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림은'정부의 경제적 역할'을 주제로 교사가 수업하는 장면이다. 교사의 질문에 대해 적절한 답변을 한 학생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2. 다음 자료에 대한 적절한 설명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 그림은 민간 부문의 경제 순환 모형이다. ㉠, (가), A시장에 들어갈 경제 개념으로 옳은 것은? (순서대로 ㉠ : (가) : A시장)
4. 밑줄 친 ㉠으로 인해 X, Y, Z재 시장에서 나타날 변화로 옳은 것은? [3점]
5. 다음 자료에 대한 분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6. 그림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7. 그림은 갑국과 을국의 GDP 추이를 나타낸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 옳은 것은? [3점]
8. 밑줄 친 ㉠이 고용 지표에 미치는 영향으로 옳은 것은? (순서대로 경제 활동 참가율, 실업률, 고용률)
9. 그림은 X재와 Y재만을 생산하는 갑국과 을국의 생산 가능 곡선이다. 이에 대한 분석 및 추론으로 적절한 것은? (단, 양국의 생산 가능 곡선은 직선이며 생산 요소의 양은 동일하다.) [3점]
10. 그림은 세금 부과 방식의 변화를 나타낸다. (가)와 (나)에 해당하는 사례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순서대로 가, 나) [3점]
11. 그림에 나타난 두 사람의 의견으로부터 추론할 수 있는 신문 기사의 제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2. 그림은 갑국의 실질 GDP와 물가 추이를 나타낸다. 이에 대한 분석 및 추론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단, 총수요 곡선은 우하향, 총공급 곡선은 우상향하며, 2012년과 2013년의 물가는 같다.)
13. 다음 사례에 대한 분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4. 밑줄 친 ㉠의 기대 효과를 나타낸 그림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5. 다음 자료에 대한 적절한 분석 및 추론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3점]
16. 그림은 갑국의 GDP 규모와 구성비 변화를 나타낸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3점]
17. (가)~(라)에 해당하는 적절한 사례를 <보기>에서 고른 것은?
18. 그림에 나타난 X, Y, Z재 시장의 변화에 대한 분석으로 옳은 것은? (단, Z재 가격과 X재 판매량은 불변이며, X, Y, Z재 모두 수요와 공급의 법칙을 따른다.) [3점]
19. 다음 자료에 대한 분석으로 옳지 않은 것은?
20. 다음 자료에서 X재 시장에 대한 분석 및 추론으로 적절한 것은? [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