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유물을 처음 제작한 사람들의 생활 모습으로 옳은 것은? [1점]
2. 다음 왕이 실시한 정책을 옳은 것은? [2점]
3. (가), (나)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 (가)에 들어갈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1점]
5. 지도와 같은 형세를 이룬 시기의 고구려에 대한 사실로 옳은 것은? [2점]
6. 밑줄 그은 ‘이 문서’ 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7. 다음 문화유산에 대한 공통 탐구 주제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8. 밑줄 그은 ‘이 종파’ 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9. 다음 중앙 관제를 갖춘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0. (가)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11. 밑줄 그은 ‘인물’ 의 업적으로 옳은 것은? [1점]
12. 다음 안내문에 대한 학생의 댓글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점]
13.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3점]
14. (가)에 들어갈 청치 기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5. 다음 사진전에 전시될 문화유산으로 옳은 것은? [3점]
16. 다음 사건이 일어난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2점]
17.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18. 다음 정책을 처음 실시한 왕의 업적으로 옳은 것은? [2점]
19. 지도의 표시된 지역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20. (가)에 들어갈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21. 밑줄 그은 ‘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2. 다음 전쟁의 영향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점]
23. 밑줄 그은 ‘정책’의 내용으로 옳은 것은? [2점]
24.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대답으로 옳은 것은? [1점]
25. 다음 자료에 해당하는 책으로 옳은 것은? [1점]
26. 밑줄 그은 (ㄱ)에 해당하는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27. 다음에서 설명하는 세시 풍속에서 옳은 것은? [1점]
28. (가)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29. 밑줄 그은 (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30. (가) 인물이 시행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2점]
31. 밑줄 그은 ‘이 사건’으로 옳은 것을? [2점]
32. (가)에서 (나)로 바뀌게 된 계기로 옳은 것은? [2점]
33. 다음 사건의 원인으로 가장 적절할 것은? [2점]
34. 다음 대화를 나누는 정치 세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2점]
35.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6. 다음 주장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자장 적절한 것은? [1점]
37. 다음 법령이 발표돈 시기를 연표에서 옳게 고른 것은? [2점]
38. 다음 글을 쓴 인물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2점]
39. 밑줄 그은 ‘시기’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옳은 것은? [3점]
40. 다음 상황에서 전개된 사회 운동에 대한 자료로 가장 적절한 것은? [1점]
41. 다름 인물이 속한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42. (가)에 들어갈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점]
43. (가)에 들어갈 활동 내용으로 옳은 것은? [2점]
44. 다음 상황을 배경으로 결성된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5. 다음 유적이 있는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점]
46. 다음 역사 다큐멘터리에 들어갈 장면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2점]
47. (가)에 들어갈 독립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점]
48. (가)~(다)를 일어난 순서대로 옳게 나열한 것은? [2점]
49. (가) 정부 시기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은? [2점]
50. 밑줄 그은 ‘정부’ 의 통일 노력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