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ㄱ)은 윤리학의 한 분야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그림은 ‘과학 탐구와 윤리’에 대한 수업 장면이다. 학생들이 모두 옳은 답변을 했다고 볼 때, (ㄱ)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 (가)의 관점에서 (나)의 갑에게 제시할 수 있는 조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4. 다음 입장에서 지지할 수 있는 견해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5. 갑은 긍정, 을은 부정의 대답을 할 질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6. (가)의 관점에서 추론할 수 있는 (나)의 (ㄱ)의 도리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7. 다음은 어느 현대 사상가의 주장이다. 이 사상가의 관점에 해당하는 것 모두에 ‘√’를 표시한 학생은? [3점]
8. (ㄱ)에 들어갈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9. 갑에 비해 을이 더 강조하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0. 대화에서 (ㄱ)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1. 그림의 (가)~(다)에 들어갈 옳은 질문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2. (가)의 주장을 지지하는 사람이 (나)의 설문 조사에 응답한 결과로 옳은 것은? [3점]
13. 다음에서 강조하는 선비의 자세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14. 다음에 나타난 정보 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5. 갑의 입장에서 을에게 제시할 수 있는 견해로 가장 적절한 것은?[3점]
16. 다음에서 설명하는 사상의 수양 방법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7. 그림은 어떤 학생이 작성한 노트 필기의 일부이다. (ㄱ) ~ (ㅁ) 중 옳지 않은 것은?
18. (가), (나) 사상의 자연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19. 밑줄 친 주장을 따를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20. (가), (나)에서 공통으로 강조하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