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2. 포지셔닝(Positioning)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3. Burn-out의 의미로 적절한 것은?
4. 고객을 세분화하는 목적이 아닌 것은?
5. CRM을 구현하기 위한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활용으로서 옳지 않은 것은?
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상담 흐름을 올바르게 나열한 것은?
7.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는 고객정보의 원천을 설명한 것으로 틀린것은?
8.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이 아닌 것은?
9.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위한 고객정보의 획득방법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
10.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의 정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1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핵심사항이 아닌 것은?
12.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은?
13.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서 잠재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으로 볼 수 없는 것은?
1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과 거리가 먼 것은?
15. Call Blending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16. 다이렉트마케팅의 정의로 틀린 것은?
17. Predictive Dialing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18.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9. 축적된 고객관련 데이터에 숨겨진 규칙이나 패턴을 찾아 내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20. 용어에 대한 설명이 틀린 것은?
21. 상담원 통화가 끝나는 시간을 예측하여 고객에게 전화 걸어서 응답된 고객만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은?
22. 고객생애가치(Life Time Value)와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무엇인가?
23. RFM(Recency, Frequency, Moneytary)모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24. 고객 시장 세분화에 대한 가장 올바른 설명은?
25. 가장 일반적인 소비자의 반응 순서는?
2과목: 시장조사
26. 해당연구에 대한 설명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27. 전화번호부를 이용하여 확률 표본 추출 시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추출법은 ?
28. 전화면접을 수행하는 면접조사자가 질문을 할 때 지켜야할 규칙 중 올바른 것은?
29. 다음 표본설계과정을 순서대로 올바로 나열한 것은?
30. 모집단에 관한 설명 중 바르지 않은 것은?
31. 시장조사를 활용한 활동으로 볼 수 있는 것은?
32. 조사보고서에 작성 목적으로 적당치 않은 것은?
33. 기업환경분석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34. 시장조사를 실시하려고 할 때 그 절차가 바르게 된 것은?
35. 전화면접 시 면접원이 지켜야 할 예의가 아닌 것은?
36. 전화조사의 장점에 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37. 마케팅 리서치의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38. 용어에 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39. 탐색조사의 종류가 아닌 것은?
40. 가설에 대한 특성을 설명한 것 중 옳지 않은 것은?
41. 횡단조사의 구매 관련 자료에 대한 조사 항목으로 거리가 먼 것은?
42. 종단조사에 대한 설명이 올바른 것은?
43. 전화 조사 후 불만족스러운 응답자료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44. 설문지를 작성할 때 각 항목별 응답형태를 결정한 후에는 보다 구체적으로 각 질문항목을 완성하여야 하는데 이때 반드시 지켜져야 할 점이 아닌 것은?
45. 응답 형태 중 코딩이 어려운 것은?
46. 조사를 끝내고 채택된 설문지에 대해 각 항목의 응답이 정확한 것인가를 파악하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47. 설문지의 구성은 자료 수집을 위한 질문항목 체계화의 정도와 질문형식에 따라 4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그 중 개인면접과 같은 탐색적 조사방법으로 널리 쓰이는 것은?
48. 질문지 작성의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49. 조사자는 시장조사를 설계할 때 다양한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조사방법에 따라 1차 자료와 2차 자료로 분류할 수 있는데 2차 자료에 해당하는 것은?
50. 다음 설명은 무엇인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리더의 특성이 아닌 것은?
52. A 생명보험 회사는 주요 5대 일간지에 저렴한 보험료의 상해 보험 상품을 광고하고 고객들이 무료 전화를 이용하여 전화를 걸어오면, 보험 가입을 받고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어떤 형태의 텔레마케팅으로 볼 수 있는가?
53. 모니터링의 핵심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54. SMART성과 목표 설정 항목중 S에 해당하는 내용은?
55. 콜센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옳은 것은?
56. 텔레마케팅 교육을 위해서는 역할연기(Role-Playing)가 효과적인데, 그 실시 순서가 맞는 것은?
57. 텔레마케팅이라고 보기 힘든 것은?
58. 콜센터를 구성하는 시스템의 기능 중에 착신하는 콜을 텔레커뮤니케이터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주고 통화상황에 대한 데이터들을 출력시키는 기능을 뜻하는 것은?
59. 걸려온 모든 전화 중 텔레마케터와 고객이 연결이 된 통화를 의미하는 것은?
60. 텔레마케터의 주요 업무가 아닌 것은?
61. 텔레마케팅을 수행하는 아웃바운드 기본 스크립트 구성 체계로 순서가 바른 것은?
62. 통신판매의 접수, 각종 불만사항 대응 등을 주된 업무로 하는 텔레마케팅은?
63. 텔레마케팅 특성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64. 성공하는 텔레마케팅의 조직 특성으로 옳지 않은 것은?
65. 고객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66. 다음 설명이 의미하는 것은?
67. 콜센터의 성과관리 방법 중 적당하지 않은 것은?
68. 신입 텔레마케터의 교육과정으로 부적합한 것은?
69. 콜센타 조직의 특성이 아닌 것은?
70. 콜센터에서 QAA의 역할로서 가장 바람직한 것은?
71. 텔레마케팅 조직구성원의 역할이 잘못 연결된 것은?
72. 콜센터의 역할 및 기능과 거리가 먼 것은?
73. 텔레마케팅 판매의 연속성이 바르게 나열된 것은?
74. 교육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75. 콜센터 시스템의 구성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텔레마케팅에서 언어표현은 상대방에 대한 인격을 존중하는 마음을 전하는 도구이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효과적인 단어선택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77. 텔레마케팅에서의 경청방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8.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어야 하는 경우 취해야 할 행동으로 옳지 못한 행동은?
79.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재진술의 목적 또는 효과 라고 할수 없는 것은?
80. 효과적인 고객응대를 위해 작성된 대화 대본은 무엇인가?
81. 전화로 고객 응대시 고객을 화나게 하는 응대표현이 아닌것은?
82. 인바운드 텔레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의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83. 까다로운 클레임 처리기법의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84. 고객상담시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85.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86. 텔레마케팅을 통한 고객응대의 특성과 관련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87. 전화를 통한 고객 응대의 특징이라 볼 수 없는 것은 ?
88. 고객 문의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89. 인바운드 고객상담을 위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할 것이 아닌 것은?
90. 다음은 어떠한 고객에 대한 경청태도의 공통점인가?
91. 다음 고객표현에 대한 상담원의 응대화법 중 가장 적절한 것은?
92. 인바운드 상담의 흐름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93. 텔레마케터가 전화응대시 두려움을 갖는 이유가 아닌것은?
94. 고객을 잘 관리하기 위하여 필요한 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나열한 것은 ?
95. 자사 제품(서비스)에 대한 구매의사를 알수 없는 고객을 무엇이라 하는가?
96. 듣기의 일반적인 과정이 순서대로 나열된 것은?
97. 고객응대 시 필요한 지식과 거리가 먼 것은?
98. 고객응대의 의미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99. 텔레마케터가 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고객의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적합한 것은?
100. 인바운드 상담분야가 아닌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