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 (나) 신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지도는 19세기 말 조선을 둘러싼 국제 관계를 나타낸 것이다. (가)~(라) 국가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3. (가), (나)는 어떤 사업에 대한 상반된 견해이다. 자료를 읽고 학생이 나눈 대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 (가)~(마)에 들어갈 탐구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5. 다음 두 장면 사이에 일어난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6. 다음은 어느 해의 주요 사건을 정리한 연표이다. 연표에 해당하는 시기에 일어난 사실로 옳은 것은? [3점]
7. 다음 자료의 정책을 시행하면서 나타난 결과로 옳지 않은 것은?
8. (가), (나) 자료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9. 다음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0. 다음 군사 조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1. (가)~(다)를 저술한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2. 다음 자료에 나타난 운동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3. (가) 단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4. (가), (나) 담화 이후 공포된 두 헌법의 공통점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5. 그래프는 어느 운동에 대한 것이다. 이 운동에 대한 학생의 분석으로 적절한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16. 다음 방침이 시행된 시기에 나타난 사실로 옳은 것은?
17. (가), (나) 발언을 한 인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 6∙25 전쟁 시기에 살포된 전단들 중에서 (가), (나) 사건 사이에 뿌려졌을 전단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9. 그래프는 한국 농촌 사회의 경영 형태별 농가 호수 비율의 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가)~(다) 변화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20. (가), (나) 합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