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에 들어갈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기사와 관련된 민족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 다음은 조선이 어느 나라와 맺은 조약의 일부 조항이다. 이 나라와 관련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4. 다음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사례를 묘사한 그림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5. 밑줄 친 ㉠~㉣에 대한 옳은 설명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6. 다음은 어느 인물의 활동을 정리한 것이다. 이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7. 자료와 관련된 종교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 다음의 정부 조직표를 보고 적절하게 추론한 학생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9. 다음 가상 대화에서 (가), (나) 주장과 관련된 옳은 사실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0. 자료는 어느 인물의 가상 자서전 목차이다. 이 자서전으로 영화를 만들 때, 주인공의 대사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1. 자료의 주장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2. 자료의 밑줄 친 ㉠, ㉡ 사이 시기에 있었던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13. 그림에 표기된 장소를 답사하기 위한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4. 선생님의 질문에 옳게 대답한 학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자료의 강령을 발표했을 때, 대한 민국 임시 정부의 위치와 당시 상황을 옳게 짝지은 것은? [3점]
16. (가), (나)와 관련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7. (가)에 들어갈 수 있는 내용으로 옳은 것은?
18. 다음 헌법을 만들었던 국회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9. 기사의 '여소야대' 정국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으로 옳은 것은? [3점]
20. 다음은 학생이 필기한 것이다. (가)~(마)의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