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은 여러 나라에서 행해졌던 제천 행사에 대한 자료이다. (가)~(다) 국가의 생활 모습으로 옳은 것은?
2. 다음은 어느 관리의 가상 업무 일지이다. 이 관리가 소속된 기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다음 수업 장면에서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대답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4. 밑줄 친 ‘이 법’의 시행 결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5. 다음은 어떤 지역을 방문하고 쓴 기행문의 일부이다. 이 지역에 대한 조사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6. 다음 정책을 실시한 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다음은 남북국의 중앙 정치 기구에 대한 자료이다. (가), (나)기구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8. 그림은 어떤 두 왕의 가상 대화 장면이다. (가), (나)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우리 두 나라의 굳건한 동맹의 결실
9. 다음 사건이 일어났던 시기의 사회 상황으로 옳은 것은?
10. 다음 정책이 시행될 당시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은?
11. 다음을 발표한 독립 운동 기관의 활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12. 다음 논쟁이 전개될 당시의 정세를 알아보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3. 다음은 어떤 두 나라의 유물이다. (가), (나) 유물을 제작한 나라의 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4. 다음 사건의 발생 배경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다음 서적의 저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6. 다음을 통해 알 수 있는 사건의 결과로 옳은 것은? [3점]
17. 다음 기구가 제작된 시기의 과학 기술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 다음의 ‘이 조직’의 활동으로 옳은 것은?
19. 다음은 어느 사찰에 대한 답사 계획서이다.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20. 다음 제도가 처음 시행되었던 시기의 농촌 상황으로 적절한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