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은 윤리학을 분류한 것이다. (ㄱ) ~ (ㄷ)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2. (가), (나)의 직업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 다음에서 강조하는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4. (가)를 주장한 사상가의 입장에서 볼 때, 퍼즐 (나)의 세로 낱말 (A)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5. 그림은 수업 장면이다. (ㄱ)에 들어갈 적절한 진술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6. 그림은 인터넷 게시판 화면이다. 밑줄 친 ‘나’의 입장을 지지하는 내용의 댓글을 (ㄱ) ~ (ㄹ) 중 고른 것은?
7. 다음과 같은 전통 의례를 통해 맺어진 인간관계에서 추구해야 할 자세로 가장 적절한 것은?
8. 갑, 을의 입장에 대한 적절한 설명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9. (가)의 갑, 을 사상가들의 입장을 (나) 그림과 같이 탐구하고자 할 때, A ~ C에 들어갈 질문으로 옳은 것은? [3점]
10. 다음을 주장한 사상가의 관점에 해당하는 것에만 ‘√’를 표시한 학생은? [3점]
11. (가)에 공통으로 담긴 정신을 바탕으로 (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세로 가장 적절한 것은?
12. 다음은 신문 칼럼의 일부이다. (ㄱ)에 들어갈 진술로 가장 적절한 것은?
13. 갑, 을의 입장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4. 그림은 수행 평가 문제와 학생 답안이다. 학생 답안의 (ㄱ) ∼(ㅁ)중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가)의 갑, 을 사상가의 입장을 (나) 그림으로 표현할 때, A~C에 해당하는 옳은 진술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3점]
16. (가)의 입장에서 (나)의 주장을 비판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17. (가), (나)의 입장에서 모두 긍정의 대답을 할 질문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8. (ㄱ)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9. (가), (나)의 입장을 <보기>에서 골라 바르게 묶은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점]
20. (가), (나)는 국제 관계의 두 입장이다. 각각의 입장에서 볼 때, 질문에 모두 바르게 대답한 것은? [3점]
(ㄴ)은 도덕적 현상에 대한 객관적 기술을 주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삶의 도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ㄱ)에서 제시된 도덕 원리를 활용해야 한다. 따라서 (ㄴ)은 (ㄱ)을 활용하여 구체적 삶의 도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