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밑줄 친 내용에 해당하는 유물을 <보기>에서 고르면?
2. 연표에 나타난 당시의 경제 상황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3. (가)~(다) 제도를 실시한 공통적인 목적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4. 다음은 학생이 제출한 수행 평가지이다. ㉠~㉤ 중 고려 시대의 역사적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5. 다음과 같은 상황이 고려에 끼친 영향으로 옳은 것은? [3점]
6. 지도에 나타난 세력 범위를 가진 나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다음은 고구려의 발전 과정을 나타낸 것이다. 시기순으로 나열한 것은? [3점]
8. 다음 사건이 발생한 시기를 연표에서 찾으면?
9. 다음 가상 인터뷰에 나타난 제도의 시행이 끼친 영향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 (가), (나)는 두 시대의 과거 제도를 도식화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1.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2. (가) 시기에 있었던 (나) 신분의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3. 다음 사상이 고려 사회에 끼친 영향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르면?
14. 다음 제도를 실시하게 된 정치적 배경으로 옳은 것은?
15. 다음의 신분 계층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르면? [3점]
16. 빗금 친 지역과 관련된 사실을 <보기>에서 고르면? [3점]
17. 밑줄 친 ‘이들’이 정치를 주도한 시기의 문화와 관련된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8. 그림에 나타난 시기의 정치 상황으로 옳은 것은?
19. 다음과 같은 주장을 한 학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20. 밑줄 친 (가)에 들어갈 유물로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