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위 토론에 대한 청중의 반응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1번 공통지문 문제)
2. 다음은 두 학생이 나눈 대화이다. ‘윤서’가 다음 발표 시 보완해야 할 것은?
3. [A]에서 의사소통 장애가 발생한 원인으로 적절한 것은?(4번 공통지문 문제)
4. <보기>를 읽고, 작문 과제에 맞는 글을 쓰기 위해 구상한 내용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3점]
5. 다음은 자료 수집 단계에서 접하게 된 안내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문화재 지킴이’를 모집하는 홍보 문구를 작성한다고 할 때, <보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것은?(7번 공통지문 문제)
6. ㉠~㉤을 고쳐 쓰기 위한 방안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9번 공통지문 문제)
7. 다음의 탐구 과정에 따라 <보기>의 ㉠∼㉤을 분류하고자 한다. A∼C에 해당하는 사례를 올바르게 짝지은 것은? (숨서대로 A : B : C)
8. 다음은 문법 수업의 일부이다. 이를 바탕으로 <보기>의 밑줄 친 부분을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
9. <보기>는 ‘용언의 불규칙 활용’에 대한 설명이다. ㉠에 해당하는 것은?
10. <보기 1>을 참고하여 <보기 2>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1. <보기>는 이어진 문장과 안은 문장에 대해 정리한 것이다. 탐구의 결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12. 윗글과 관련지어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16번 공통지문 문제)
13. 다음은 <보기>의 (가), (나) 상품에 대한 판매 전략이다. 적절하지 않은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4. 밑줄 친 단어 중, ㉠과 가장 가까운 뜻으로 쓰인 것은?(16번 공통지문 문제)
15. <보기>는 신문 기사의 일부이다. ㉠의 관점에서 <보기>를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20번 공통지문 문제)
16. 다음은 윗글을 읽은 학생이 작성한 독서록의 일부이다.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20번 공통지문 문제)
17. ㉠의 구성 요소를 <보기>의 ⓐ~ⓒ와 대응시켜 바르게 짝지은 것은? (순서대로 ⓐ, ⓑ, ⓒ)(23번 공통지문 문제)
18. <보기>와 관련지어 윗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23번 공통지문 문제)
19. <보기>는 흡음·간섭 혼합형 소음저감장치를 도식화한 것이다. 윗글을 바탕으로 ⓐ~ⓔ에 대해 설명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6번 공통지문 문제)
20. 윗글을 읽은 후 <보기>와 같은 실험 자료를 접했다고 할 때, 이에 대한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26번 공통지문 문제)
21. ㉠에 대해 ‘영수’가 해 줄 수 있는 조언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29번 공통지문 문제)
22. <보기>는 안락국의 이동 경로를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1번 공통지문 문제)
23. ㉠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4. <보기>는 ⓐ에 대해 ‘사라수 대왕’이 보일 반응을 상상한 것이다. ( )에 들어갈 한자성어로 적절한 것은?(31번 공통지문 문제)
25. 윗글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5번 공통지문 문제)
26. <보기>는 서사의 흐름에 따른 ‘동근’의 상황 변화를 정리한 것이다. 이에 대해 이해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37번 공통지문 문제)
27. <보기>를 참고하여 윗글을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37번 공통지문 문제)
28. <보기>를 참고하여 윗글을 감상한 내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40번 공통지문 문제)
29. ㉠~㉣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40번 공통지문 문제)
30. <보기>를 참고하여 윗글에 나타난 장면 전환을 이해한 것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점](43번 공통지문 문제)
31. ㉠~㉤의 기능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43번 공통지문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