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편집 1급 필기 기출문제복원 (2011-11-05)

디지털영상편집 1급
(2011-11-05 기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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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날로그 영상신호인 RGB 4:4:4의 설명중 틀린 것은?

  1. 1차원적인 컴포넌트 신호로 3원색인 RGB는 서로 완벽히 분리되어 있어 고화질 영상처리를 한다.
  2. 주로 방송용 비디오카메라의 조정, 크로마키 합성, 모니터링 등 일부 영역을 제외하면 실용성, 경제성이 떨어진다.
  3. RGB 세 개의 케이블은 75암페어의 동축 케이블로 반드시 동일한 길이여야 한다.
  4. TV 수상기의 튜너 구조가 매우 단순해져 컴포지트 영상신호에 비해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정답률: 50%)
  • 정답은 "TV 수상기의 튜너 구조가 매우 단순해져 컴포지트 영상신호에 비해 현실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다. 이유는 RGB 신호는 각각의 색상 신호가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튜너 구조와는 관련이 없다. 따라서 이 보기는 RGB 4:4:4의 설명과는 관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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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지털영상에 관한 설명중 틀린 것은?

  1. 특정 기술에 따라서 표출된 주관적인 대상이다.
  2. 영화나 텔레비전의 화상을 이야기 하는 것이다.
  3. 머릿속에 떠오르는 사물의 모습이나 이미지를 말한다.
  4. 광선의 굴절이나 반사에 따라 비추어지는 물체의 모습을 일컫는다.
(정답률: 48%)
  • "특정 기술에 따라서 표출된 주관적인 대상이다."가 틀린 것이다. 디지털 영상은 특정 기술에 따라 표출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화된 이미지를 말한다. 이는 영화나 텔레비전의 화상,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 광선의 굴절이나 반사에 따라 비추어지는 물체의 모습 등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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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음 중 MPEG-4의 특징이 아닌 것은?

  1. 부호화(coding)의 개념이 아닌 정보검색을 위한 내용 표현의 표준을 위해 만들어졌다.
  2. DVD와 방송용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네트워크 기반에서 효율성이 높다.
  3. MPEG-1, MPEG-2 보다 훨씬 높은 데이터 압축률을 보인다.
  4. 실시간 영상 서비스가 필요한 인터넷 방송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정답률: 64%)
  • 정답: "부호화(coding)의 개념이 아닌 정보검색을 위한 내용 표현의 표준을 위해 만들어졌다."

    설명: MPEG-4는 비디오 및 오디오 데이터를 압축하는 기술을 포함하며, DVD 및 방송용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인터넷 방송분야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MPEG-1, MPEG-2보다 더 높은 데이터 압축률을 보입니다. 그러나 MPEG-4의 주요 목적은 부호화(coding)의 개념이 아닌, 정보검색을 위한 내용 표현의 표준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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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다음 중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1. 시선의 일치:영화 속의 등장인물이 어느 한 곳을 바라보고 있다면 이어지는 다음 샷은 그 인물이 바라보고 있는 대상을 보여준다.
  2. 샷 크기의 변화:등장인물의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샷 크기의 변화를 한 단계 이상 건너뛰어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3. 재설정 샷:새로운 장면이 시작되기 전에 그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장소의 전경을 보여줌으로써 영화의 사건이 발생하는 주된 공간과 기본적인 인물 배치를 관객에게 전달한다.
  4. 행위의 일치:장인물이 행동하는 중간에 편집을 해서 관객의 시선을 인물의 행동으로 집중시켜 편집을 의식하지 못하게 한다.
(정답률: 28%)
  • "샷 크기의 변화:등장인물의 움직임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샷 크기의 변화를 한 단계 이상 건너뛰어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는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이다. 이유는 이 항목은 다른 항목들과는 달리 샷의 크기 변화에 대한 설명이며, 인물의 시선, 재설정 샷, 행위의 일치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기 때문이다.

    재설정 샷은 새로운 장면이 시작되기 전에 이야기의 배경이 되는 장소의 전경을 보여줌으로써 영화의 사건이 발생하는 주된 공간과 기본적인 인물 배치를 관객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이는 관객이 영화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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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 중 파노라마 샷이라고도 불려지는 것은 어느 것인가?

  1. Medium Shot
  2. Long Shot
  3. Extreme Long Shot
  4. Full Shot
(정답률: 60%)
  • 파노라마 샷은 넓은 범위를 촬영한 장면을 말한다. 이 중에서도 가장 넓은 범위를 촬영한 것이 Extreme Long Shot이다. 이 샷은 인물이나 물체가 작게 보이며, 배경이 크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파노라마 샷이라고도 불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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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피사체를 올려다보는 앵글을 칭하는 명칭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1. 하이 샷
  2. 양각 샷
  3. 부감 샷
  4. 수평 샷
(정답률: 55%)
  • 정답: 양각 샷

    설명: 피사체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하이 샷과는 달리, 피사체를 올려다보는 앵글을 양쪽에서 촬영하여 얻는 샷을 양각 샷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피사체의 모습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촬영 방법 중 하나입니다. 부감 샷은 피사체를 아래에서 올려다보는 앵글을 칭하며, 수평 샷은 피사체와 수평한 각도에서 촬영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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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ASF의 다음 버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스트리밍 오디오/비디오 포맷 멀티미디어 압축방식이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스트리밍 포맷은 어느 것인가?

  1. Xvid
  2. DAT
  3. MOV
  4. WMV
(정답률: 55%)
  • 정답은 "WMV"이다. 이는 ASF의 다음 버전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한 스트리밍 오디오/비디오 포맷이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스트리밍 포맷으로 사용된다. 다른 보기인 "Xvid", "DAT", "MOV"는 모두 다른 비디오 포맷이며,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스트리밍 포맷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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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인텔사가 개발한 비디오 압축 코덱으로 멀티미디어 CD-ROM 동영상에 주로 많이 사용되는 코덱은 어느 것인가?

  1. FLV
  2. RM
  3. Indio
  4. MOV
(정답률: 64%)
  • 인텔사가 개발한 비디오 압축 코덱으로 멀티미디어 CD-ROM 동영상에 주로 많이 사용되는 코덱은 Indio이다. 이는 인텔사가 개발한 비디오 압축 기술로, 높은 압축률과 고품질의 동영상 재생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CD-ROM 동영상에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FLV는 Adobe Flash Player에서 사용되는 코덱이고, RM은 RealPlayer에서 사용되는 코덱이며, MOV는 Apple QuickTime에서 사용되는 코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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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 중 나머지와 성격이 다른 파일포맷은 어느 것인가?

  1. MOV파일
  2. WMA파일
  3. AC3코덱
  4. MP3파일
(정답률: 52%)
  • 정답: "MOV파일"

    설명: 나머지 파일 포맷과 코덱은 모두 음악 파일 형식이지만, MOV 파일은 비디오 파일 형식이다. MOV 파일은 Apple QuickTime Player에서 사용되는 파일 형식으로, 비디오, 오디오 및 텍스트를 모두 포함할 수 있다. 따라서, MOV 파일은 나머지 파일 포맷과 성격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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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다음 중 DV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압축방식은 어느 것인가?

  1. ASF파일
  2. DV코덱
  3. VOB파일
  4. RLE코덱
(정답률: 62%)
  • DV카메라에서 사용하는 압축방식은 DV코덱이다. DV코덱은 비디오 데이터를 압축하면서도 고화질을 유지할 수 있는 압축방식으로, 디지털 비디오를 처리하는 데에 많이 사용된다. ASF파일과 VOB파일은 비디오 파일 형식이며, RLE코덱은 비디오 데이터를 압축하는 방식 중 하나이지만, DV카메라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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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드롭 프레임(Drop frame)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 NTSC의 표준 타임베이스인 29.97FPS와 일반적인 영상 규격인 30FPS 사이의 프레임번호체계와의 오차 때문에 만들어 졌다.
  2. PAL시스템에서는 필요 없다.
  3. 초당 30프레임과 29.97프레임의 차이인 초당0.03프레임의 차이는 작지만 장시간의 영상을 만들 경우에는 상당한 차이가 생긴다.
  4. 10의 배수가 되는 분을 제외한 매분마다 3프레임씩 누락시키기 때문에 ‘00:07:59:29'이후에는 ‘00:08:00:03'로 표기하여 오차를 없앤다.
(정답률: 57%)
  • 드롭 프레임은 "10의 배수가 되는 분을 제외한 매시간마다 2프레임씩 누락시키기 때문에 ‘00:07:59:29'이후에는 ‘00:08:00:00'으로 표기하여 오차를 없앤다."가 맞는 설명이다. 따라서 "10의 배수가 되는 분을 제외한 매분마다 3프레임씩 누락시키기 때문에 ‘00:07:59:29'이후에는 ‘00:08:00:03'로 표기하여 오차를 없앤다."는 틀린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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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다음 영상편집기술 용어에 대한 설명이 바르게 연결되지 않은 것은?

  1. 교차편집:두 가지 이상의 사건을 서로 엇갈리게 하는 편집방법을 말한다.
  2. 리버스 샷(Reverse Angle shot):어떤 사람의 대사나 액션에서 이를 듣거나 보는 사람의 표정을 잡아 어떤 반응을 나타내는가를 설명하는 화면
  3. 벡터(Vector):일정한 크기와 방향을 가지고 있는 힘으로써 방향성의 힘을 말한다.
  4. 틸트(Tilt):카메라 위치를 고정한 상태에서 카메라 헤드를 위, 아래로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정답률: 58%)
  • 벡터(Vector):일정한 크기와 방향을 가지고 있는 힘으로써 방향성의 힘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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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다음 보기는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1. Head Room
  2. Lead Room
  3. Looking Room
  4. Fix Shot
(정답률: 62%)
  • Lead Room은 대상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촬영자가 대상 앞쪽에 충분한 공간을 두어 시선의 이동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기법이다. 즉, 대상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촬영자가 대상 앞쪽에 충분한 공간을 두어 시선의 이동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이다. 위의 그림에서도 보듯이, 촬영 대상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경우, 촬영자는 대상의 앞쪽 오른쪽에 충분한 공간을 두어 시선의 이동을 자연스럽게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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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컴포넌트 비디오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휘도와 색도를 별개의 성분으로 남겨두어 두 개 이상의 컴포넌트로 나뉘는 영상 신호를 말한다.
  2. 일반적으로는 세 개의 구분된 신호로 전달하거나 저장되는 아날로그 영상 정보의 일종을 가리킨다.
  3. 프로그램을 전송·기록하는데 있어서는 매우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이다.
  4. 채널 조합/분리 과정이 필요없어 선명한 영상이미지를 제공한다.
(정답률: 46%)
  • "프로그램을 전송·기록하는데 있어서는 매우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이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컴포넌트 비디오는 일반적으로 디지털 방식으로 전송되며, 디지털 방식은 비교적 높은 전송 대역폭과 저장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선명한 영상 이미지를 제공하고 채널 조합/분리 과정이 필요없어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은 맞는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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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다음 중 웹 색상 표현의 기본 원리로 CRT모니터와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색 형식은?

  1. RGB 색 공간
  2. HSL 색 공간
  3. CMYK 색 공간
  4. YUV 색 공간
(정답률: 64%)
  • CRT모니터와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색 형식은 빛의 3원색인 빨강(Red), 초록(Green), 파랑(Blue)을 조합하여 색을 표현하는 RGB 색 공간이다. 이는 빛의 삼원색을 이용하여 색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각 색상의 밝기를 조절하여 다양한 색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따라서 CRT모니터와 컴퓨터 그래픽스 시스템에서는 RGB 색 공간을 기본적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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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주요 편집기기 중 여러 가지 영상 소스들을 입력하고 선택 및 합성한 뒤 출력해내고 디졸브, 와이프, 페이드, 컷, 키(KEY)등 다양한 장면전환 기법을 사용할 수 있는 편집기기는?

  1. AMU
  2. DAE
  3. 문자발생기
  4. SWITCHER
(정답률: 63%)
  • SWITCHER는 여러 가지 영상 소스들을 입력하고 선택 및 합성한 뒤 출력해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디졸브, 와이프, 페이드, 컷, 키(KEY)등 다양한 장면전환 기법을 사용할 수 있는 편집기기이기 때문에 정답입니다. AMU, DAE, 문자발생기는 SWITCHER와는 다른 기능을 가진 기기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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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디지털영상 편집시스템을 연결하는 연결단자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IEEE1394는 DV캠코더나 VCR을 1394포트를 장착한 컴퓨터에 연결할 때 사용할 수 있다.
  2. RCA는 VCR, CD플레이어, 튜너 같은 일반 소비자용의 오디오나 비디오 연결을 위해 사용한다.
  3. XLR은 S-VHS캠코더나 VCR같은 S-VIDEO장치를 연결하는데 사용한다.
  4. 작업하려는 비디오의 포맷과 캠코더와 VCR, 그리고 컴퓨터 간의 연결방식을 미리 고려해야 각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질 저하를 막을 수 있다.
(정답률: 49%)
  • XLR은 오디오 신호를 전송하는데 사용되는 연결단자이며, S-VIDEO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XLR은 S-VHS캠코더나 VCR같은 S-VIDEO장치를 연결하는데 사용한다."는 틀린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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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2D효과 중 화면의 상하가 바뀌어 보이는 효과는 어느 것인가?

  1. Flip
  2. Flop
  3. Rolling
  4. Fast
(정답률: 75%)
  • 정답은 "Flip"이다. Flip은 화면을 수직 또는 수평으로 뒤집어 보이게 하는 효과이다. 따라서 화면의 상하가 바뀌어 보이는 것이다. Flop은 Flip과 비슷하지만 좌우가 바뀌어 보이게 하는 효과이다. Rolling은 화면이 회전하는 효과이고, Fast는 효과의 종류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속도를 나타내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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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컬러 비디오 시스템을 설명한 것으로 틀린 것은?

  1. 50Hz의 전기를 사용하는 국가들의 텔레비 전에서 사용되는 한 프레임은 625개의 주사선으로 되어 있다.
  2. 일반적으로 특정 국가의 전기 시스템이 텔레비전에 사용되는 주사방식을 결정한다.
  3. 60Hz의 전기를 사용하는 국가들은 완전한 텔레비전 프레임의 기록을 위해 725개의 수평주사선을 표준방식으로 채택하고 있다.
  4. 컬러비디오 시스템은 크게 NTSC, PAL, SECAM 방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정답률: 50%)
  • 틀린 것은 없다. 60Hz의 전기를 사용하는 국가들은 525개의 수평주사선을 사용하는 NTSC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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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컬러비디오 시스템 방식중 필드 주파수가 60Hz이며, 텔레비전의 한 프레임은 525개의 주사선으로 되어있으며 1초에 30프레임으로 되어 있는 방식은?

  1. HDV
  2. NTSC
  3. PAL
  4. SECAM
(정답률: 70%)
  • 주어진 설명에서 필드 주파수가 60Hz이며, 한 프레임이 525개의 주사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1초에 30프레임으로 되어 있는 시스템은 NTSC 방식이다. NTSC는 미국에서 개발된 컬러비디오 시스템으로, 필드 주파수가 60Hz이고 한 프레임이 525개의 주사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초에 30프레임으로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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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프리미어 CS3 설치환경에 관한 설명중 틀린 것은?

  1. 2GB 이상의 RAM을 권장한다.
  2. Windows Vista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3. MAC OS에서도 가능하다.
  4. Windows 98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정답률: 56%)
  • 정답: "Windows 98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이유: 프리미어 CS3은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MAC OS X 10.4.9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Windows 98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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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Auto Save 옵션의 기능이 아닌 것은?

  1. Automatically Save Projects 기능
  2. Automatch Time 기능
  3. Maximum Project Versions 기능
  4. Automatically Save Every 기능
(정답률: 35%)
  • Auto Save 옵션은 프로젝트를 자동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Automatch Time 기능"은 이와 관련이 없는 기능이기 때문에 정답입니다. Automatch Time 기능은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의 시간 정보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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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Import Recent File 메뉴는 최근에 불러온 파일을 최대 몇 개까지 보여주는가?

  1. 10개
  2. 5개
  3. 15개
  4. 7개
(정답률: 55%)
  • Import Recent File 메뉴는 최근에 불러온 파일을 10개까지 보여주기 때문에 정답은 "10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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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Project 메뉴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설정해 놓은 환경을 수정하는 옵션은?

  1. Project Manager
  2. Export Prooject as AFF
  3. Link Media
  4. Project Settings
(정답률: 71%)
  • "Project Settings" 옵션은 프로젝트를 시작할 때 설정한 환경을 수정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을 통해 프로젝트의 해상도, 프레임 레이트, 색 공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옵션이 정답입니다. "Project Manager"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옵션, "Export Project as AFF"는 프로젝트를 AFF 형식으로 내보내는 옵션, "Link Media"는 미디어 파일을 연결하는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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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시퀀스 메뉴옵션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Delete Tracks : 타임라인 패널 내 기존 트랙을 삭제한다.
  2. Apply Video Transition : 2개의 비디오 클립 사이에 기본 비디오 전환을 적용한다.
  3. Render Work Area : 선택해 놓은 작업 영역만을 렌더링 하는 기능이다.
  4. Extract : Program Monitor 패널에서 클립의 불필요한 부분을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을 지정한 후 제거하고, 공백은 뒤의 클립을 당겨 채우는 기능이다.
(정답률: 40%)
  • 정답은 "Render Work Area : 선택해 놓은 작업 영역만을 렌더링 하는 기능이다." 이다. 이유는 시퀀스 메뉴옵션 중 "Render Work Area"는 선택한 작업 영역을 렌더링하는 것이 아니라, 작업 영역 내에서 선택한 클립들을 렌더링하는 기능이다. 따라서 설명이 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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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타이틀 메뉴옵션 중 세로로 글씨를 입력할 때 사용하는 도구는?

  1. Vertical Type Tool
  2. Area Type Tool
  3. Type Tool
  4. Path Type Tool
(정답률: 55%)
  • "Vertical Type Tool"은 세로로 글씨를 입력할 수 있는 도구이다. 다른 옵션들은 모두 가로 방향으로 글씨를 입력하는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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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Project 패널의 설명으로 맞는 것은?

  1. 프로젝트 패널 안에서 새로운 저장소를 만들 수 없다.
  2. 프로젝트 패널 안에서 클립들의 추가나 삭제는 가능하지만 정리는 불가능하다.
  3. 클립이 임포트되어 있을 때 목록형식으로 밖에 볼 수 없다.
  4. 프로젝트 패널 내에 있는 클립을 검색할 수 있다.
(정답률: 58%)
  • 프로젝트 패널은 클립들이 저장되는 곳이며, 이 패널 내에서 클립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정답은 "프로젝트 패널 내에 있는 클립을 검색할 수 있다."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모두 틀린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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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Timeline 패널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트랙별 비디오 출력 상태를 끄고 켤 수 있다.
  2. 두 클립의 경계에서 클립과 클립을 정확하게 맞물려 공백 없이 이어붙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Close Frame이다.
  3. 필요한 곳에 번호 없는 마커를 설정할 수 있다.
  4. 타임라인의 수치를 오디오 시간 단위로 변경할 수 있다.
(정답률: 64%)
  • 정답은 "두 클립의 경계에서 클립과 클립을 정확하게 맞물려 공백 없이 이어붙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은 Close Frame이다." 이다. 이유는 Close Frame은 클립의 끝과 다음 클립의 시작 부분을 정확하게 맞춰주는 기능이 아니라, 클립의 끝 부분에서 다음 클립의 시작 부분까지 자동으로 공백을 채워주는 기능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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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프로그램 모니터 패널 메뉴의 옵션과 관계 없는 것은?

  1. Gang Source and Program
  2. Playback Setting
  3. Composite Video
  4. Audio Waveform
(정답률: 26%)
  • "Audio Waveform"은 프로그램 모니터 패널 메뉴와 관련이 없는 것이다. 이 옵션은 오디오 신호의 파형을 표시하는 기능으로, 비디오 신호와는 관련이 없다. 따라서 프로그램 모니터 패널 메뉴와는 관련이 없는 옵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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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프로그램 도구 창 내의 옵션 명과 설명이 틀리게 연결된 것은?

  1. Razor Tool : 타임라인에서 클립을 한 번이상 자를 수 있다.
  2. Rolling Edit Tool : 타임라인의 두 클립 간 편집 지점을 롤링하여 두 클립의 결합된 지속시간은 유지하면서 한 클립의 시작지점과 다른 클립의 종료지점을 동시에 트리밍할 때 사용한다.
  3. Slide Tool : 시간범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타임라인에서 클립의 시작지점 및 종료지점을 동시에 변경할 수 있다.
  4. Ripple Edit Tool : 타임라인에서 클립의 재생속력을 높여 길이를 줄이거나 재생속력을 낮춰 길이를 늘일 때 사용한다.
(정답률: 35%)
  • 정답은 "Ripple Edit Tool : 타임라인에서 클립의 재생속력을 높여 길이를 줄이거나 재생속력을 낮춰 길이를 늘일 때 사용한다." 이다.

    Slide Tool은 타임라인에서 클립의 위치를 이동시키면서 시간범위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도구이다.

    간단하게 말하면, 클립의 위치를 이동시키면서 길이를 유지할 수 있는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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