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다) 유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가), (나) 시기 사이에 고조선에서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 (가)에 들어갈 지도로 적절한 것은? [3점]
4. 벤 다이어그램의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5. 밑줄 친 (ㄱ)~(ㅁ)에 대한 추론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6. 다음 상황이 강요되던 시기에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적절한 것은?
7. 다음 편지를 작성한 왕의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8. 자료의 토지 제도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9. (가)에 들어갈 내용으로 옳은 것은?
10. 다음 왕이 재위하던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1. (가), (나)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2. (가) 수취 제도와 관련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 다음 상황이 나타난 당시의 사실로 옳은 것은?
14. 선생님의 질문에 대한 학생의 대답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5. 자료의 모습이 나타난 시기의 경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6. 밑줄 친 ‘왕’이 재위하던 시기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7.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8. 밑줄 친 ‘그’가 속한 신분층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9. (가) 종교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0. (가)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