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역사에 대한 다음의 관점을 보여주는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2. 다음은 교사가 제시한 수행 평가 자료이다. 이를 이용한 탐구 활동에서 학생들이 내린 결론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 다음 보고서에 나타난 공예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 다음은 ‘경제 구조와 경제 생활’이라는 대단원 학습을 마친 학생이 정리한 노트의 일부이다. 각 단계에 대한 학생의 해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5. 다음은 조선 시대 어느 관리의 상소문이다. 그의 주장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6. 지도에 표시된 대로 답사를 준비한다고 할 때, 자료집에 실을 그림을 <보기>에서 골라 경로에 맞게 배열한 것은? (순서대로 가, 나, 다, 라) [3점]
7. 다음의 교서를 반포한 왕이 시행한 정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8. 그림은 조선 후기 어느 수취 제도의 운영 과정을 그린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9. 고려 시대에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한 사람의 견해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다음과 같은 형식의 시조가 널리 유행한 시기의 문화적 특징으로 옳은 것은? [3점]
11. 홍경래의 난이 일어난 시기에 (가)~(다) 지역에서 있었던 사실을 <보기>에서 골라 바르게 짝지은 것은? [3점](11번 공통지문 문제)
12. 그림에서와 같은 업무를 수행한 고려 시대 관원들의 또 다른 직무의 사례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3. 다음은 단군의 건국 이야기이다. ㉠~㉤에서 선진적 이주 세력과 후진적 토착 세력의 통합을 가장 잘 보여 주고 있는 것은?
14. (가)와 (나)에 해당하는 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5. 두 그림과 관련이 있는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6. 연표의 (가) 시기에 (나)와 같은 주장을 한 정치 세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 다음은 조선 시대 일본과의 관계를 정리한 것이다. 이와 관련된 서술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18. 다음 두 관료의 묘지명에서 밑줄 친 부분에 대한 추론 중 옳은 것을 <보기>에서 모두 고른 것은? [3점]
19. 다음 자료를 읽은 학생들의 추론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