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문화유산이 제작된 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2.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3. 자료를 보고 대화한 내용이 적절한 학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4. (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5. 자료를 보고 추론한 내용이 적절한 학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6. (가), (나)의 인구 이동을 지도에서 골라 옳게 연결한 것은? (순서대로 가, 나)
7. 밑줄 친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이와 같은 문화유산을 남긴 국가는 6세기 후반에 동ㆍ서
8. (가), (나) 국가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9. 다음 그림이 유행하던 시기의 동아시아 각국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0. (가), (나) 지배층에 대한 공통된 설명으로 옳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1. (가), (나) 사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점]
12. 자료에 나타난 움직임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3. 밑줄 친 ‘인물’에 대한 탐구 활동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4. (가) 전쟁 중에 있었던 사실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5. 다음과 같이 생활한 사람들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16. (가)~(다) 국가의 당시 대외 관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7. 다음 논의의 결과 나타난 정치적 변화로 가장 적절한 것은?
18. (가), (나) 조약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9. (가), (나) 도시에 대한 옳은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20. 다음 두 지도자가 공통으로 추진한 활동으로 옳은 것은? 검은 고양이든 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