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생들이 체험한 시대에 살던 사람들의 생활상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 (가), (나)의 나라들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밑줄 친 ‘왕’이 시행한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4. 자료를 읽고 학생들이 나눈 당시 사회상에 대한 대화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5. 다음 안내장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6. 밑줄 친 내용에 해당하는 정책으로 옳은 것은?
7. 다음 상소로 제정되었던 토지 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 다음 역사 정리 노트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9. 다음 가상의 대화가 이루어진 시기의 상황으로 옳은 것은? [3점]
10. 다음 편지를 쓴 왕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1. 다음의 가상 일기를 작성한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밑줄 친 ‘이 섬’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3. 다음 건의를 받아들여 왕이 시행한 조치로 옳은 것은? [3점]
14. 밑줄 친 ‘이 지도’가 제작되었던 시기의 상황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이전의 우리나라 지도들은 산천과 도로의 표시가 실제와
15. 다음 사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6. (가)~(라) 지역에 있었던 역사적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7. (가)~(라)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8. 학생이 작성한 답안의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19. 자료에서 답변으로 옳지 않은 것은?
20. (가), (나) 시기의 문화 현상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