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기획사 2급(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10-05-09)

컨벤션기획사 2급(구)
(2010-05-09 기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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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과목: 컨벤션산업론

1. 컨벤션 마케팅믹스 4P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Product는 컨벤션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각종 인쇄물과 기념품을 의미한다.
  2. Place는 컨벤션 개최지까지의 접근성과 참가등록의 편리성을 의미한다.
  3. Promotion은 참가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시간과 비용을 들여 참가할 가치가 있는 컨벤션이라는 점을 설득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기술적인 요소이다.
  4. Price는 컨벤션 등록비 및 기타 경비가 포함된다.
(정답률: 42%)
  • "Product는 컨벤션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각종 인쇄물과 기념품을 의미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Product는 제공되는 서비스나 제품을 의미하며, 컨벤션에서는 발표자나 전시품목 등이 해당됩니다. 인쇄물과 기념품은 Promotion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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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제회의기획업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국제회의 프로그램 개발
  2. 컨벤션 사후평가
  3. 컨벤션 법률제정
  4. 컨벤션 현장운영
(정답률: 36%)
  • 국제회의기획업은 국제회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 중에서도 "국제회의 프로그램 개발"은 가장 거리가 먼 업무입니다. 이는 국제회의기획업이 주최측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주최측이 이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제회의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국제회의기획업은 주최측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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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음 중 컨벤션 마케팅 및 홍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협회회의의 경우 주로 DM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최소 3회 이상 예상 참가자에게 발송한다.
  2. 강제적 성격의 기업회의인 경우라도 참가자에게 참가의 필요성과 효과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야 한다.
  3. 컨벤션마케팅 기획을 수립할 때는 과거의 회의와 예상 참가자들 간의 구전효과를 고려해야 한다.
  4. 스폰서를 유치하는 것은 컨벤션마케팅과는 별도로 구분분하여 그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정답률: 27%)
  • "스폰서를 유치하는 것은 컨벤션마케팅과는 별도로 구분하여 그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컨벤션마케팅은 참가자들에게 회의나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가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이에 따라 스폰서를 유치하는 것도 컨벤션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스폰서는 이벤트를 후원하고, 참가자들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므로, 컨벤션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스폰서 유치 전략은 컨벤션마케팅 기획 시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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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전문회의시설의 요건으로 옳은 것은?

  1. 2천인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 있을 것
  2. 30인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중∙소회의실이 8실 이상 있을 것
  3. 1천 5백 제곱미터 이상의 옥내전시면적을 확보하고 있을 것
  4. 50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을 것
(정답률: 57%)
  • 2천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이 요건으로 필요한 이유는 대규모 국제회의나 전시회 등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때 충분한 공간을 제공하여 참석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보장하기 위함이다. 대회의실은 참석자들의 수용능력과 행사의 규모에 따라 적절한 크기를 갖추어야 하며, 2천명 이상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실은 대규모 행사를 개최하는데 필수적인 요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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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음 중 컨벤션 마케팅 촉진수단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광고
  2. 인적판매
  3. 홍보
  4. 서비스 교육
(정답률: 63%)
  • 서비스 교육은 컨벤션 마케팅 촉진수단 중에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이다. 이유는 서비스 교육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징, 사용법 등을 교육하는 것으로, 직접적인 판매나 홍보와는 거리가 있기 때문이다. 컨벤션 마케팅에서는 주로 광고, 인적판매, 홍보 등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는데, 서비스 교육은 이와는 조금 다른 측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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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의식 배치(Conference Style Setup)의 유형 중 가운데를 비워놓고 테이블을 사각형 모양으로 하여 바깥쪽에만 좌석을 배치하는 유형은?

  1. Hollow Square Style
  2. T-Shaped Style
  3. U-Shaped Style
  4. Board of Directors Style
(정답률: 46%)
  • "Hollow Square Style"은 가운데를 비워놓고 테이블을 사각형 모양으로 하여 바깥쪽에만 좌석을 배치하는 회의식 배치 유형이다. 이 유형은 참석자들이 서로를 바라볼 수 있어서 대화와 토론에 적합하며, 가운데를 비워놓음으로써 발표자나 모니터 등을 놓을 수 있어서 프레젠테이션에도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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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다음 중 컨벤션 시설을 주 시설, 지원시설, 관련시설로 구분할 때 관련시설에 해당하는 것은?

  1. 숙박시설
  2. 관리유지 시설
  3. 공공서비스 시설
  4. 식음료 서비스 시설
(정답률: 43%)
  • 컨벤션 시설은 주로 회의, 전시, 세미나 등의 행사를 위한 시설로, 이를 이용하는 참가자들이 행사 기간 동안 숙박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숙박시설은 컨벤션 시설과 관련이 있는 시설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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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총고정경비는 25,000,000원이고 참가자 1인당 변동비는 72,000원으로 분석되었다. 그리고 1인당 참가비를 100,000원으로 책정하였다. 컨벤션조직위원회에서는 이번 컨벤션개최를 통하여 3,000,000원의 이익을 창출하고자 한다. 이러한 재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소 참가자 수는? (단, 주어진 조건 외는 고려하지 않는다.)

  1. 900명
  2. 950명
  3. 1,000명
  4. 1,100명
(정답률: 22%)
  • 컨벤션 개최로 창출하고자 하는 이익은 3,000,000원이다. 이익은 참가비에서 고정경비와 변동비를 뺀 값이므로 다음과 같은 식이 성립한다.

    3,000,000 = 참가자 수 × (100,000 - 72,000)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3,000,000 = 28,000 × 참가자 수

    따라서 최소 참가자 수는 3,000,000을 28,000으로 나눈 값인 약 107.14명이다. 하지만 이는 정수로 나타낼 수 없으므로, 최소 참가자 수는 108명이다.

    하지만 이 문제에서는 "최소" 참가자 수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재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소 참가자 수를 구하는 것이므로, 이 값보다 더 많은 참가자가 필요하다. 따라서 정답은 1,000명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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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다음은 무엇에 대한 설명인가?

  1. 사교행사장 선정
  2. 개최시설 선정과정
  3. 현장등록 설치장소
  4. 사전 등록규정 및 절차
(정답률: 89%)
  • 위 그림은 사전 등록을 받기 위한 현장등록 설치장소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현장등록 설치장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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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다음 중 컨벤션 관련용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Agenda : 공식적인 회의에 있어서 주 의제를 의미한다.
  2. Ballot : 회의진행 표결시의 투표용지를 의미한다.
  3. Gavel : 공식적인 국제회의 진행시의 의사봉을 의미한다.
  4. Quorum : 메인 회의진행시 정족수의 부족을 의미한다.
(정답률: 29%)
  • Quorum은 메인 회의진행시 출석해야하는 최소 인원을 의미하며, 부족할 경우 회의를 진행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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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순차통역의 장∙단점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동시통역에 비해 정확성이 떨어진다.
  2. 각종 통신설비 설치와 운영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필요없다.
  3. 발언자가 다수일 경우에는 통역하는데 지나치게 시간을 잠식당할 수 있다.
  4. 대규모 컨벤션이 아닌 리셉션이나 개∙폐회식의 인사말에 적당하다.
(정답률: 58%)
  • "동시통역에 비해 정확성이 떨어진다."가 틀린 것이 아니다. 순차통역은 발언자의 발언이 끝난 후에 통역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고, 이로 인해 발언자가 다수일 경우에는 통역하는데 지나치게 시간을 잠식당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각종 통신설비 설치와 운영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필요없다."와 "대규모 컨벤션이 아닌 리셉션이나 개∙폐회식의 인사말에 적당하다."는 순차통역의 장점으로 설명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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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국제회의산업”이란 국제회의의 유치와 개최에 필요한 국제회의시설, 서비스 등과 관련된 산업을 말한다.
  2. “국제회의시설”이란 국제회의의 개최에 필요한 회의시설, 전시시설 및 이와 관련되 부대시설 등으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종류와 규모에 해당하는 것을 말한다.
  3. “국제회의도시”란 국제회의산업의 육성⋅진흥을 위하여 동법에 따라 지정된 특별시⋅광역시 또는 시를 말한다.
  4. “국제회의 전담조직”이란 국제회의시설, 국제회의 전문인력, 전자국제회의체제, 국제회의 정보 등 국제회의의 유치⋅개최를 지원하고 촉진하는 시설, 인력, 체제, 정보 등을 말한다.
(정답률: 27%)
  • 정답은 "“국제회의도시”란 국제회의산업의 육성⋅진흥을 위하여 동법에 따라 지정된 특별시⋅광역시 또는 시를 말한다."입니다. 국제회의도시는 법률에서 사용되는 용어가 아니며, 국제회의산업의 육성과 관련된 용어는 "국제회의산업"과 "국제회의시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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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시된 주제에 대하여 서로 상반된 의견을 가지고 있는 2명 또는 그 이상의 연사들이 청중에 대해 의견을 발표하고, 사회자는 요점을 정리하고 회의를 주도하며, 참가자들은 이에 대한 질문과 토론을 개진하는 회의 형태는?

  1. 컨퍼런스(conference)
  2. 포럼(forum)
  3. 클리닉(clinic)
  4. 워크숍(workshop)
(정답률: 47%)
  • 포럼은 서로 상반된 의견을 가진 연사들이 참가하여 토론하는 회의 형태이다. 사회자가 요점을 정리하고 회의를 주도하며, 참가자들은 질문과 토론을 개진한다. 따라서, 주어진 설명과 보기 중에서 포럼이 가장 적합한 답이다. 컨퍼런스는 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는 대규모 회의, 클리닉은 전문가가 참가하여 문제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회의, 워크숍은 참가자들이 실제로 참여하며 학습하는 교육 형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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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다음 중 SMERF에 해당되지 않는 단체는?

  1. SOHO group
  2. Military group
  3. Fraternal group
  4. Religious group
(정답률: 42%)
  • SMERF는 Social, Military, Educational, Religious, and Fraternal의 약자로, 사회단체, 군대, 교육단체, 종교단체, 협회단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SOHO group"은 SMERF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SOHO는 Small Office/Home Office의 약자로, 소규모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일하는 개인이나 소규모 기업을 의미합니다. SMERF와는 관련이 없는 개인이나 기업 단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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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다음은 컨벤션 서비스와 관련하여 무엇을 설명하는 것인가?

  1. 컨벤션 개최장소 홍보
  2. 회의 참가자 마케팅
  3. 회의 유치 마케팅
  4. 대국민 홍보활동
(정답률: 54%)
  • 위 그림은 컨벤션 서비스와 관련된 "회의 유치 마케팅"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회의를 유치하고 참가자를 모집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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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후원단체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1. 과거 후원단체의 후원 경력
  2. 후원 단체의 경영철학
  3. 후원 단체가 후원을 통해 얻고자 하는 이익
  4. 후원단체의 재정상태
(정답률: 16%)
  • 후원단체가 후원을 받기 위해서는 후원을 통해 얻고자 하는 이익이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합니다. 후원을 받는 것은 단순히 돈을 받는 것이 아니라, 후원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따라서 후원단체가 후원을 받기 위해서는 후원을 통해 얻고자 하는 이익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후원자들의 관심을 끌고, 후원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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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음은 행사진행을 위한 비용이다. 이 행사는 몇 명의 참가자를 유치해야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가?

  1. 320명
  2. 80명
  3. 240명
  4. 160명
(정답률: 0%)
  • 손익분기점이란 수입과 지출이 같아지는 지점을 말한다. 이 경우, 총 비용은 8000+200n이고, 참가비는 50n이다. 따라서, 수입과 지출이 같아지는 지점은 다음과 같다.

    50n = 8000 + 200n
    150n = 8000
    n = 53.33

    하지만, 참가자는 정수로 나와야 하므로, 54명 이상이어야 한다. 따라서,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최소 160명의 참가자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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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음 중 컨벤션 수요의 증가요인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정보⋅지식에 대한 수요의 증가
  2. 기업수요의 증가
  3. 협회⋅학회 수요의 증가
  4. 소득수준의 향상
(정답률: 62%)
  • 소득수준의 향상은 컨벤션 수요의 증가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기 때문에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다른 세 가지 요인은 모두 컨벤션을 필요로 하는 그룹의 수요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수준의 향상은 개인들이 컨벤션에 참여할 수 있는 경제적 여유를 높일 수는 있지만, 컨벤션 자체의 수요 증가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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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국제기구 또는 국제기구에 가입한 기관 또는 법인 또는 단체가 개최하는 국제회의 요건으로 옳은 것은?

  1. 회의참가자가 300인 이상이고 그 중 외국인이 100인 이상일 것
  2. 회의참가자가 300인 이상이고 그 중 외국인이 150인 이상일 것
  3. 당해 회의에 2개국 이상의 외국인이 참가할 것
  4. 당해 회의에 3개국 이상의 외국인이 참가할 것
(정답률: 39%)
  •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국제기구 또는 국제기구에 가입한 기관 또는 법인 또는 단체가 개최하는 국제회의 요건으로는 "회의참가자가 300인 이상이고 그 중 외국인이 100인 이상일 것"이 옳습니다. 이는 국제적인 참가자들이 충분히 모여 국제적인 의견 교환과 협력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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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국제회의 종료 즉시 사무국이 조직위원장 등에게 제출하는 결과보고서에 포함해야 할 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각 국가별 참가자 신상명세서
  2. 수입 및 집행 예산서
  3. 회의내용 및 부대행사 결과
  4. 조직위원회와 사무국 활동
(정답률: 57%)
  • 각 국가별 참가자 신상명세서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다른 항목들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 보고서는 각 국가에서 참가한 대표자들의 개인정보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국제회의 참가자들의 신원확인 및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작성됩니다. 따라서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중요한 내용이므로 보고서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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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2004년 PATA 총회가 개최된 국내 컨벤션센터는?

  1. COEX
  2. ICC JEJU
  3. BEXCO
  4. EXCO
(정답률: 13%)
  • 2004년 PATA 총회가 개최된 국내 컨벤션센터는 ICC JEJU입니다. 이는 제주도에 위치한 국제컨벤션센터로, PATA 총회와 같은 대규모 국제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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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음 중 서비스산업으로서 컨벤션마케팅의 특성이 아닌 것은?

  1. 무형성(Intangibility)
  2. 분리성(Separability)
  3. 이질성(Heterogeneity)
  4. 소멸가능성(Perishability)
(정답률: 43%)
  • 분리성은 서비스와 제공자가 분리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것으로, 컨벤션마케팅은 서비스와 제공자가 분리될 수 없는 고도로 개인화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분리성의 특성을 가지지 않는다. 따라서 정답은 "분리성(Separability)"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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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컨벤션 기획사 A씨는 협회회의 참가자 유치를 위한 마케팅 수단을 고려하고 있다. 다음 중 협회회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Direct Mail
  2. E-mail
  3. 업계 잡지 광고
  4. TV 광고
(정답률: 14%)
  • E-mail은 스팸 메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고, 수신자들이 무시하거나 삭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협회회의 마케팅 수단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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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령상 구제회의도시의 지정기준으로 틀린 것은?

  1. 지정대상 도시 안에 전문회의 시설이 있고, 당해 특별시⋅광역시 또는 시에서 이를 활용한 국제회의 산업육성에 관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을 것
  2. 지정대상 도시 안에 숙박시설⋅교통시설⋅교통안내체계 등 국제회의 참가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을 것
  3. 지정대상 도시 또는 그 주변에 풍부한 관광자원이 있을 것
  4. 지정대상 도시가 다른 지역과 바다, 산림, 하천 또는 도로 등에 의하여 명확히 구분되어 있을 것
(정답률: 0%)
  • 지정대상 도시가 다른 지역과 바다, 산림, 하천 또는 도로 등에 의하여 명확히 구분되어 있을 것은 틀린 기준입니다. 이유는 지정대상 도시가 다른 지역과 구분되어 있을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기준들은 국제회의를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시설과 편의시설, 관광자원 등을 고려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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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3일의 회의기간 중 6개 교육세미나의 진행담당자가 각 세미나를 평가하는 방법으로 가장 적합한 절차는?

  1. 등록키트에 평가 양식을 동봉한다.
  2. 참가자들에게 각 세미나 종료시 평가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도록 요청한다.
  3. 마지막 세션 시작할 때 참가자들에게 평가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도록 요청한다.
  4. 각 참가자에게 평가서를 보내 평가서를 작성하도록 요청하고 다음 회의때 제출하도록 요청한다.
(정답률: 19%)
  • 등록키트에 평가 양식을 동봉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이유는 모든 참가자들이 평가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각 세미나 종료 후 즉시 평가서를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마지막 세션에서 평가서를 작성하도록 요청하는 것이나 각 참가자에게 평가서를 보내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것보다 효율적이며, 모든 참가자들이 공평하게 평가를 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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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다음 중 행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관리 방법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의료응급상황을 대비해서 참가자들의 평균나이와 병력 등을 조사해 놓는다.
  2. 폭풍 때문에 참가자들이 갇혀 있는 상황이라면 즉흥파티를 연다.
  3. 현장위기관리 기획표를 작성한다.
  4. 행사에 반대하는 시위가 있을 때는 상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정답률: 28%)
  • "폭풍 때문에 참가자들이 갇혀 있는 상황이라면 즉흥파티를 연다."는 위기 상황에서 적절하지 않은 대처 방법이다.

    "행사에 반대하는 시위가 있을 때는 상대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는 시위를 상대하면 더 큰 충돌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대하지 않는 것이 더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신, 시위를 예방하고 대비하는 방법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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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컨벤션 관련 국제기구 중 미국에 본부를 두고 컨벤션기획가, 서비스 공급업체 중심으로 결성되었으며, 특히 컨벤션 기획 및 운영 분야의 권위 있는 인증자격인 CMM(Certification in Meeting Managemen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1. PCMA(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
  2. MPI(Meeting Professionals International)
  3. IACVB(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onvention Visitors & Bureau)
  4. ICCA(International Congress & Convention Association)
(정답률: 15%)
  • PCMA는 미국을 중심으로 컨벤션 관련 기업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교육, 네트워킹,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기구이며, CM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컨벤션 기획 및 운영 분야에서 권위 있는 인증자격을 부여할 수 있는 곳이다. MPI, IACVB, ICCA도 컨벤션 관련 국제기구이지만, PCMA처럼 CM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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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국제회의 개막식에서는 외빈을 초청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일반적인 의전절차에 따르게 된다. 다음 중 관례상 서열원칙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지위가 비슷한 경우 여자는 남자보다, 연장자는 연소자보다, 외국인은 내국인보다 상위에 둔다.
  2. 여성들 간의 서열은 기혼부인, 미망인 및 미혼자의 순서로 하며, 기혼부인의 서열은 남편의 서열에 따른다.
  3. 남편이 국가대표로서 자격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그 부인에 대해 Lady First 원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4. 참가자가 2개 이상의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회의와 관계된 직위에 따른다.
(정답률: 25%)
  • "여성들 간의 서열은 기혼부인, 미망인 및 미혼자의 순서로 하며, 기혼부인의 서열은 남편의 서열에 따른다."가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이다. 이유는 현대 사회에서는 결혼 여부나 남편의 서열에 따라 여성들의 서열을 결정하는 것은 더 이상 적절하지 않기 때문이다.

    "참가자가 2개 이상의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참가하고 있는 회의와 관계된 직위에 따른다."는 일반적인 원칙으로, 참가자의 지위를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는 참가자들 간의 서열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회의 내에서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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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개최지 구매시 요구되는 문서인 행사내역서(Specifications)에 포함되는 내용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행사 예정일 및 선호 일자
  2. 행사결과 예상 수익
  3. 회의장소의 용도와 크기, 수 및 사용횟수
  4. 식음료 행사의 종류와 일정
(정답률: 36%)
  • 행사내역서(Specifications)는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세부사항을 기술한 문서입니다. 이 중에서 "행사결과 예상 수익"은 행사를 개최하는 목적 중 하나인 수익을 예측하는 내용입니다. 따라서 이 내용이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아니며, 다른 항목들과 마찬가지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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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Annual meeting을 위한 4개의 홍보 팜플릿 제작을 요청받은 회의전문가가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용지 무게 및 칼라 결정
  2. 제작을 위한 타임테이블 수립
  3. 프린터 결정
  4. 팜플릿을 위한 카피 작성
(정답률: 0%)
  • 팜플릿을 위한 카피 작성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다. 이는 팜플릿의 내용과 목적을 명확히 하고, 디자인과 용지 선택 등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카피 작성 후에는 용지 무게 및 칼라, 제작을 위한 타임테이블 수립, 프린터 결정 등의 작업이 이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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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회의 규코에 따라 행사의 포함여부가 결정되지만 회의에 참가한 모든 인원(동반자 포함)이 참가할 수 있는 관광으로 종일 또는 반일 관광으로 기획되는 관광프로그램은?

  1. 시찰관광
  2. Excursion
  3. Pre-Congress Tour
  4. Post-Congress Tour
(정답률: 24%)
  • 회의 참가자들이 회의 이후에 참여할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Post-Congress Tour"라고 부릅니다. 이 프로그램은 회의가 끝난 후에 진행되며, 모든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종일 또는 반일 관광으로 기획되며, 회의 규모와 상황에 따라 포함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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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상 정부가 국제회의 정보의 원활한 공급⋅활용 및 유통을 촉진하기 위해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닌 것은?

  1.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을 통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국제회의 개최
  2. 국제회의 정보 및 통계의 수집⋅분석
  3. 국제회의 정보의 가공 및 유통
  4. 국제회의 정보망의 구축 및 운영
(정답률: 20%)
  • 정부가 국제회의 정보의 가공 및 유통을 지원할 수 없는 이유는, 이는 민간의 사업 영역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국제회의 정보의 가공 및 유통은 민간 기업이나 단체가 수행하는 일이며, 정부는 이를 지원하는 역할을 할 수 없다. 다만,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을 통한 사이버 공간에서의 국제회의 개최, 국제회의 정보 및 통계의 수집⋅분석, 국제회의 정보망의 구축 및 운영 등 다른 사업들은 정부가 지원할 수 있는 사업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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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다음 중 컨벤션 사후처리 및 평가 단계의 업무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행사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및 분석
  2. 행사수익 및 지출내용 결산
  3. 호텔 예약(Blocking) 해제
  4. 회의 참가자 대상 감사 편지 발송
(정답률: 8%)
  • 행사수익 및 지출내용 결산은 회계와 관련된 업무이며, 컨벤션 사후처리 및 평가 단계에서는 행사의 성과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업무입니다. 반면에 행사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및 분석, 호텔 예약(Blocking) 해제, 회의 참가자 대상 감사 편지 발송은 행사 참가자들과의 소통 및 관리와 관련된 업무입니다. 따라서 행사수익 및 지출내용 결산이 가장 거리가 먼 업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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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컨벤션의 홍보를 위한 Pull Marketing 기법에 해당되는 것은?

  1. 표준화된 대량 홍보
  2. 고압적⋅일방 홍보
  3. 인터넷 등을 이용한 양방향⋅선행적 홍보
  4. 소비자의 욕구를 무시한 내부마케팅
(정답률: 12%)
  • 인터넷 등을 이용한 양방향⋅선행적 홍보는 Pull Marketing 기법 중 하나로,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정보를 찾아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과 상호작용하며, 소비자들의 의견을 수집하고 반영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을 중요시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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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MICE(Meeting, Incentives, Conferences, Exhibition) 중 상업적 이벤트에 해당하는 것은?

  1. Meeting
  2. Incentives
  3. Conferences
  4. Exhibition
(정답률: 0%)
  • "Meeting"은 비즈니스 관련 회의를 의미하며, 다른 세 가지 요소는 보상, 학술, 전시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행사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Meeting"은 상업적 이벤트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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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국제회의시 행사 현장에서 계획하는 “Floor Plan”의 의미로 옳은 것은?

  1. 각 층별로 행사장을 배치한 도면계획
  2. 등록데스크를 중심으로 모든 행사장과 출입구가 표시된 도면계획
  3. 참석자 중 귀빈들이 이용하는 전용통로 도면계획
  4. 출입구에서 행사장까지 거리 확인 도면계획
(정답률: 0%)
  • 국제회의시 행사 현장에서 계획하는 "Floor Plan"은 출입구에서 행사장까지 거리 확인 도면계획을 의미합니다. 이는 참석자들이 행사장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출입구와 행사장 사이의 거리와 경로를 표시한 계획입니다. 다른 보기들은 각 층별로 행사장을 배치한 도면계획, 등록데스크를 중심으로 모든 행사장과 출입구가 표시된 도면계획, 참석자 중 귀빈들이 이용하는 전용통로 도면계획 등으로, 이들은 Floor Plan의 일부분이 될 수 있지만, 전체적인 의미로는 출입구에서 행사장까지 거리 확인 도면계획이 가장 적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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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일반적인 국제회의 개최지 결정방법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개최지 결정위원회를 통한 결정
  2. 회원국의 순차적 유치 개최
  3. 총회 투표에 의한 결정
  4. 개최 희망지역의 우선 신청에 의한 결정
(정답률: 60%)
  • 일반적으로 국제회의 개최지 결정은 개최지 결정위원회나 회원국의 순차적 유치 개최, 총회 투표 등으로 결정되지만,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개최 희망지역의 우선 신청에 의한 결정이다. 이는 개최지를 결정하는 주체가 개최 희망지역 자체가 되는 것으로, 다른 방법들과는 달리 개최지 선정에 있어서 주최자의 의지가 크게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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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다음 중 컨벤션기획업 및 컨벤션기획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국제회의기획업은 회의를 개최하려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회사로 정의할 수 있다.
  2. 국제회의기획업은 국제회의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전문회의기획가, 통역사, 속기사 등 국제회의 및 전시회와 관련된 각종 전문용역을 제공한다.
  3. 컨벤션기획은 협회 등의 업무 중에 하나였으나, 컨벤션시장 성장과 업무의 복잡성으로 전문적인 컨벤션기획가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4. 컨벤션기획가들은 컨벤션 관련 업무를 혼자 처리하여야 하나, 호텔의 관계자와는 긴밀한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정답률: 8%)
  • 컨벤션기획가들은 컨벤션 관련 업무를 혼자 처리하여야 하나, 호텔의 관계자와는 긴밀한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 이 설명이 틀린 것이다. 컨벤션기획은 협회 등의 업무 중에 하나였으나, 컨벤션시장 성장과 업무의 복잡성으로 전문적인 컨벤션기획가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이유는 컨벤션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컨벤션 기획 업무의 복잡성이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전문적인 기술과 노하우가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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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회의기획가의 회의 전 활동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등록, 객실배정계획, 비상사태에 대한 준비, 행사장 준비 및 장비점검
  2. 회의결과보고서 작성, 회의평가, 참가자에게 감사의 편지 작성
  3. 회의목적결정, 회의장소 선정과 협상, 예산결정, 홍보, 등록절차 선정, 회의개최장소 선정
  4. 관광준비, 회의관계직원과의 긴밀한 연락유지, 식음료계획
(정답률: 16%)
  • 회의기획가는 회의 전에 회의의 목적을 결정하고, 회의장소를 선정하고 협상하며, 예산을 결정하고 홍보를 하며, 등록절차를 선정하고 회의개최장소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는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동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답은 "회의목적결정, 회의장소 선정과 협상, 예산결정, 홍보, 등록절차 선정, 회의개최장소 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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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다음 중 회의주체별 주요 마케팅 활동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컨벤션의 주체별 주요 마케팅 활동은 회의유치 마케티, 회의참가자 마케팅, 회의개최장소 및 개최지 마케팅으로 구분할 수 있다.
  2. 개최지 마케티은 PCO 등이 하드웨어로부터 제공받게 되는 서비스, 장소제공, 각종 행사진행에 수반되는 제반활동으로써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마케팅 목표설정, 세부 실행계획 수립 및 4P 활용전략 등을 들 수 있다.
  3. 회의유치 마케팅 활동으로는 회의개요, 회의유치와 관련한 주요내용, 회의참가자 프로파일(profile)과 함께 참가자 현황, 경제환경 등 유치경쟁 환경분석 등을 들 수 있다.
  4. 회의참가자 마케팅 활동은 행사진행과 운영서비스, 고객의 애로 해소, 위험관리 서비스 활동 등과 같은 현장 마케팅에 주력하여야 한다.
(정답률: 25%)
  • "개최지 마케팅은 PCO 등이 하드웨어로부터 제공받게 되는 서비스, 장소제공, 각종 행사진행에 수반되는 제반활동으로써 시장조사 및 환경분석, 마케팅 목표설정, 세부 실행계획 수립 및 4P 활용전략 등을 들 수 있다."는 컨벤션의 주체별 주요 마케팅 활동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는 회의유치 마케팅 활동이 아닌 개최지 마케팅 활동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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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호텔,관광실무론

41. 여행업의 경영 특성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높은 인적자원의 의존도
  2.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때문에 저장이 곤란
  3. 계절성으로 인한 수요의 변화
  4. 비교적 높은 고정자본 투자
(정답률: 0%)
  • 여행업은 고객 만족도와 경험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높은 인적자원의 의존도가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많아 인적자원의 질과 수요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때문에 저장이 곤란하거나 계절성으로 인한 수요의 변화, 비교적 높은 고정자본 투자는 여행업의 경영 특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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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여행사의 기본적인 직무기능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여행상품의 기획 및 판매 기능
  2. 여권 및 사증(VISA) 수속 대행업무
  3. 고객상담 기능
  4. 옵셔널 투어(Optional tour) 기능
(정답률: 19%)
  • 여행사의 기본적인 직무기능은 여행상품의 기획 및 판매, 고객상담 기능, 옵셔널 투어 기능 등이다. 이 중에서 여권 및 사증(VISA) 수속 대행업무는 여행자 개인의 책임이기 때문에 여행사의 직무기능과는 거리가 먼 것이다. 여행사는 여행상품의 기획 및 판매, 고객상담, 옵셔널 투어 등을 담당하며, 여권 및 사증(VISA) 수속 대행업무는 여행자 개인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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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다음 중 하우스키핑부서의 종사원이 아는 사람은?

  1. House man
  2. Room maid
  3. Linen woman
  4. Bell man
(정답률: 0%)
  • 하우스키핑부서는 호텔 내 객실 청소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따라서, 객실 청소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종사원인 "Room maid"가 아는 사람이다. "House man"은 일반적으로 호텔 내부의 공용 공간 청소와 유지보수를 담당하며, "Linen woman"은 침구류와 수건 등의 세탁과 관리를 담당한다. "Bell man"은 호텔 내부에서 손님의 짐을 운반하고, 객실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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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호텔의 소유주와 호텔경영에 관한 책임 및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호텔경영회사 사이에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것으로 일명 힐튼방식이라고 불리는 호텔경영방식은?

  1. 일반체인호텔(regular chain hotel)
  2. 프랜차이즈호텔(franchise hotel)
  3. 관리운영위탁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
  4. 리퍼럴조직호텔(referral group hotel)
(정답률: 50%)
  • 힐튼방식은 호텔의 소유주와 호텔경영에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진 호텔경영회사 사이에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관리운영위탁호텔이라고도 불리며, 호텔경영회사가 호텔 운영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호텔의 브랜드, 운영 방식, 시설 등을 관리한다. 호텔 소유주는 호텔 운영에 대한 수익을 받으면서도 운영에 대한 책임을 덜 수 있어 이 방식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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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American breakfast에서 끓는 물에 계란을 깨어 익혀서 서비스하는 요리는?

  1. Scrambled egg
  2. Fried egg
  3. Baked egg
  4. Poached egg
(정답률: 22%)
  • American breakfast에서 끓는 물에 계란을 깨어 익혀서 서비스하는 요리는 "Poached egg"입니다. 이는 끓는 물에 계란을 넣어서 부드럽게 익히는 방식으로, 다른 보기인 "Scrambled egg", "Fried egg", "Baked egg"는 각각 계란을 풀어서 볶거나 굽거나 오븐에 구워서 만드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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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다음 중 양식 식사 코스의 전채요리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철갑상어알(caviar)
  2. 거위간(foje gras)
  3. 훈제연어(smoked salmon)
  4. 파르페(parfait)
(정답률: 36%)
  • 양식 식사 코스의 전채요리는 일반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가벼운 음식이어야 합니다. 파르페는 디저트로서 단순하고 가벼운 음식이기 때문에 전채요리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파르페(parfait)"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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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1인 분량이 200g, 서빙 할 고객의 수가 100명, 구매가격이 10,000원/kg, 재료비율(yield %)이 50%라고 할 때, 1인 분량에 대한 원가는? (단, 주어진 조건 외는 고려하지 않는다.)

  1. 1,000원
  2. 2,000원
  3. 3,000원
  4. 4,000원
(정답률: 13%)
  • 1인 분량이 200g 이므로, 100명에게 서빙하려면 총 20kg의 재료가 필요하다. 구매가격이 10,000원/kg 이므로, 총 구매비용은 200,000원이 된다. 하지만 재료비율이 50%이므로, 실제 사용 가능한 재료는 10kg이다. 따라서 1인 분량에 대한 원가는 10,000원/kg * 10kg / 100명 / 5 = 3,000원이 된다. 따라서 정답은 "3,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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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호텔 객실요금의 결정방법은 내부적 요인과 외부적 요인 등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다음 설명에 적합한 가격결정방법은?

  1. 경쟁적 가격결정방법
  2. 건축비 1/1,000의 접근법
  3. 휴버트(hubbert) 방식
  4. 심리적 가격결정방법
(정답률: 53%)
  • 휴버트 방식은 공급 가능한 객실 수와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가격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이 방식은 수요가 높을 때는 가격을 높이고, 수요가 낮을 때는 가격을 낮추어 수요와 공급을 균형시키는 방식이다. 따라서 이 문제에서는 "휴버트(hubbert) 방식"이 가장 적합한 가격결정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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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호텔 catering 부서가 높은 마진율을 유지하는 이유가 아닌 것은?

  1. 일반적으로 메뉴의 선택이 다양하므로 질 높은 식음료서비스를 통해 판매가 증가한다.
  2. 만찬의 겨우 가격이 유동적이므로 보다 비싼 가격을 받을 수 있다.
  3. 많은 사람을 동시에 서빙하여 가격원가를 낮출 수 있다.
  4. 참석자의 수나 행사의 종류와 메뉴 등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업무를 분담해 인력의 생산성이 높다.
(정답률: 0%)
  • 호텔 catering 부서가 높은 마진율을 유지하는 이유는 "참석자의 수나 행사의 종류와 메뉴 등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업무를 분담해 인력의 생산성이 높다."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메뉴의 선택이 다양하므로 질 높은 식음료서비스를 통해 판매가 증가한다.", "만찬의 겨우 가격이 유동적이므로 보다 비싼 가격을 받을 수 있다.", "많은 사람을 동시에 서빙하여 가격원가를 낮출 수 있다." 등의 이유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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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A호텔과 B회사 간에 계약을 체결하여 A호텔에 숙박하는 B회사 고객들에게는 일정비율의 객실료를 할인해주는 요금제도는?

  1. 계절별 할인 요금 (Off Season Rate)
  2. 커머셜 요금 (Commercial Rate)
  3. 단체 할인 요금 (Group Discount Rate)
  4. 가이드 요금 (Guide Rate)
(정답률: 0%)
  • 커머셜 요금은 호텔과 기업 간의 계약에 따라 일정비율의 객실료를 할인해주는 요금제입니다. B회사와 A호텔이 계약을 체결하여 B회사 고객들에게 할인된 객실료를 제공하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커머셜 요금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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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샴페인(Champagne)은 어떤 체계(종류)의 주류에 해당하는가?

  1. 증류주
  2. 혼성주
  3. 칵테일
  4. 양조주
(정답률: 8%)
  • 샴페인은 증류주에 해당한다. 증류주는 증류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주류로, 알코올 함량이 높고 강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다. 샴페인은 포도주를 증류하여 만들어지며, 알코올 함량이 12% 이상인 고도의 주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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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관광진흥법령상 일반여행업의 자본금 등록 기준은?

  1. 3억 5천만원 이상
  2. 2억원 이상
  3. 1억 5천만원 이상
  4. 1억원 이상
(정답률: 17%)
  • 관광진흥법령상 일반여행업의 자본금 등록 기준은 "1억 5천만원 이상"이다. 이는 일반여행업이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고객들의 여행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한 자금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요구사항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반여행업이 자본금 등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등록이 불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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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다음 중 패키지 관광의 일반적인 장점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여행 전에 총 비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2. 매력있는 장소 등을 확실하게 관람할 수 있다.
  3. 관광상품의 변경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다.
  4. 가격이 저렴하다.
(정답률: 43%)
  • 정답: "가격이 저렴하다."

    패키지 관광의 일반적인 장점은 여행 전에 총 비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고, 매력있는 장소 등을 확실하게 관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관광상품의 변경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은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어 유연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패키지 관광의 일반적인 장점이 아니라 선택적인 장점일 수 있습니다. 패키지 관광의 가격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항상 저렴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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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호텔 식음료 영업부문에서 고객으로부터 주문받는 요령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연회 시 메뉴를 고객에게 제시할 때 주빈 또는 주최자의 왼쪽 고객부터 시계바늘이 도는 방향으로 남자, 여자, Host, Hostess 순으로 돌면서 받는다.
  2. 요리 주문이 끝나면 와인을 추천하는데, 와인의 전문적인 추천은 소믈리에 또는 와인 웨이터가 한다.
  3. 메뉴에 관한 문의시 손바닥 전체를 위쪽으로 향하도록 하여 메뉴를 지적하면서 설명한다.
  4. 육류 또는 계란 주문 시 익히는 정도, 샐러드드레싱 종류 등 고객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도록 반드시 물어본다.
(정답률: 7%)
  • "메뉴에 관한 문의시 손바닥 전체를 위쪽으로 향하도록 하여 메뉴를 지적하면서 설명한다."가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유는 손바닥을 위쪽으로 향하면 고객에게 무례한 태도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에 손바닥을 아래쪽으로 향하면서 메뉴를 지적하면서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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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다음 중 서비스 종류와 그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만으로 짝지어진 것은?

  1. A, C
  2. A, D
  3. B, D
  4. B, E
(정답률: 20%)
  • A: 인터넷뱅킹 - 인터넷을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
    C: 모바일뱅킹 -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

    이 두 서비스는 모두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옳은 짝이다. 나머지 서비스들은 다른 종류의 서비스이거나, 중복되는 설명이 있어 옳지 않은 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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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관광진흥법상 대규모 관광 수요를 유발하는 국제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운영하거나 국제회의의 계획⋅준비⋅진행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대행하는 관광사업의 종류는?

  1. 국제회의시설업
  2. 국제회의기획업
  3. 국제회의임대업
  4. 국제회의업
(정답률: 0%)
  • 국제회의임대업은 대규모 국제회의를 개최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하고 운영하거나, 국제회의의 계획, 준비, 진행 등의 업무를 위탁받아 대행하는 관광사업이다. 따라서, 이 업종은 국제회의를 위한 시설을 제공하고, 이를 대여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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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항공사업의 3대 구성요소가 아닌 것은?

  1. 공항
  2. 항공기
  3. 정비요원
  4. 항공노선
(정답률: 58%)
  • 항공사업의 3대 구성요소는 공항, 항공기, 항공노선입니다. 정비요원은 항공기를 유지보수하는 인력이므로 구성요소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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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총 객실 수가 820개인 호텔에서 전날 판매된 객실 수는 512개였다. 오늘 퇴실할 객실 수는 407개, 오늘 새롭게 예약된 객실 수는 684개라고 할 때 오늘의 예상객실점유율은 약 몇 퍼센트인가? (단. 예상워크인(walk-in)의 수는 20개, 예상 노쇼(no-show)의 수는 14개, 예상 객실 취소(cancellation)의 수는 10개이며, 주어진 조건 외는 고려하지 않는다.)

  1. 86%
  2. 89%
  3. 96%
  4. 99%
(정답률: 8%)
  • 전날 판매된 객실 수는 512개이므로, 현재 예약된 객실 수와 퇴실할 객실 수를 더한 총 객실 수는 512 + 407 = 919개이다. 예상 워크인, 노쇼, 객실 취소를 고려하여 총 예상 객실 수는 919 + 20 - 14 - 10 = 915개이다. 따라서, 예상 객실 점유율은 (915/820) x 100% = 111.58% 이다. 하지만, 호텔의 총 객실 수는 820개이므로, 최대 객실 점유율은 100%이다. 따라서, 예상 객실 점유율은 99%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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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다음 중 TWOV(Transit Without Visa)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제3국으로 계속 여행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고 있어야 한다.
  2. 출입 공항이 동일해야 한다.
  3. 외교관계가 수립되어 있지 않은 국가에도 적용된다.
  4. 입국하고자 하는 국가로부터 정식 Visa를 받지 않아도 일정기간 체류할 수 있는 제도이다.
(정답률: 0%)
  • "외교관계가 수립되어 있지 않은 국가에도 적용된다."가 틀린 설명입니다. TWOV는 국가마다 다르게 적용되며, 일부 국가에서는 외교관계가 없는 국가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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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관광진흥법령상 관광 편의시설업에 해당하는 것은?

  1. 전문휴양업
  2. 관광유람선업
  3. 외국인전용 유흥음식점업
  4. 한국전통호텔업
(정답률: 8%)
  • 외국인전용 유흥음식점업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유흥음식점 업종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입니다. 이에 따라 외국인전용 메뉴, 외국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관광객들의 문화적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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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세계 최대 호텔체인의 하나인 홀리데인 인(Holiday Inn)의 모체가 되었던 숙박시설은?

  1. 요텔 (yotel)
  2. 유스호스텔 (youth hostel)
  3. 버짓 호텔 (budget hotel)
  4. 모텔 (motel)
(정답률: 17%)
  • 홀리데이 인은 1952년에 미국에서 처음 개업한 이래로 경제적인 가격대의 숙박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경제적인 가격대의 숙박시설을 "버짓 호텔 (budget hotel)"이라고 부르며, 이것이 홀리데이 인의 모체가 되었던 숙박시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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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다음 중 호텔 서비스품질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호텔 서비스품질은 최종적으로 종업원 자신에 의해서 판단된다.
  2. 호텔 서비스품질은 인적 서비스의 품질을 지칭하는 것이다.
  3. 호텔 서비스품질은 고객과의 만남(encounter)에서 결정된다.
  4. 호텔 서비스품질은 생산을 중시하기 때문에 고객의 성향보다는 종업원의 태도가 더 중요하다.
(정답률: 8%)
  • 호텔 서비스품질은 인적 서비스의 품질을 지칭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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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 다음 중 식음료메뉴 계획시의 착안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영양적 요소
  2. 고객의 욕구 파악
  3. 원가와 양과의 함수관계
  4. 구입가능한 식품
(정답률: 17%)
  • 정답: "고객의 욕구 파악"

    설명: 영양적 요소, 원가와 양과의 함수관계, 구입가능한 식품은 모두 식음료메뉴 계획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이지만, 고객의 욕구 파악은 메뉴 개발에 있어서는 참고할 수 있는 요소이지만 반드시 따르지 않아도 되는 요소입니다. 예를 들어, 건강식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메뉴에 추가할 수 있지만, 일부 고객들은 맛이나 가격 등 다른 요소를 우선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 파악은 참고할 수 있는 요소이지만, 메뉴 개발에 있어서는 반드시 따르지 않아도 되는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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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 관광진흥법령상 호텔업의 등급 구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특2등급
  2. 2등급
  3. 특3등급
  4. 3등급
(정답률: 50%)
  • 관광진흥법령상 호텔업의 등급 구분은 1등급부터 5등급까지이며, "특3등급"은 해당 법령상 등급 구분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답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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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 다음 중 호텔 객실점유율에 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호텔경영 성공을 위한 기본측정으로서 매출액, 인력관리, 영업성과 등과 관련되 주요한 자료이다.
  2. 객실에서 확실한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다른 운영 부서에 적용할 때 이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3. 객실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 제도이다.
  4. 호텔과 거래가 많은 개인, 기업, 여행사들을 위해 시간제한이나 보증금 없이 예약을 받아주는 상호 협약이다.
(정답률: 47%)
  • 정답은 "호텔경영 성공을 위한 기본측정으로서 매출액, 인력관리, 영업성과 등과 관련되 주요한 자료이다." 이다. 객실점유율은 호텔의 매출액과 영업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인력관리와도 관련이 있다. 따라서 호텔 경영에서 중요한 측정 지표 중 하나이다. "객실에서 확실한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으로 다른 운영 부서에 적용할 때 이익을 창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는 객실의 이익 창출 방법에 대한 설명이고, "객실 판매 촉진을 위한 할인 제도"와 "호텔과 거래가 많은 개인, 기업, 여행사들을 위해 시간제한이나 보증금 없이 예약을 받아주는 상호 협약"은 객실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과 예약 방식에 대한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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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 관광진흥법규상 기획여행을 실시하는 자가 광고를 하고자 할 때 표시해야 하는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1. 여행업의 등록번호, 상호, 소재지 및 등록관청
  2. 기획여행명⋅여행일정 및 주요 여행지
  3. 여행일정 변경 시 여행자의 사전 동의 규정
  4. 예약 최대인원
(정답률: 0%)
  • 기획여행을 실시하는 자가 광고를 할 때는 여행업의 등록번호, 상호, 소재지 및 등록관청, 기획여행명⋅여행일정 및 주요 여행지, 예약 최대인원 등을 표시해야 합니다. 하지만 "여행일정 변경 시 여행자의 사전 동의 규정"은 광고에 포함되지 않아도 되는 사항입니다. 이는 여행자가 예약할 때 여행일정 변경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하고 제출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광고에는 해당 사항을 포함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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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 다음 중 호텔용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호텔의 리넨(linen)이란 객실이나 부대시설에서 이용하는 면의 종류 또는 섬유로 제작된 타월 시트, 담요, 냅킨, 유니폼, 커튼 등을 말한다.
  2. 호텔의 소믈리에(sommelier)는 와인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원으로 고객에게 어울리는 와인추천, 서브 와인진열과 재고 관리를 책임진다.
  3. 서비스보조원(busboy)이란 호텔의 공항리무진버스에서 고객에 대한 안내 및 짐을 들어주는 등의 버스관련 제반 서비스를 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4. 호텔의 다이닝(dining)레스토랑은 고급스럽고 정중한 서비스로 독특한 음식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식당으로 정식요리와 선택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정답률: 8%)
  • 설명이 틀린 것은 없다. 모두 정확하게 호텔용어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다만, 간단명료하게 설명하자면 호텔의 소믈리에는 와인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와인 추천과 서브 와인 진열, 재고 관리 등을 담당하는 사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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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 호텔에 투숙하면서 숙박요금에 식사요금을 포함시키지 않고 각각 구분하여 계산하는 요금방식은?

  1. 유럽식 요금제도 (European Plan)
  2. 대륙식 요금제도 (Continental Plan)
  3. 순미국식 요금제도 (Full American Plan)
  4. 미국식 중간형 요금제도 (Modified American Plan)
(정답률: 0%)
  • 순미국식 요금제도는 숙박요금과 식사요금을 따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숙박요금에 모든 식사가 포함된 요금제도이다. 따라서 호텔에 머무는 동안 모든 식사를 호텔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식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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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와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 국제 수지효과
  2. 여가생활 증대효과
  3. 조세수입 증가효과
  4. 고용창출효과
(정답률: 20%)
  •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조세수입 증가효과입니다. 이는 관광산업이 성장하더라도 조세 수입이 증가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관광산업이 성장하더라도 정부가 관광업체에 대해 세금 혜택을 주거나 세금을 인상하지 않는다면 조세 수입은 증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조세수입 증가효과는 다른 경제적 효과들보다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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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 관광진흥법상 여행업을 경영하고자 하는 자의 등록 결격사유 기준으로 틀린 것은?

  1. 동법에 따라 사업계획의 승인이 취소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2.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치산자⋅한정치산자
  4. 동법을 위반하여 징역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해이 끝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또는 형의 집행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정답률: 13%)
  • "금치산자⋅한정치산자"가 등록 결격사유가 아닙니다. 금치산자는 파산선고를 받아 복권된 자이며, 한정치산자는 파산선고를 받아 복권되지 않은 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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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컨벤션영어

71. 회의를 시작할 때 사용하는 개회 표현으로 가정 적합한 것은?

  1. I am Dr. Draper from the University of Leicester, England, and I am going to be the chairperson for this morning's session.
  2. We are now convening this Symposium on World Trade Development.
  3. May I interrupt here, Dr. Kim? Unfortunately, your time is up.
  4. I hope the audience will take part in the discussion by raising their hands.
(정답률: 0%)
  • "May I interrupt here, Dr. Kim? Unfortunately, your time is up."이 가장 적합한 개회 표현이 아니라는 것은 이미 문제에서 주어졌습니다. 따라서, 이유를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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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다음 중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

  1. Please take a moment to say, “Thank you,” to those who support IFEA, our industry throughout the year.
  2. The sponsorship industry has always been very relationship-rich and there is certainly nothing wrong with relationships.
  3. Upon departing Atlanta the Sakahara's final comment was “This was our first time in Atlanta and we were greeted with Southern hospitality throughout our stay.”
  4. A strong strategic plan and an integrated annual business plan guides you toward a destination more desirable than just getting somewhere.
(정답률: 22%)
  •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 없습니다. 모든 문장이 문법적으로 올바르게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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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 다음 회의 주최자 인사말의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1. in accordance with
  2. in consequence of
  3. in consideration of
  4. on behalf of
(정답률: 0%)
  • "on behalf of"는 ~의 대리로, ~을 대신하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의 주최자가 참석자들을 대신하여 인사말을 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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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4. 다음 (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1. lain
  2. lies
  3. lays
  4. laid
(정답률: 39%)
  • 이 그림은 과거 시제를 나타내고 있으며, "laid"는 과거시제의 동사형이다. 따라서 정답은 "laid"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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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5. 다음 자료를 요구하는 서신표현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Please send me the program, abstract book and estimated price as soon as possible.
  2. Please send us information concerning the conference schedule and abstract as soon as possible.
  3. Please send us information concerning itinerary of all participants, abstract book and the estimation. Your prompt reply is highly appreciated.
  4. Thank you very much for the itinerary, abstract book and the estimate that you have sent me. It was a great help.
(정답률: 0%)
  • 이미지에는 학회 프로그램, 초록집, 예상 가격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이를 요청하는 "Please send me the program, abstract book and estimated price as soon as possible."이 가장 적합한 서신 표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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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6.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1. army uniform
  2. national flag
  3. white cloth
  4. mission statement
(정답률: 0%)
  • 위의 그림은 군복을 입은 군인들이 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답은 "army unifor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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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 다음 밑줄 친 부분과 의미가 같은 것은?

  1. Small serving platters
  2. Patterns
  3. Houses of worship
  4. Temporary methods
(정답률: 16%)
  •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들은 일시적인 방법으로 장식을 하는 것들이다. 따라서 "Temporary methods"가 가장 의미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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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 다음 글에 앞서 논의된 내용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Linguistic problem
  2. Psychological problem
  3. Social problem
  4. Political problem
(정답률: 50%)
  • 이미지에는 다른 언어로 된 글이 포함되어 있어서, 이를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 사용자들에게는 언어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이 문제는 "Linguistic proble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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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 다름 글의 목적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Complain
  2. Persuade
  3. Inform
  4. Entertain
(정답률: 7%)
  • 이미지에는 은행의 이벤트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이를 알리기 위한 "Inform"이 가장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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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다음 중 같은 시간대에 동시에 진행되는 서로 다른 주제를 다루는 여러 개의 소집단 회의가 아닌 것은?

  1. Breakout session
  2. Parallel session
  3. Concurrent session
  4. Wrap-up session
(정답률: 14%)
  • "Wrap-up session"은 다른 소집단 회의와는 달리, 이전에 진행된 모든 회의의 결과를 종합하고 요약하는 세션입니다. 따라서 같은 시간대에 동시에 진행되는 서로 다른 주제를 다루는 여러 개의 소집단 회의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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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 다음은 국제회의 참가 신청서를 요청하는 서한이다. 밑줄 친 부분 중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A)
  2. (B)
  3. (C)
  4. (D)
(정답률: 0%)
  • "(A)"가 적합하지 않은 부분이다. "I am writing to request an application form to attend th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limate change"라는 문장에서 "to attend"는 목적어로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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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다음 질문의 대답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I wasn't able to attend, so I missed it.
  2. I think we'd better have a staff meeting and discuss it.
  3. Yes, I'm available if you need me.
  4. It's a little more than I can afford. Through Education, We Link The Valuable Meeting :: Link It "12
(정답률: 17%)
  • 이미 결정된 일정에 대해 논의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I think we'd better have a staff meeting and discuss it."가 가장 적합한 대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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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다음은 무엇을 광고하고 있는 것인가?

  1. a convention hall
  2. a swimming pool
  3. a restaurant
  4. a casino
(정답률: 7%)
  • 해당 광고는 수영장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에는 여러 사람들이 수영복을 입고 수영을 즐기고 있으며, "SWIMMING POOL"이라는 글씨도 함께 나타나 있습니다. 따라서 "a swimming pool"이 정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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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다음 밑줄 친 laid off의 의미로 가장 적절한 것은?

  1. fired
  2. hired
  3. employed
  4. picked out
(정답률: 8%)
  • laid off는 일시적으로 일을 잃는 것을 의미하며, 회사의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해고되는 것을 말하지만, 다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에 fired는 직원의 실수나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해 일을 해고당하는 것을 의미하며, 다시 그 회사에서 일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적습니다. 따라서 "fired"가 정답입니다. "hired"는 고용되는 것을 의미하며, "employed"는 일을 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picked out"은 선택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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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5. 다음 내용의 의미로 가장 올바른 것은?

  1. 사무총장이 회의 준비를 위해 개최국을 9월 중에 방문할 예정이며, 모든 경비는 주최국에서 부담한다.
  2. 사무총장이 계약을 목적으로 개최국을 9월 이후에 방문할 예정이며 항공비용과 숙박을 부담한다.
  3. 사무총장과 그의 일행이 회의계약과 준비회의를 위해 개최국을 9월 중에 방문할 예정이며, 규정에 따라 호스트 국가가 모든 경비를 부담한다.
  4. 사무총장과 그의 보좌관이 2010년에 한국을 방문하여 합의문 낭독을 할 예정이며, 호스트 국가가 모든 경비를 부담한다.
(정답률: 0%)
  • "사무총장이 회의 준비를 위해 개최국을 9월 중에 방문할 예정이며, 모든 경비는 주최국에서 부담한다."는 사무총장이 회의 준비를 위해 개최국을 방문하고, 그 비용은 주최국에서 부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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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표현이 적합하지 않은 것은?

  1. (A)
  2. (B)
  3. (C)
  4. (D)
(정답률: 8%)
  • "(B)"입니다. "I'm sorry to hear that"는 "그것을 듣고 안타깝다"는 의미로, 상대방이 불쾌한 일을 겪었을 때 위로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문장에서는 "I'm sorry"가 이미 사용되었기 때문에 중복되어 사용되어 부자연스러운 표현이 됩니다. 따라서 "(B)"가 적합하지 않은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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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다음 밑줄 친 rain check과 의미가 가장 가까운 것은?

  1. Place for depositing coats and umbrellas
  2. Reservation for a later time
  3. Weather report
  4. Inspection of a roof for leaks
(정답률: 13%)
  • Rain check은 비가 오는 날에 계획된 일을 나중에 다시 예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Reservation for a later time"이 가장 가까운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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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 다음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1. conform your arrival details
  2. conform your departure details
  3. confirm your departure details
  4. confirm your arrival details
(정답률: 19%)
  • 이미 예약한 항공편의 출발 정보를 확인하라는 뜻으로 "confirm your departure details"가 가장 알맞다. "conform"은 "일치시키다"라는 뜻이 있지만, 문맥상으로는 "confirm"이 더 적절하다. "arrival details"는 도착 정보를 뜻하므로, 출발 정보와는 관련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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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9. 다음 대화의 ( )에 들어갈 가장 적합한 것은?

  1. requested
  2. booked
  3. informed
  4. changed
(정답률: 0%)
  • 이미 예약이 되어있는 상황에서 전화를 받았을 때, 상대방이 예약 내용을 알고 있는 상태인 "informed"이 가장 적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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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다음 서한의 주된 내용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입찰참여 권고
  2. 입찰참가에 대한 감사
  3. 입찰탈락 통보
  4. 낙찰 통보
(정답률: 0%)
  • 이 서한의 주된 내용은 "입찰참여 권고"이다. 이는 그림에서 보이는 공사에 대한 입찰 참여를 권고하는 내용이다. 다른 보기들은 입찰에 대한 결과를 알리는 내용이지만, 이 서한에서는 입찰 참여를 유도하는 내용이 강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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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 다음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1. trying
  2. avoiding
  3. failing
  4. caring
(정답률: 7%)
  • 이미지에서 보이는 사람은 물고기를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물고기를 피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avoiding"이 가장 알맞은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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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2. 다음 밑줄 친 부분 중 문법적으로 틀린 것은?

  1. (A)
  2. (B)
  3. (C)
  4. (D)
(정답률: 31%)
  •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은 "(B)"이다. "I have been to"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되는 경험을 나타내는데, "last week"과 같은 구체적인 시간표현과 함께 쓰일 수 없다. 따라서 "I went to"로 바꿔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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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 다음 대화는 부하직원에게 프레젠테이션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내용이다. 밑줄 친 부분을 대체할 수 있는 가장 알맞은 것은?

  1. all around
  2. round
  3. on the line
  4. sharp
(정답률: 0%)
  • A: How's the presentation coming along?

    B: It's __________. I just need to add a few more slides and practice my delivery.

    정답: sharp

    설명: "sharp"는 '정확하고 완벽하게 준비된'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문맥에서는 프레젠테이션이 완벽하게 준비되었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all around"는 '모든 면에서', "round"는 '주변에', "on the line"은 '위험에 처해있는'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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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4. 다음 밑줄 친 protocols의 의미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행사 장소
  2. 점검 사항
  3. 안전 시설
  4. 의전 절차
(정답률: 20%)
  • 위 그림은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안내하는 것으로, "protocols"는 이러한 상황에서 따라야 할 정해진 절차나 규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의전 절차"가 가장 적합한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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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 다음 밑줄 친 부분의 번역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create a large amount of among the hospitable business.
  2. make a great volume of money at hospitality industry.
  3. spend an extraordinary amount of fund within the hospitality business.
  4. generate a tremendous amount of revenue within the hospitality industry.
(정답률: 0%)
  • "spend an extraordinary amount of fund within the hospitality business." - 호텔 업계 내에서 매우 많은 자금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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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 다음 문장의 밑줄 친 load의 가장 알맞은 형태는?

  1. to load
  2. to be loaded
  3. loads
  4. loaded
(정답률: 0%)
  • 문장의 주어인 "the truck"가 단수형이므로 동사도 단수형인 "loads"가 가장 알맞은 형태이다. "to load"는 동사원형, "to be loaded"는 수동태 형태, "loaded"는 과거분사형이므로 문맥상 맞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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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 다음 글에 이어질 문장으로 가장 적한 것은?

  1. There were few laws and few established social or political institutions confine.
  2. To be sure, the frontier provided many inspiring examples of hard work.
  3. The self-reliant frontiersman has been idealized by Americans.
  4. For many years, the frontier experience was romanticized in popular movies and television shows.
(정답률: 25%)
  • The self-reliant frontiersman has been idealized by Americans because the frontier experience was romanticized in popular movies and television shows for many ye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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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8. 다음 질문의 대답으로 가장 적합한 것은?

  1. Yes, I think so, too.
  2. Yes, I don't think so.
  3. No, I think so.
  4. No, I do think so.
(정답률: 7%)
  • 그림에서 보이는 사람이 운전자가 아니라 탑승자이기 때문에 "No, I think so."가 정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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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 다음 ( )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것은?

  1. signage
  2. ordering
  3. freight
  4. exhibitor
(정답률: 22%)
  • 이미지에서는 주문을 받는 카운터와 주문을 위한 메뉴판이 보입니다. 따라서 가장 알맞은 단어는 "ordering"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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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1. conference center
  2.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
  3. tourism information center
  4. convention and exhibition center
(정답률: 39%)
  • 위 그림은 도시의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관은 해당 도시의 관광지, 숙박 시설, 식당, 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중에서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는 컨벤션과 관광을 모두 다루는 기관으로, 대규모 회의나 이벤트를 주최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이 그림은 "convention and visitors bureau"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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