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밑줄 친‘이 조약’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다음 시찰단의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3. 밑줄 친‘이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 (가), (나)는 같은 시기에 전개된 두 운동의 주장이다. 이 두 운동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5. 다음 운동의 전개 과정에서 등장했을 구호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6. 도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추론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7. 다음은 다큐멘터리 기획안의 일부이다. 각 부분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8. 밑줄 친 주장의 근거가 되는 통계 자료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9. 다음 선언이 발표된 배경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0. 밑줄 친‘나’가 전개한 민족 운동으로 옳은 것은? [3점]
11. 다음 고시문을 배경으로 추진된 교육 정책으로 적절한 것은?
12. (가), (나)는 같은 시기에 활동한 두 운동의 주장이다. 이 두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3. 다음 협정의 이행 결과로 옳지 않은 것은?
14. (다) 발표 이후 나타난 남북 교류의 모습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14번 공통지문 문제)
15. 지도에 표시된 답사지를 다녀온 후 보고서를 작성하고자 한다. 보고서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6. 다음 발표와 함께 추진된 정책으로 옳은 것은? [3점]
17. 다음 운동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8. 다음은 6∙25 전쟁 시기 한 지식인의 일기이다. (가), (나) 두 시기 사이에 있었던 일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9. 그림에 나타난 변화의 원인으로 옳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