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나) 유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밑줄 친‘이 나라’의 사회 모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 교사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답변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4. 다음 내용이 실린 (가), (나) 역사서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5. 밑줄 친‘이 농법’이 널리 보급된 시기의 농촌 상황을 추론한 것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6. 다음과 같은 상황이 나타났던 시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 (가), (나) 불상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8. 밑줄 친‘이 나라’의 경제 상황으로 옳은 것은?
9. 다음 대화가 나오게 된 배경으로 옳은 것은? [3점]
10. (가), (나)는 고려 말에 개혁 방식을 놓고 서로 다른 입장을 보였던 두 정치 세력이다. 이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1. 다음은 조선 시대 어느 왕대의 실록이다. 이 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2.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 그림의 대화에서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4. 다음은 탕평론을 제시한 왕들에 대한 서술이다. (가)~(다) 왕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5. 다음은 가야 연맹에 속한 어느 나라의 시조 설화와 유물이다. 이 나라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다음 글을 남긴 왕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 (가), (나) 계층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다음 선언문이 나오게 된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9. 다음과 같은 상황이 나타났던 시기의 공납 제도 운영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0. 다음 수행 평가 계획서에 따라 작성한 보고서에 들어갈 탐구 주제와 붕당을 짝지은 것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