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음 중 영상의 단위를 크기순으로 바르게 나열한 것을 고르시오.
2. 영상 편집의 일반 원칙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3. 영상편집용으로 사용하는 코덱이며, 압축률이 가장 높은 코덱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4. 프리미어에서 편집 완료 후 다양한 포맷으로 영상을 출력할 때 사용하는 기능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5. 다음 중 프리미어에서 사용하는 옵션명과 설명의 연결이 바르지 않은 것은?
6. 선택한 소스 클립을 제작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수정하는 기능은?
7. 프리미어의 도구 중 타임라인에서 클립을 한 번이상 자를 때 사용하며 링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는 영상과 음향을 동시에 자를 수 있는 도구는?
8. 다음은 Lift에 관한 설명이다. 괄호 안에 들어갈 문구는?
9. 다음은 프리미어에서 타이틀, 자막을 삽입할 때 사용하는 기능들이다. 기능의 명칭과 설명이 올바르지 않은 것은?
10. 작업화면의 종류와 기능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1. 다음 중 영상편집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을 고르시오.
12. 미국에서 발표되었으며, 현재 우리나라와 북미, 일본 등에서 사용하고 있는 컬러TV 시스템은?
13. 클립의 원본 모습을 보여주는 창과 현재 작업중인 모습을 보여주는 창의 명칭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어느 것인가?
14. 비디오 효과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5. 클립의 불투명도를 조절하여 개체가 사라지거나 등장할 수 있는 이펙트 컨트롤(Effect Control) 의 기능은?
16. 다음 중 영상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17. 편집 작업의 순서로 가장 올바른 것은?
18. 영상이란 인간 내부의 지각 작용, 심적 작용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 ), 사회적 차원에서의 포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19. 다음 중 프리미어 Preference 대화 상자의 기능설정에서 Scratch Disk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알맞은 것은?
20. 다음 명칭과 설명이 맞지 않는 것은?
21. 다은 중 씬의 상황을 설명하고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개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으로 TV드라마에서 즐겨 사용하는 샷은?
22. 교차편집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23. 프리미어에서 영상편집을 위해 이미지, 동영상, 사운드 등의 소스를 불러오는 올바른 방법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24. 프리미어에서 편집에 사용 되는 클립의 특정 위치에 필요한 메모와 표시를 남기는 기능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25. 프리미어에서 사용하는 화면전환기법 중 ‘하나의 이미지로부터 완전한 암전으로 또는 암전에서 어떤 이미지로 점진적으로 바뀌어가는’ 화면 전환기법은 다음 중 어느 것인가?
먼저, 샷(Shot)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하나의 연속된 영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한 장면에서 배경이 바뀌거나 카메라 각도가 바뀌면 새로운 샷이 필요합니다.
씬(Scene)은 하나의 장소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샷들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한 캐릭터가 방 안에서 다른 캐릭터와 대화하는 장면은 하나의 씬입니다.
시퀀스(Sequence)는 여러 씬들이 모여 이루는 하나의 큰 단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서는 여러 시퀀스들이 모여 전체 이야기를 이룹니다.
마지막으로, 무비(Movie)는 모든 시퀀스들이 모여 만들어진 완성작을 말합니다. 즉, 모든 씬과 샷들이 모여 만들어진 최종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