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수업 장면에서 학생의 대답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조선 시대 왕과 신하의 가상 대화에서 밑줄 친‘이것’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 지도와 같은 형세를 이루던 시기의 역사적 사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4. 다음은‘조선 후기의 역사책 조사하기’라는 수행평가를 마친 학생들의 대화 내용이다. 갑, 을, 병이 조사한 역사책을 <보기>에서 골라 옳게 연결한 것은? (순서대로 갑, 을 병)
5. 다음과 같이 주장한 인물의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6. (가), (나) 규정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7. 다음 자료에 나오는 행정 구역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8. 다음 글의 밑줄 친‘내적 비판’에 해당하는 조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9. 신라사 연표의 (가) 시기 농민 생활상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0. 다음 유물의 제작에 영향을 미친 불교 사상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1. (가), (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은 어떤 정책을 추진하게 된 배경을 설명한 것이다. 이 정책을 시행한 뒤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3. 다음과 같은 대화를 나누었던 시기에 (나)의 입장에서 추진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4. (가), (나) 지역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다음 자료에 나타난 상인과 관련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연표의 (가) 시기에 시행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17. (가)~(라) 붕당의 학문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17번 공통지문 문제)
18. 다음 역사 신문의 (가)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9. 다음 역사 모의법정의 배경이 된 시기의 사회 모습에 대해 학생들이 나눈 대화이다. 가장 적절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