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행형의 역사에 관한 내용 중 옳지 않은 것은?
2. 다음과 같이 서덜랜드의 차별적 접촉이론을 비판하여 수정ㆍ보완한 이론은?
3. 비범죄화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 다음 중 범죄성향은 유전된다는 주장을 뒷받침해 줄 수 없는 연구결과는?
5. 「치료감호법」상 치료감호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6. 다음은 교정처우에 관한 두 개의 모델을 설명하고 있다. A 모델과 B 모델에 대한 연결이 옳은 것은?
7. 재소자를 3등급으로 분류하여 월별 점수 합산방식에 의한 누진처우 점수제를 실시하고 가석방제도와 연계하여 재소자들의 자발적인 개선노력을 유도하였던 제도는?
8. 미결수용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에서는 1, 2번이 정답처리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1번을 누르면 정답 처리 됩니다.)
9. 주말구금제도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0. 우리나라 소년범죄 대책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1. 사회봉사명령에 적합한 성인 대상자의 유형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12.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3. 수용자 징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4. 사회내처우(지역사회교정)의 등장배경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15. 수용자의 권리구제수단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6. 수형자에 대한 교육과 교회(敎誨)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7. 갱생보호제도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8. 교도작업에 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9. 중간처우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문제 오류로 실제 시험에서는 3, 4번이 정답처리 되었습니다. 여기서는 3번을 누르면 정답 처리 됩니다.)
20. 계호행위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