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과목 구분 없음
1. <보기>에 나타난 사회·문화 현상을 보는 관점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2. <보기>의 그림은 복수 정당제의 유형 A, B의 일반적 특징을 비교하여 나타낸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3. <보기>의 (가), (나)에 나타난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바라보는 관점과 일치하는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4. <보기>는 국제 관계를 바라보는 갑(甲), 을(乙)의 관점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5. <보기 1>의 A~D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을 <보기 2>에서 모두 고른 것은?
6. <보기>의 대중문화에 관한 글에서 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7. <보기>는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의 종류와 기관을 구분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8. 일탈현상에 대한 원인을 <보기>와 같이 분석한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9. <보기>는 질문 (가)~(다)를 통해 사회 불평등 현상을 설명하는 이론 A, B를 비교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단, A와 B는 각각 계급론과 계층론 중 하나이다.)
10. <보기>의 형사 절차 (가)~(마)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1. <보기>의 표는 정부형태 A, B를 구분한 것이다. 이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단, A, B는 각각 전형적인 대통령제와 의원 내각제 중 하나이다.)
12. <보기>의 (가), (나)에 나타난 정보화와 계층 구조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3. <보기>의 밑줄 친 ㉠~㉢과 같은 현상의 일반적인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4. <보기>에 나타난 문화의 속성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15. <보기>에 나타난 죄형 법정주의의 구체적 원칙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6. <보기>는 어느 조직의 운영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이다. 이 조직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등장한 대안적 조직의 일반적 특징으로 가장 옳은 것은?
17. <보기>에서 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18. <보기>에서 사회자의 질의에 가장 옳게 응답한 인물은?
19. <보기>에서 밑줄 친 ㉠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
20. <보기>의 법치주의를 바라보는 관점 A, B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옳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