법칙
(정답률: 61%)
  • 교류발전기는 회전자에 의해 자기장이 변화하면서 전기력이 발생하는데, 이때 전기력의 방향은 플레밍의 오른손법칙에 따라 결정된다. 즉, 오른손의 엄지, 검지, 중지를 각각 자기장의 방향, 전류의 방향, 전기력의 방향으로 놓고 엄지에서 검지쪽으로 향하는 방향이 전기력의 방향이 된다. 따라서 교류발전기에서 발생하는 전기력의 방향을 결정하는 법칙은 플레밍의 오른손법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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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축전지의 연결방법에서 같은 극끼리 상호 연결하는 방법은?

  1. 병렬연결
  2. 직ㆍ병렬연결
  3. 직렬연결
  4. 복합연결
(정답률: 66%)
  • 축전지를 병렬연결하는 경우, 같은 극끼리 상호 연결하여 전압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전류는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각 축전지의 전압이 서로 영향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병렬연결은 전압을 유지하면서 전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대용량의 전원을 구성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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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음 중 4행정 기관의 연소실에 윤활유가 유입하여 연소될 때 그 원인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오일링의 마멸
  2. 배기밸브의 마멸
  3. 베어링의 마멸
  4. 오일펌프의 고장
(정답률: 71%)
  • 오일링의 마멸은 윤활유가 과도하게 유입되어 연소실 내에서 연소되면서 연소실 내부에 침전물을 형성하고, 이로 인해 실린더 벽면과 피스톤 링 등의 부품이 마모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따라서, 4행정 기관의 연소실에 윤활유가 유입되어 연소될 때, 이는 오일링의 마멸로 인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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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트랙터에 로터베이터를 장착할 때 작업기의 좌우 기울기는 무엇으로 조정하는가?

  1. 체크 체인의 턴버클
  2. 상부 링크의 턴버클
  3. 좌측 하부 링크의 레벨링 핸들
  4. 우측 하부 링크의 레벨링 핸들
(정답률: 56%)
  • 로터베이터를 장착할 때 작업기의 좌우 기울기는 우측 하부 링크의 레벨링 핸들로 조정합니다. 이는 로터베이터가 땅에 균일하게 밀착되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입니다. 체크 체인의 턴버클이나 상부 링크의 턴버클은 로터베이터의 높이를 조절하는데 사용되며, 좌측 하부 링크의 레벨링 핸들은 좌우 기울기를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전후 기울기를 조절하는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우측 하부 링크의 레벨링 핸들이 작업기의 좌우 기울기를 조정하는데 사용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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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중 변속기로부터 전달된 동력이 차륜까지 전달되는 순서를 올바르게 나타낸 것은?

  1. 변속기→차동 피니언 기어→링 기어→차동 기어 케이스→피니언 베벨기어→좌우 구동차축
  2. 변속기→링 기어→피니언 베벨기어→차동 기어 케이스→차동 피니언 기어→좌우 구동차축
  3. 변속기→피니언 베벨기어→차동 피니언 기어→차동 기어 케이스→링 기어→좌우 구동차축
  4. 변속기→피니언 베벨기어→링 기어→차동 기어 케이스→차동 피니언 기어→좌우 구동차축
(정답률: 45%)
  • 정답은 "변속기→피니언 베벨기어→링 기어→차동 기어 케이스→차동 피니언 기어→좌우 구동차축"입니다.

    변속기에서 생성된 동력은 피니언 베벨기어를 통해 링 기어로 전달됩니다. 링 기어는 차동 기어 케이스에 위치한 차동 기어와 맞물려 차동 피니언 기어로 전달됩니다. 마지막으로, 차동 피니언 기어는 좌우 구동차축에 위치한 구동 피니언 기어와 맞물려 차륜까지 동력이 전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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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다음 중 경운기로 평지밭에서 경운 작업 시 조향방법으로 알맞은 것은?

  1. 선회하고자 하는 쪽의 조향 클러치를 잡는다.
  2. 선회하고자 하는 반대쪽의 조향 클러치를 잡는다.
  3. 본체를 제동 후 힘으로 핸들을 조향한다.
  4. PTO클러치를 작동 후 조향 클러치를 잡는다.
(정답률: 68%)
  • 경운기는 전륜조향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선회하고자 하는 쪽의 조향 클러치를 잡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해당 방향으로 바퀴가 움직이면서 경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의 조향 클러치를 잡으면 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올바른 조향 방법이 아닙니다. 또한, 본체를 제동 후 핸들을 조향하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오토바이나 자전거 등에서 사용하는 방법이며, 경운기에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PTO클러치를 작동 후 조향 클러치를 잡는 방법도 경운기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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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음 중 송풍기가 부착되어 있는 곡물건조기에서 공기 압력손실이 발생되는 원인으로 볼 수 없는 것은?

  1. 덕트를 통한 압력손실
  2. 곡물층을 통한 압력손실
  3. 다공철판을 통한 압력손실
  4. 스크루컨베이어를 통한 압력손실
(정답률: 57%)
  • 스크루컨베이어는 곡물을 이동시키는 역할을 하며, 이 과정에서 곡물과 스크루컨베이어 사이에 마찰이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일부 공기가 압축되어 압력이 상승하게 되며, 이는 공기 압력손실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스크루컨베이어를 통한 압력손실은 발생 가능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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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농기계전기

21. 다음 중 이앙기의 식부침의 집게 역할이나 압축날의 왕복작동과 직접적으로 관계된 기계요소는?

  1. 기어
  2. 볼트
  3. 크랭크축
(정답률: 47%)
  • 캠은 회전운동을 이용하여 직선운동을 하는 기계요소로, 이앙기의 식부침의 집게 역할이나 압축날의 왕복작동과 관련된 기계요소입니다. 캠은 회전운동을 하는 기어나 크랭크축과는 달리, 직접적으로 압축날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제어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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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중 농약 살포의 조건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목적물에 대해 부착율이 높을 것
  2. 노동의 절감과 작업이 간편할 것
  3. 예방 살포인 경우 균일성이 없을 것
  4. 살포한 약제가 기상적인 방해를 받는 일이 없을 것
(정답률: 85%)
  • 예방 살포는 병해충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농약을 살포하여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병해충이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농약을 살포하기 때문에 목적물에 대한 분포가 균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 살포의 경우 균일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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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다음 중 관리기 점검정비 요령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은?

  1. 점검할 때에는 반드시 평탄한 장소에서 기관을 정지한 후 실시한다.
  2. 공기청정기의 오일을 점검하여 부족한 경우 엔진오일 SAE #20을 보충한다.
  3. 엔진오일이 부족하면 보충하고 오염이 심한 경우 교환한다.
  4. 각 부의 볼트와 너트의 풀림상태를 점검하고 죈다.
(정답률: 84%)
  • "공기청정기의 오일을 점검하여 부족한 경우 엔진오일 SAE #20을 보충한다."가 가장 적절하지 않은 것이다. 이유는 공기청정기와 엔진오일은 서로 다른 부분에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기청정기의 오일이 부족한 경우에는 해당 부분에 맞는 오일을 보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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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다음 중 급가속 하였을 때 기관의 회전속도가 상승하여도 차속이 증속되지 않는 원인과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1. 릴리스 포크가 마모되었다.
  2. 파이럿 베어링이 마모되었다.
  3. 클러치 스프링의 자유고가 감소되었다.
  4. 클러치 디스크 스플라인이 감소되었다.
(정답률: 42%)
  • 급가속 시에는 엔진의 회전속도가 급격하게 상승하게 되는데, 이때 클러치 스프링의 자유고가 감소되면 클러치 디스크와 플라이휠 사이의 접촉이 강해져서 엔진의 회전력이 효과적으로 변환되어 차량의 가속이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정답은 "클러치 스프링의 자유고가 감소되었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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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다음 중 라이너를 삽입할 때의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너무 헐거우면 냉각 효과가 불량하다.
  2. 실린더에 라이너를 간극 없이 끼우면 균열이 생기기 쉽다.
  3. 건식 라이너를 끼울 때는 적당한 압입력이 필요하다.
  4. 습식 라이너는 라이너의 외주에 경유를 칠하고 끼운다.
(정답률: 63%)
  • 습식 라이너는 라이너의 외주에 경유를 칠하고 끼우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이유는 경유를 칠함으로써 라이너와 실린더 벽 사이에 공기가 끼이지 않도록 하여 밀착도를 높이고, 냉각수가 라이너 주변을 순환하여 냉각 효과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습식 라이너는 라이너의 외주에 경유를 칠하고 끼운다."는 올바른 주의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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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중 동력경운기의 변속기에서 소리가 나는 원인과 가장 관계가 적은 것은?

  1. 윤활유 부족
  2. 클러치판의 마모
  3. 갈고리의 마모나 변형
  4. 카운터 기어의 손상이나 마모
(정답률: 41%)
  • 동력경운기의 변속기에서 소리가 나는 원인 중 가장 관계가 적은 것은 "클러치판의 마모"입니다. 이는 변속기의 기능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기 때문입니다. 클러치판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마모가 심해지면 클러치 작동이 원활하지 않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원인들과 비교하면 변속기 내부의 구조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적기 때문에 가장 관계가 적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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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다음 중 트랙터에서 사용되는 제동장치 형식이 아닌 것은?

  1. 외부 수축식
  2. 내부 확장식
  3. 원판 마찰식
  4. 내부 수축식
(정답률: 56%)
  • 내부 수축식은 트랙터에서 사용되는 제동장치 형식이 아닙니다. 이는 제동력을 내부적으로 발생시켜서 제동하는 방식으로, 트랙터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대신, 트랙터에서는 외부 수축식, 내부 확장식, 원판 마찰식 등의 제동장치 형식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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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다음 중 트랙터 앞바퀴정렬에서 토인의 역할에 해당되는 것은?

  1. 노면의 저항을 적게 한다.
  2. 조향조작이 경쾌하게 된다.
  3. 캠버각을 보완하여 수정한다.
  4. 차축의 구부러짐이나 비틀림을 적게 한다.
(정답률: 46%)
  • 트랙터 앞바퀴는 캠버각이 적용되어 있어서, 토인은 캠버각을 보완하여 수정하여 차축의 구부러짐이나 비틀림을 적게 하고, 조향조작이 경쾌하게 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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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다음 중 동력조향장치에 있어서 동력실린더와 제어밸브의 형태 및 배치에 따라 구분되는 종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 링키지형
  2. 콘티형
  3. 일체형
  4. 분리형
(정답률: 46%)
  • 콘티형은 동력실린더와 제어밸브가 일체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종류와는 구분되는 형태가 아닙니다. 따라서 정답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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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다음 중 회전식 스프링클러의 회전 속도로 가장 적절한 것은?

  1. 1~2rpm
  2. 5~10rpm
  3. 20~30rpm
  4. 50~60rpm
(정답률: 43%)
  • 회전식 스프링클러는 물을 균일하게 분사하기 위해 회전하면서 물을 분사합니다. 그러나 너무 빠르게 회전하면 물이 일정한 각도로 분사되지 않고 불규칙하게 분사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전 속도는 적당히 느리면서도 물을 균일하게 분사할 수 있는 속도가 적절합니다. 이에 따라 회전식 스프링클러의 회전 속도로 가장 적절한 것은 "1~2rpm"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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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잇수가 15개인 기어가 75개인 기어를 구동한다. 구동 기어의 회전수가 1600rpm이라면 피동기어의 회전수는 몇 rpm인가?

  1. 200
  2. 213
  3. 320
  4. 500
(정답률: 70%)
  • 잇수가 15개인 기어가 75개인 기어를 구동하므로, 구동 기어의 회전수는 피동기어의 회전수보다 5배 느리다. 따라서 구동 기어의 회전수 1600rpm을 5로 나눈 값인 320이 피동기어의 회전수가 된다. 따라서 정답은 "32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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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쟁기의 구조 중에서 절삭 된 흙을 반전하고 파쇄 하는 부분은?

  1. 보습
  2. 랜드사이드
  3. 브레이스
(정답률: 44%)
  • 쟁기의 구조 중에서 절삭 된 흙을 반전하고 파쇄하는 부분은 "볏"입니다. "볏"은 쟁기의 일종으로, 쟁기의 바퀴와 더불어 땅을 파내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땅을 파내면서 동시에 흙을 반전하고 파쇄하여 밭을 굴곡지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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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 중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의 간극이 작을 때 일어나는 현상과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1. 블로바이 가스가 증가한다.
  2. 피스톤과 실린더의 마멸이 발생한다.
  3. 압축압력이 감소하여 출력이 감소한다.
  4. 피스톤 슬랩(piston slap)현상이 생긴다.
(정답률: 61%)
  •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의 간극이 작을 때, 피스톤이 실린더 벽면과 마찰하면서 마멸이 발생합니다. 이는 엔진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과 마찰로 인해 피스톤과 실린더 벽면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블로바이 가스가 증가하고 피스톤 슬랩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의 간극은 적절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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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다음 중 동력경운기 로커아암(rock arm)과 밸브 사이의 간격을 조정하는 시기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운전 중에 조정한다.
  2. 운전이 종료된 바로 직후에 조정한다.
  3. 운전이 종료되기 바로 직전에 조장한다.
  4. 운전 종료 후 기관이 냉각되었을 때 조정한다.
(정답률: 80%)
  • 운전 중에는 엔진 내부의 부품들이 매우 뜨거워지기 때문에 로커아암과 밸브 사이의 간격이 일시적으로 넓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운전 중에 조정하면 정확한 간격을 유지하기 어렵고, 부품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운전이 종료된 직후에는 엔진 내부의 열이 여전히 매우 높아서 조정하기 어렵고, 운전 종료 직전에는 엔진 내부의 열이 너무 높아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운전 종료 후 기관이 냉각되었을 때 조정하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이렇게 하면 엔진 내부의 온도가 안정화되어 정확한 간격을 유지할 수 있고, 부품에 손상을 줄 위험도 낮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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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다음 중 콤바인의 탈곡 깊이 자동제어장치가 작동되지 않을 때의 원인과 가장 관계가 적은 것은?

  1. 포기센서의 작동불량
  2. 이삭센서의 배선단선
  3. 공급깊이 모터의 단선
  4. 탈곡부의 과부하
(정답률: 45%)
  • 콤바인의 탈곡 깊이 자동제어장치는 작물의 높이와 밀도를 감지하여 작동하는데, 탈곡부의 과부하가 발생하면 작물을 감지하는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탈곡 깊이 자동제어장치가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탈곡부의 과부하가 가장 관계가 많은 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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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기관의 회전 속도가 800rpm이고, 점화(착화)에서 최대 폭발 압력에 도달할 때까지 1/500초 걸린다고 하면 점화지연시간(착화지연시간)이 몇 도 진각되어야 하는가?

  1. 9.6도
  2. 6.9도
  3. 3.6도
  4. 5.6도
(정답률: 48%)
  • 회전 속도가 800rpm이므로 1회전에 걸리는 시간은 1/800초이다. 따라서 1/500초의 지연시간은 1/800초의 회전각으로 환산하면 약 0.0016 rad이다. 이를 도로 환산하면 0.0016 x (180/π) ≈ 0.0918도이다. 따라서 점화지연시간은 약 0.0918도 진각되어야 한다. 이 값은 보기 중에서 "9.6도"에 가장 가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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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농용트랙터 로터리의 크기는 무엇으로 표시되는가?

  1. 경운도의 품번
  2. 드라이브 방식
  3. 드라이브 길이
  4. 트랙터의 마력수
(정답률: 69%)
  • 농용트랙터 로터리의 크기는 드라이브 길이로 표시됩니다. 이는 로터리 블레이드가 회전하는 동안 지나가는 거리를 나타내며, 이 거리가 길수록 더 큰 작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브 길이가 큰 로터리는 더 큰 작물을 처리할 수 있으며, 작물 처리량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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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동력경운기 주클러치가 전혀 끊어지지 않을 때 정비해야 할 것은?

  1. 조향클러치 아암
  2. 주클러치 로드
  3. 브레이크 와이어
  4. V벨트의 긴장도
(정답률: 71%)
  • 주클러치 로드는 동력경운기의 주요 부품 중 하나로, 엔진과 전동기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클러치가 전혀 끊어지지 않을 경우, 주클러치 로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주클러치 로드가 마모되어 미끄러워져서 엔진과 전동기의 연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정비시에는 주클러치 로드를 점검하고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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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다음 중 기관에서 냉각수의 순환 경로가 아닌 곳은?

  1. 정온기
  2. 커넥팅 로드
  3. 실린더 블록
  4. 실린더 헤드
(정답률: 61%)
  • 커넥팅 로드는 냉각수의 순환 경로가 아닙니다.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과 크랭크샤프트를 연결하는 부품으로, 냉각수가 흐르지 않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냉각수가 순환하는 경로에는 정온기, 실린더 블록, 실린더 헤드가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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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중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에 사용되는 오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유압 오일
  2. 기어 오일
  3. 엔진 오일
  4. 그리스
(정답률: 64%)
  • 정답: 기어 오일

    이유: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는 하이드로리크 브레이크로, 오일을 이용하여 작동합니다. 이때 가장 적합한 오일은 기어 오일입니다. 기어 오일은 높은 점도와 열 안정성을 가지고 있어, 브레이크 작동 시 발생하는 열에도 강하며, 브레이크 작동 시 필요한 압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압 오일이나 엔진 오일은 브레이크 작동 시 필요한 압력을 유지하기에는 부적합하며, 그리스는 브레이크 작동 시 필요한 압력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동력경운기의 브레이크에는 기어 오일이 가장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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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농기계안전관리

41. 다음 중 변속 시 소음이 적고 고속주행 중에도 변속이 용이하여 농용 트랙터에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변속장치는?

  1. 유압 무단 변속기
  2. 미끄럼 물림식 변속기
  3. 동기 물림식 기어 변속기
  4. 상시 물림식 기어 변속기
(정답률: 52%)
  • 동기 물림식 기어 변속기는 기어와 기어 사이의 동기화를 통해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며, 기어와 기어 사이의 미끄러짐이 없어 소음이 적습니다. 또한 고속주행 중에도 변속이 용이하여 농용 트랙터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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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실린더의 내경이 70㎜, 행정이 82㎜일 때, 4행정 단기통 기관의 배기량은 얼마인가?

  1. 315.4cc
  2. 574.0cc
  3. 400.0cc
  4. 450.0cc
(정답률: 36%)
  • 배기량은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배기량 = (실린더 내경/2)^2 x π x 행정 x 실린더 수

    여기에 주어진 값들을 대입하면,

    배기량 = (70/2)^2 x π x 82 x 4
    = 24.5 x 3.14 x 82 x 4
    = 25616.96
    ≈ 315.4cc

    따라서, 정답은 "315.4cc"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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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피스톤 링의 구비조건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마멸이 적을 것
  2. 열전도가 좋을 것
  3. 실린더보다 재질이 강할 것
  4. 고온에서 탄성을 유지할 것
(정답률: 72%)
  • 실린더보다 재질이 강할 것이 가장 적합하지 않은 구비조건입니다. 이는 피스톤 링이 실린더 벽면과 마찰을 일으키는 부분이기 때문에, 실린더보다 더 강한 재질로 만들 경우 실린더 벽면을 손상시키거나 마모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피스톤 링은 실린더와 적절한 마찰을 유지할 수 있는 재질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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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다음 중 동력경운기의 조향 장치에 맞물림 클러치를 사용하는 이유로 가장 타당한 것은?

  1. 운반 작업 시 견인력을 높이기 위해서
  2. 로터리 작업 시 구동력을 높이기 위해서
  3. 도로 주행 시 선회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
  4. 포장 작업 시 선회를 쉽게 하기 위해서
(정답률: 52%)
  • 동력경운기는 대개 큰 무게를 운반하거나 포장 작업을 수행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때, 선회를 쉽게 하기 위해서는 맞물림 클러치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포장 작업 시에는 특히 선회가 매우 중요한데, 맞물림 클러치를 사용하면 운전자가 조향 장치를 조작하면서도 동시에 선회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동력경운기의 조향 장치에 맞물림 클러치를 사용하는 이유는 포장 작업 시 선회를 쉽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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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다음 중 그림에 해당하는 동력 취출장치(PTO)의 형식으로 옳은 것은?

  1. 독립형
  2. 속도 비례형
  3. 상시 회전형
  4. 변속기 구동형
(정답률: 65%)
  • 그림에서 보이는 PTO는 엔진과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별도의 변속기나 기어박스 없이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독립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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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동력 경운기의 사고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원인은?

  1. 설계 결함
  2. 정비 불량
  3. 안전지식 부족
  4. 운전 미숙
(정답률: 70%)
  • 운전 미숙은 동력 경운기 사고 발생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는 운전자가 기계의 작동 방법과 안전 절차를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거나 경험이 부족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는 잘못된 조작이나 위험한 상황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사고 발생 가능성을 높이게 됩니다. 따라서, 운전자 교육과 안전 교육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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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안전사고에서 불안전한 행동인 것은?

  1. 심한 진동
  2. 기계의 소음
  3. 보호구 미착용
  4. 작업장의 어두운 조명
(정답률: 82%)
  • 보호구 미착용은 안전사고에서 불안전한 행동입니다. 이는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이나 상해를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고 작업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고속 회전하는 기계를 다룰 때 안전모나 안전경호대를 착용하지 않으면 머리나 몸에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호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은 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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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트랙터 운행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승차인원은 1명으로 한다.
  2. 내리막길 주행 시 변속레버는 중립으로 하지 않는다.
  3. 도로 주행 시 좌우 브레이크를 분리하여 사용한다.
  4. 작업기를 부착할 때는 기관을 정지한다.
(정답률: 81%)
  • 도로 주행 시 좌우 브레이크를 분리하여 사용하는 것은 틀린 사항입니다. 이는 오히려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좌우 브레이크를 함께 사용하여 차량을 제동해야 합니다. 이유는 좌우 브레이크를 분리하여 사용하면 차량이 흔들리거나 방향을 제어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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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하여 안전ㆍ보건표지의 종류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경고표지
  2. 안내표지
  3. 방향표지
  4. 금지표지
(정답률: 74%)
  • 방향표지는 거리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특정 장소나 방향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거리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산업안전보건법에 의거하여 안전ㆍ보건표지의 종류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방향표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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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안전ㆍ보건표지의 색채 표시로 틀린 것은?

  1. 녹색 - 비상구 및 피난소
  2. 파란색 - 사실의 고지
  3. 빨간색 - 위험경고, 정지신호
  4. 노란색 - 특정 행위의 지시
(정답률: 62%)
  • 노란색은 특정 행위의 지시를 나타내는 색상입니다. 다른 색상들은 비상구 및 피난소, 사실의 고지, 위험경고 및 정지신호를 나타내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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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재해를 일으키는 원인 중 인적원인(불안전한 행동)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 허가 없이 장치를 운전한다.
  2. 경보 시스템이 불충분하다.
  3. 잘못된 작업 자세를 취한다.
  4. 결함이 있는 장치를 사용한다.
(정답률: 81%)
  • 인적원은 사람의 행동에 의해 발생하는 원인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경보 시스템이 불충분하다."는 인적원이 아닌 기술원인에 해당됩니다. 이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재해로, 인적인 요인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충분한 경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이는 기술적인 문제로 인한 재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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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양수기 정지 및 보관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부식방지를 위해 토출구에 약간의 엔진오일을 주휴 후 정지 시킨다.
  2. 흡입관을 물에서 꺼내고 물을 제거한다.
  3. 흡입관과 배출 호스를 분리하여 보관한다.
  4.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양수기의 물을 채워 놓는다.
(정답률: 78%)
  •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양수기의 물을 채워 놓는다."가 틀린 것입니다. 이유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오히려 물을 비우고 건조한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남아있으면 부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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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가스용접 작업의 안전수칙으로 틀린 것은?

  1. 가스 누설은 비눗물로 점검하고 깨끗이 닦아준다.
  2. 가스용접 불빛을 맨눈으로 보지 않도록 하고 작업할 때는 보안경을 끼고 작업하도록 한다.
  3. 산소용기를 운반할 때는 밸브를 열고 캡을 씌워서 이동한다.
  4. 가스용기에 화기를 가하지 않는다.
(정답률: 85%)
  • 정답은 "산소용기를 운반할 때는 밸브를 열고 캡을 씌워서 이동한다."입니다. 이유는 산소는 높은 압력으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밸브를 열어놓으면 산소가 누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산소용기를 운반할 때는 반드시 밸브를 닫고 캡을 씌워서 이동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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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농작업기의 이동 및 운전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농로의 진입 시 고저 차이가 작은 곳을 고른다.
  2. 자탈형 콤바인을 운반차로 내릴 경우에는 사다리를 이용해서 15° 이내의 경사로 한다.
  3. 등판 시에는 전진, 내리막은 후진으로 저속 주행하는 것이 원칙이다.
  4. 전륜의 분담력을 높여 핸들의 저항과 중량감을 증가시킨다.
(정답률: 72%)
  • "전륜의 분담력을 높여 핸들의 저항과 중량감을 증가시킨다."가 틀린 것입니다. 전륜의 분담력을 높이면 핸들의 저항과 중량감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농작업기의 운전을 더욱 쉽게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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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쇠톱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톱날은 전체를 사용한다.
  2. 톱날은 밀 때 절삭되도록 조립한다.
  3. 톱날은 느슨한 상태에서 사용한다.
  4. 공작물 재질이 강할수록 톱니수가 많은 것을 사용한다.
(정답률: 83%)
  • 톱날은 느슨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톱을 사용하면서 톱날이 뜯어나가거나 부러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때 톱날이 느슨하면 부러지거나 뜯어나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톱을 사용하기 전에는 톱날을 꼭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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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화재의 분류에서 B급 화재는?

  1. 전기 화재
  2. 금속 화재
  3. 일반 화재
  4. 유류 화재
(정답률: 69%)
  • B급 화재는 유류 화재입니다. 이는 유류가 가지고 있는 특성상 불이 붙으면 쉽게 확산되고, 불꽃이 크고 뜨거워서 진화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류 화재는 화재 발생 시 화염이 높이 솟아오르기 때문에 인명피해와 재산피해가 크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유류 화재는 매우 위험한 화재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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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전기드릴의 작업 방법으로 틀린 것은?

  1. 드릴의 탈부착은 회전이 완전히 멈춘 다음 행한다.
  2. 균열이 있는 드릴은 사용하지 않는다.
  3. 작업 중 쇳가루는 불면서 작업한다.
  4. 구멍을 맨 처음 뚫을 때는 적은 힘으로 천천히 뚫는다.
(정답률: 85%)
  • 작업 중 쇳가루는 불면서 작업하는 것은 틀린 방법입니다. 쇳가루는 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중에는 쇳가루가 나오지 않도록 방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드릴 작업 시 적절한 안전장비를 착용하고, 작업장을 청결하게 유지하며, 쇳가루가 나오는 부분에는 직접 물을 뿌려가며 작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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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장갑을 끼고 작업을 해도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작업은?

  1. 선반 작업
  2. 드릴 작업
  3. 줄 작업
  4. 해머 작업
(정답률: 75%)
  • 장갑은 손을 보호하기 위한 보호장구이지 작업 자체를 안전하게 하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작업은 작업 환경과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줄 작업은 작업 자체가 높은 위험성을 가지지 않고, 손으로 간단한 작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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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그림의 안전ㆍ보건표지는 무엇을 나타내는가?

  1. 위험장소 경고
  2. 고압전기 경고
  3. 유해물질 경고
  4. 독극물 경고
(정답률: 82%)
  • 이 표지는 위험한 장소임을 경고하는 표지이며, 사람들이 이 장소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위험장소 경고"가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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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사고예방 대책 5단계를 순서대로 나열한 것 중 옳은 것은?

  1. 조직-사실의 발견-분석-시정책의 선정-시정책의 적용
  2. 조직-사실의 발견-시정책의 선정-분석-시정책의 적용
  3. 조직-사실의 발견-시정책의 적용-시정책의 선정-분석
  4. 조직-시정책의 적용-시정책의 선정-사실의 발견-분석
(정답률: 74%)
  • "조직-사실의 발견-분석-시정책의 선정-시정책의 적용"이 옳은 답입니다.

    먼저, 조직적인 사고예방 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사고가 발생하면 그 원인을 파악하고 사실을 발견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발견된 사실을 분석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책을 선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선정된 시정책을 적용하여 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단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사고예방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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