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기출문제복원 (2014-04-06)

자동차정비기능사
(2014-04-06 기출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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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과목: 자동차공학

1. 실린더 내경이 50mm, 행정이 100mm인 4실린더 기관의 압축비가 11일 때 연소실 체적은?

  1. 약 40.1cc
  2. 약 30.1cc
  3. 약 15.6cc
  4. 약 19.6cc
(정답률: 47%)
  • 압축비는 압축 상태에서의 실린더 내부 공기의 체적과 연소 상태에서의 실린더 내부 공기의 체적의 비율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압축비가 11이므로 압축 상태에서의 실린더 내부 공기의 체적은 연소 상태에서의 실린더 내부 공기의 체적보다 11배 작습니다. 따라서 연소 상태에서의 실린더 내부 공기의 체적은 (50/2)^2 * 3.14 * 100 / 4 * 1 / (11+1) = 약 19.6cc 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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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4행정 6기통 기관에서 폭발순서가 1-5-3-6-2-4인 엔진의 2번 실린더가 흡기행정 중간이라면 5번 실린더는?

  1. 폭발행정 중
  2. 배기행정 초
  3. 흡기행정 중
  4. 압축행정 말
(정답률: 68%)
  • 정답은 "압축행정 말"입니다.

    폭발순서가 1-5-3-6-2-4인 엔진에서 2번 실린더가 흡기행정 중간이라는 것은 2번 실린더가 공기를 흡입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때 5번 실린더는 압축행정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압축행정은 실린더 내부의 공기를 압축하여 연료와 혼합하여 폭발을 일으키는 단계입니다. 따라서 5번 실린더는 폭발행정 중이 아니라 압축행정 중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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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공회전 속도조절 장치라 할 수 없는 것은?

  1. 전자 스로틀 시스템
  2. 아이들 스피드 액추에이터
  3. 스텝 모터
  4. 가변 흡기제어 장치
(정답률: 59%)
  • 가변 흡기제어 장치는 공회전 속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아니라 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공기의 유입량을 조절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공회전 속도조절 장치라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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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석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의 대체에너지에 해당 되지 않는 것은?

  1. 알콜
  2. 전기
  3. 중유
  4. 수소
(정답률: 66%)
  • 중유는 석유에서 추출되는 윤활유로, 대체에너지가 아닙니다. 알콜, 전기, 수소는 모두 대체에너지로 분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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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직접고압 분사방식(CRDI) 디젤엔진에서 예비분사를 실시하지 않는 경우로 틀린 것은?

  1. 엔진 회전수가 고속인 경우
  2. 분사량이 보정제어 중인 경우
  3. 연료 압력이 너무 낮은 경우
  4. 예비 분사가 주 분사를 너무 앞지르는 경우
(정답률: 49%)
  • 분사량이 보정제어 중인 경우는 예비분사를 실시하지 않는 경우가 맞습니다. 이는 CRDI 시스템에서 주입량을 보정제어하여 최적의 연소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분사량이 보정제어 중인 경우에는 예비분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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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솔린 기관에서 완전연소 시 배출되는 연소가스 중 체적비율로 가장 많은 가스는?

  1. 산소
  2. 이산화탄소
  3. 탄화수소
  4. 질소
(정답률: 53%)
  • 가솔린 기관에서 연소가 일어나면, 공기 중의 산소와 가솔린의 탄화수소가 반응하여 이산화탄소와 물이 생성됩니다. 그리고 공기 중의 질소도 반응에 참여하지만, 반응에 참여한 질소는 거의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가솔린 기관에서 완전연소 시 배출되는 연소가스 중 체적비율로 가장 많은 가스는 질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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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디젤기관에서 과급기의 사용 목적으로 틀린 것은?

  1. 엔진의 출력이 증대된다.
  2. 체적효율이 작아진다.
  3. 평균유효압력이 향상된다.
  4. 회전력이 증가한다.
(정답률: 81%)
  • 과급기는 엔진의 공기흐름을 증가시켜 연소효율을 높이고, 따라서 엔진의 출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공기의 체적이 증가하게 되어 엔진의 체적효율이 작아지게 됩니다. 이는 과급기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단점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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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자동차 기관의 크랭크축 베어링에 대한 구비조건으로 틀린 것은?

  1. 하중 부담 능력이 있을 것
  2. 매입성이 있을 것
  3. 내식성이 있을 것
  4. 내 피로성이 작을 것
(정답률: 60%)
  • "내 피로성이 작을 것"은 크랭크축 베어링의 구비조건으로 올바르지 않습니다. 크랭크축 베어링은 엔진 내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고속 회전과 높은 압력에 노출되기 때문에 내구성과 내구성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크랭크축 베어링의 구비조건으로는 "내구성이 높을 것"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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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배기가스 재순환장치는 주로 어떤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한 것인가?

  1. 탄소
  2. 이산화탄소
  3. 일산화탄소
  4. 질소산화물
(정답률: 82%)
  • 배기가스 재순환장치는 주로 질소산화물의 생성을 억제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질소산화물이 대기오염물질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기가스 재순환장치는 엔진에서 생성되는 질소산화물을 재순환하여 대기오염을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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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LPG 기관에서 액체를 기체로 변화시키는 것을 주 목적으로 설치된 것은?

  1. 솔레노이드 스위치
  2. 베이퍼라이저
  3. 봄베
  4. 기상 솔레노이드 밸브
(정답률: 82%)
  • LPG 기관에서 액체 상태인 연료를 기체 상태로 변화시켜 연소에 이용하기 위해 설치된 것은 베이퍼라이저입니다. 베이퍼라이저는 연료를 고온과 고압으로 처리하여 액체 상태에서 기체 상태로 변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베이퍼라이저가 LPG 기관에서 주 목적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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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실린더 내경 75mm, 행정 75mm, 압축비가 8:1인 4 실린더 기관의 총 연소실 체적은?

  1. 약 239.3cc
  2. 약 159.3cc
  3. 약 189.3cc
  4. 약 318.3cc
(정답률: 57%)
  • 총 연소실 체적은 실린더 내경 x 행정 x 실린더 수 x 압축비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75mm x 75mm x 4 x 8:1 = 189.3cc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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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자동차기관의 기본 사이클이 아닌 것은?

  1. 역 브레이튼 사이클
  2. 정적 사이클
  3. 정압 사이클
  4. 복합 사이클
(정답률: 87%)
  • 역 브레이튼 사이클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했지만, 현대 자동차 엔진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사이클입니다. 따라서 기본 사이클이 아닙니다. 역 브레이튼 사이클은 열을 이용하여 일을 하는 역사적인 엔진 사이클 중 하나로, 열기관 엔진의 일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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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밸브 스프링의 서징현상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밸브가 열릴 때 천천히 열리는 현상
  2. 흡ㆍ배기 밸브가 동시에 열리는 현상
  3. 밸브가 고속 회전에서 저속으로 변화할 때 스프링의 장력의 차가 생기는 현상
  4. 밸브스프링의 고유 진동수와 캠 회전수가 공명에 의해 밸브스프링이 공진하는 현상
(정답률: 63%)
  • 밸브 스프링의 서징현상은 밸브스프링의 고유 진동수와 캠 회전수가 공명에 의해 밸브스프링이 공진하는 현상입니다. 이는 밸브가 고속 회전에서 저속으로 변화할 때 스프링의 장력의 차가 생기는 현상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보기는 밸브의 열림과 관련된 현상이며, 세 번째 보기는 밸브의 속도 변화와 관련된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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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관이 과열하는 원인으로 틀린 것은?

  1. 냉각팬의 파손
  2. 냉각수의 흐름 저항 감소
  3. 라디에이터의 코어 파손
  4. 냉각수 이물질 혼입
(정답률: 71%)
  • 냉각수의 흐름 저항이 감소하면 냉각 시스템 내부의 냉각수가 빠르게 흐르게 되어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냉각수의 흐름 저항이 감소하면 기관이 과열하는 원인이 줄어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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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자동차의 안전기준에서 제동등이 다른 등화와 겸용하는 경우 제동조작 시 그 광도가 몇 배 이상 증가하여야 하는가?

  1. 2배
  2. 3배
  3. 4배
  4. 5배
(정답률: 70%)
  • 제동등은 주행 중 차량의 속도를 빠르게 감속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따라서 제동등의 광도가 높을수록 운전자가 제동 조작 시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안전기준에서는 제동등이 다른 등화와 겸용하는 경우, 제동등의 광도가 해당 등화의 광도보다 3배 이상 증가해야 합니다. 이는 제동등이 충분히 밝아서 운전자가 제동 조작 시 빠르게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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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열선식 흡입공기량 센서에서 흡입공기량이 많아질 경우 변화하는 물리량은?

  1. 열량
  2. 시간
  3. 전류
  4. 주파수
(정답률: 54%)
  • 열선식 흡입공기량 센서는 열선의 저항값 변화를 통해 흡입공기량을 측정합니다. 이때, 흡입공기량이 많아질수록 열선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어 저항값이 변화하게 됩니다. 이 변화된 저항값은 전류값으로 변환되어 출력되기 때문에 정답은 "전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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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승용차에서 전자제어식 가솔린 분사기관을 채택하는 이유로 거리가 먼 것은?

  1. 고속 회전수 향상
  2. 유해배출가스 저감
  3. 연료소비율 개선
  4. 신속한 응답성
(정답률: 56%)
  • 전자제어식 가솔린 분사기관은 고속 회전수에서도 정확한 연료분사를 가능하게 하여 엔진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승용차에서 채택하는 이유로 거리가 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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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기관의 총배기량을 구하는 식은?

  1. 총배기량 = 피스톤 단면적 × 행정
  2. 총배기량 = 피스톤 단면적 × 행정 × 실린더 수
  3. 총배기량 = 피스톤 길이 × 행정
  4. 총배기량 = 피스톤의 길이 × 행정 × 실린더 수
(정답률: 80%)
  • 총배기량은 엔진 내부에서 한 싸이클 동안 실린더에 흡입되고 배출되는 공기와 연료의 양을 의미합니다. 이때, 피스톤은 실린더 내부에서 움직이면서 공기와 연료를 압축하고, 연소가 일어나면서 움직임을 전달합니다. 따라서, 피스톤이 이동하는 거리인 행정과 피스톤이 차지하는 면적인 피스톤 단면적을 곱한 값이 한 싸이클 동안 실린더에서 이동한 공기와 연료의 양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 값을 실린더 수만큼 더해주면 총배기량이 됩니다. 따라서, "총배기량 = 피스톤 단면적 × 행정 × 실린더 수"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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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기관의 윤활유 점도유지(viscosity index) 또는 점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온도변화에 의한 점도변화가 적을 경우 점도지수가 높다.
  2. 추운 지방에서는 점도가 큰 것 일수록 좋다.
  3. 점도지수는 온도변화에 대한 점도의 변화 정도를 표시한 것이다.
  4. 점도란 윤활유의 끈적끈적한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이다.
(정답률: 73%)
  • "추운 지방에서는 점도가 큰 것 일수록 좋다."라는 설명은 틀린 설명입니다. 추운 지방에서는 점도가 작은 것이 더 좋습니다. 이는 점도가 작을수록 윤활유가 빠르게 흐르기 때문에 엔진 부품들이 빠르게 윤활되어 부품의 마모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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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그림과 같은 커먼레일 인젝터 파형에서 주분사 구간을 가장 알맞게 표시한 것은?

  1. a
  2. b
  3. c
  4. d
(정답률: 57%)
  • 정답인 "d"는 주분사 구간이 가장 적절하게 표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주분사 구간은 인젝터가 연료를 분사하는 가장 중요한 구간 중 하나이며, 이 구간에서 연료가 적절하게 분사되지 않으면 엔진의 성능과 연비에 영향을 미칩니다. "a"와 "b"는 주분사 구간이 너무 짧게 표시되어 있어 연료가 충분히 분사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c"는 주분사 구간이 너무 길게 표시되어 있어 연료가 과다하게 분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d"가 가장 적절한 주분사 구간을 표시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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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과목: 자동차정비 및 안전기준

21. 산소센서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농후한 혼합기가 연소된 경우 센서 내부에서 외부 쪽으로 산소 이온이 이동한다.
  2. 산소센서의 내부에는 배기가스와 같은 성분의 가스가 봉입되어져 있다.
  3. 촉매 전, 후의 산소센서는 서로 같은 기전력을 발생하는 것이 정상이다.
  4. 광역산소센서에서 히팅 코일 접지와 신호 접지 라인은 항상 0V이다.
(정답률: 59%)
  • 농후한 혼합기가 연소된 경우 센서 내부에서 외부 쪽으로 산소 이온이 이동한다. 이는 연소 반응으로 인해 센서 내부의 산소 농도가 감소하면서 발생하는데, 이에 따라 외부 쪽으로 산소 이온이 이동하여 전기적 신호를 생성하게 된다. 이 신호를 측정하여 연료-공기 혼합비를 조절하는 것이 산소센서의 역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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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4행정 디젤기관에서 실린더 내경 100㎜, 행정 127㎜, 회전수 1200rpm, 도시평균 유효압력 7kg/cm2, 실린더 수가 6이라면 도시마력(ps)은?

  1. 약 49
  2. 약 56
  3. 약 80
  4. 약 112
(정답률: 53%)
  • 도시마력은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도시마력 = (실린더 내경)^2 × 행정 × 회전수 × 유효압력 × 실린더 수 ÷ 4000

    여기에 주어진 값들을 대입하면,

    도시마력 = (100)^2 × 127 × 1200 × 7 × 6 ÷ 4000
    = 56.7

    따라서, 도시마력은 약 56이 됩니다. 소수점 이하를 반올림하여 정답을 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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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기관에서 블로바이 가스의 주성분은?

  1. N2
  2. HC
  3. CO
  4. NOx
(정답률: 66%)
  • 블로바이 가스의 주성분은 HC (탄화수소)입니다. 이는 연료가 완전하게 연소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탄화수소 기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른 보기인 N2, CO, NOx는 연료가 완전하게 연소될 때 발생하는 기체들이므로 블로바이 가스의 주성분이 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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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주행저항 중 자동차의 중량과 관계없는 것은?

  1. 구름저항
  2. 구배저항
  3. 가속저항
  4. 공기저항
(정답률: 61%)
  • 공기저항은 자동차의 속도와 크기에 따라 변화하지만, 자동차의 중량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주어진 보기 중에서 공기저항이 자동차의 중량과 관계없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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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안전밸브(safety check valve)의 기능은?

  1. 조향 조작력을 가볍게 하기 위한 것이다.
  2. 코너링 포스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3. 유압이 발생하지 않을 때 수동조작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 조향 조작력을 무겁게 하기 위한 것이다.
(정답률: 77%)
  • 안전밸브는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유압이 발생하지 않을 때, 즉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도 조향장치를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유압이 발생하지 않을 때 수동조작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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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수동변속기 차량에서 클러치의 필요조건으로 틀린 것은?

  1. 회전관성이 커야 한다.
  2. 내열성이 좋아야 한다.
  3. 방열이 잘되어 과열되지 않아야 한다.
  4. 회전부분의 평형이 좋아야 한다.
(정답률: 82%)
  • 회전관성이 커야 한다는 것은 클러치 디스크가 회전할 때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차량이 가속할 때 더 많은 힘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하며, 더 큰 부하를 견딜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회전관성이 작은 클러치 디스크는 더 빠르게 마모되고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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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조향장치에서 차륜정렬의 목적으로 틀린 것은?

  1. 조향 휠의 조작안정성을 준다.
  2. 조향 휠의 주행안정성을 준다.
  3.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4. 조향 휠의 복원성을 경감시킨다.
(정답률: 70%)
  • 조향 휠의 복원성을 경감시킨다는 것은 조향 휠이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능력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차량의 주행안정성과 조작안정성이 저하될 수 있으며, 타이어의 수명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보기는 틀린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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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자동변속기에서 차속센서와 함께 연산하여 변속시기를 결정하는 주요 입력신호는?

  1. 캠축 포지션 센서
  2. 스로틀 포지션 센서
  3. 유온 센서
  4. 수온 센서
(정답률: 79%)
  • 자동변속기에서 차속센서와 함께 연산하여 변속시기를 결정하는 주요 입력신호는 스로틀 포지션 센서입니다. 이는 엔진의 스로틀 밸브 위치를 감지하여 엔진의 출력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변속기가 적절한 기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즉, 스로틀 포지션 센서는 엔진의 출력과 변속기의 동작을 조율하는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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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종감속 기어의 감속비가 5:1일 때 링기어가 2회전 하려면 구동피니언은 몇 회전하는가?

  1. 12회전
  2. 10회전
  3. 5회전
  4. 1회전
(정답률: 84%)
  • 종감속 기어의 감속비가 5:1이므로, 링기어가 2회전하려면 구동피니언은 10회전해야 합니다. 이는 감속비가 5:1이기 때문에, 구동피니언이 5회전할 때 링기어는 1회전하게 되므로, 구동피니언이 10회전하면 링기어는 2회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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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주행 중 핸들이 한쪽으로 쏠리는 원인으로 틀린 것은?

  1. 토인 조정불량
  2. 타이어 편 마모
  3. 좌우 타이어의 이종사양
  4. 파워 오일펌프 불량
(정답률: 76%)
  •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주행 중 핸들이 한쪽으로 쏠리는 원인은 파워 오일펌프의 불량입니다. 파워 오일펌프는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필요한 유압압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파워 오일펌프가 불량하면 충분한 유압압력이 공급되지 않아 조향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핸들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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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사용되는 오일펌프 종류가 아닌 것은?

  1. 베인 펌프
  2. 로터리 펌프
  3. 슬리퍼 펌프
  4. 벤딕스 기어 펌프
(정답률: 53%)
  • 벤딕스 기어 펌프는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사용되는 오일펌프 종류가 아닙니다. 이는 벤딕스 기어 펌프가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 사용되는 펌프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유압식 동력조향장치에서는 주로 베인 펌프, 로터리 펌프, 슬리퍼 펌프 등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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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드럼 방식의 브레이크 장치와 비교했을 때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점은?

  1. 자기작동 효과가 크다.
  2. 오염이 잘 되지 않는다.
  3. 패드의 마모율이 낮다.
  4. 패드의 교환이 용이하다.
(정답률: 68%)
  • 디스크 브레이크의 패드는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위치하고 있으며, 브레이크 캘리퍼를 분리하면 쉽게 패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패드 교환이 용이하다는 것이 디스크 브레이크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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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 전자제어 현가장치에서 감쇠력 제어 상황이 아닌 것은?

  1. 고속 주행하면서 좌회전 할 경우
  2. 정차 시 뒷자석에 많은 사람이 탑승한 경우
  3. 정차 중 급출발할 경우
  4. 고속 주행 중 급제동한 경우
(정답률: 73%)
  • 감쇠력 제어는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정차 시 뒷자석에 많은 사람이 탑승한 경우는 감쇠력 제어와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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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주행 중 브레이크 드럼과 슈가 접촉하는 원인에 해당하는 것은?

  1. 마스터 실린더의 리턴 포트가 열려 있다.
  2. 슈의 리턴 스프링이 소손되어 있다.
  3. 브레이크액이 양이 부족하다.
  4. 드럼과 라이닝의 간극이 과대하다.
(정답률: 56%)
  • 슈의 리턴 스프링이 소손되어 있으면 슈가 브레이크 드럼에서 계속 접촉 상태를 유지하게 되어 주행 중에도 브레이크가 계속 작동하게 됩니다. 따라서 브레이크 드럼과 슈가 접촉하는 원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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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마스터 실린더의 푸시로드에 작용하는 힘이 120kgf이고, 피스톤의 면적이 4㎠일 때 유압은?

  1. 20 kgf/㎠
  2. 30 kgf/㎠
  3. 40 kgf/㎠
  4. 50 kgf/㎠
(정답률: 80%)
  • 유압은 힘과 면적의 곱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유압은 120kgf / 4㎠ = 30 kgf/㎠ 입니다. 따라서 정답은 "30 kgf/㎠"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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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주행 중 가속페달 작동에 따라 출력전압의 변화가 일어나는 센서는?

  1. 공기온도 센서
  2. 수온 센서
  3. 유온 센서
  4. 스로틀 포지션 센서
(정답률: 80%)
  • 스로틀 포지션 센서는 가속페달 작동에 따라 스로틀 밸브의 개방 정도를 감지하여 출력전압의 변화를 일으키는 센서입니다. 따라서 주행 중 가속페달 작동에 따라 출력전압의 변화가 일어나는 센서는 스로틀 포지션 센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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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전자제어 현가장치의 장점으로 틀린 것은?

  1.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이 있다.
  2. 조향 시 차체가 쏠리는 경우가 있다.
  3. 승차감이 좋다.
  4.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감소한다.
(정답률: 86%)
  • 전자제어 현가장치의 장점으로 "조향 시 차체가 쏠리는 경우가 있다."는 틀린 내용입니다. 전자제어 현가장치는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고 승차감을 좋게 하며 지면으로부터의 충격을 감소시키는 등의 장점이 있지만, 조향 시 차체가 쏠리는 경우는 없습니다. 오히려 전자제어 현가장치는 조향 시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 차체가 쏠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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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수동변속기 내부 구조에서 싱크로메시(synchro-mesh) 기구의 작용은?

  1. 배력 작용
  2. 가속 작용
  3. 동기치합 작용
  4. 감속 작용
(정답률: 64%)
  • 싱크로메시 기구는 기어를 연결하는 과정에서 회전속도와 회전방향을 맞추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동기치합 작용이 일어나는데, 이는 기어와 싱크로메시 기구 사이에 일어나는 마찰력으로 인해 회전속도와 회전방향을 맞추는 작용을 말합니다. 따라서 정답은 "동기치합 작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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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자동변속기에서 토크컨버터 내부의 미끄럼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작동기구는?

  1. 댐퍼 클러치
  2. 다판 클러치
  3. 일방향 클러치
  4. 롤러 클러치
(정답률: 72%)
  • 댐퍼 클러치는 토크컨버터 내부의 회전 운동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미끄럼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댐퍼 클러치는 유체 내부의 회전 운동을 이용하여 토크를 전달하며, 이 때 미끄럼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변속기에서 토크컨버터 내부의 미끄럼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작동기구로 댐퍼 클러치가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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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ABS(Anti-lock Brake System)의 구성 요소 중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여 컨트롤 유닛으로 신호를 보내주는 것은?

  1. 휠 스피드 센서
  2. 하이드로릭 유닛
  3. 솔레노이드 밸브
  4. 어큐물레이터
(정답률: 83%)
  • 휠 스피드 센서는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여 ABS 시스템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ABS 시스템의 구성 요소 중에서 휠의 회전속도를 감지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휠 스피드 센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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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과목: 안전관리

41. 용량과 전압이 같은 축전지 2개를 직렬로 연결할 때의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용량은 축전지 2개와 같다.
  2. 용량과 전압 모두 2배로 증가한다.
  3. 전압이 2배로 증가한다.
  4. 용량은 2배로 증가하지만 전압은 같다.
(정답률: 58%)
  • 정답은 "전압이 2배로 증가한다."입니다.

    축전지를 직렬로 연결하면 전압은 각 축전지의 전압을 합산하여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용량은 같지만 전압이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5V의 AA 축전지 2개를 직렬로 연결하면 전압은 1.5V + 1.5V = 3V가 되며, 용량은 여전히 1개의 AA 축전지와 같은 용량을 가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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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교류 발전기 발전원리에 응용되는 법칙은?

  1. 플레밍의 왼손 법칙
  2.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
  3. 옴의 법칙
  4. 자기포화의 법칙
(정답률: 73%)
  • 교류 발전기에서 전류와 자기장의 상관관계를 설명하는 법칙은 "플레밍의 오른손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오른손의 엄지, 검지, 중지를 이용하여 전류의 방향, 자기장의 방향, 그리고 힘의 방향을 결정하는 법칙으로, 전류가 흐르는 방향과 자기장의 방향이 수직이면 힘의 방향은 오른쪽으로, 수평이면 힘의 방향은 위쪽으로 결정됩니다. 이를 통해 교류 발전기의 발전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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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납산 축전지의 온도가 낮아졌을 때 발생되는 현상이 아닌 것은?

  1. 전압이 떨어진다.
  2. 용량이 적어진다.
  3. 전해액의 비중이 내려간다.
  4. 동결하기 쉽다.
(정답률: 55%)
  • 납산 축전지의 온도가 낮아지면 전해액의 비중이 증가하게 되므로, "전해액의 비중이 내려간다."는 옳지 않은 설명입니다. 따라서 정답은 "전해액의 비중이 내려간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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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ECU에 입력되는 스위치 신호라인에서 OFF 상태의 전압이 5V로 측정되었을 때 설명으로 옳은 것은?

  1. 스위치의 신호는 아날로그 신호이다.
  2. ECU 내부의 인터페이스는 소스(Source) 방식이다.
  3. ECU 내부의 인터페이스는 싱크(Sink) 방식이다.
  4. 스위치를 닫았을 때 2.5V이하면 정상적으로 신호처리를 한다.
(정답률: 56%)
  • ECU 내부의 인터페이스는 싱크(Sink) 방식이다는 것은 ECU가 입력 신호를 받을 때, 입력 신호를 GND에 연결하여 처리하는 방식을 말한다. 따라서 스위치 OFF 상태에서 전압이 5V로 측정되었다는 것은 스위치가 연결된 라인이 GND에 연결되어 있지 않고, ECU에 연결된 라인이 외부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다. 이 경우 ECU는 입력 신호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정상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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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편의장치 중 중앙집중식 제어장치(ETACS 또는 ISU) 입, 출력 요소의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 INT 볼륨 스위치 : INT 볼륨 위치 검출
  2. 모든 도어 스위치 : 각 도어 잠김 여부 검출
  3. 키 리마인드 스위치 : 키 삽입 여부 검출
  4. 와셔 스위치 : 열선 작동 여부 검출
(정답률: 78%)
  • 와셔 스위치는 와이퍼 작동 시 열선의 작동 여부를 검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와이퍼 작동이 원활하지 않을 때는 와셔 스위치의 역할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때, 와이퍼 블레이드와 와이퍼 암 사이에 물이 잘 흐르지 않거나, 와이퍼 블레이드가 손상되어 있을 경우 와셔 스위치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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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브레이크등 회로에서 12V 축전지에 24W의 전구 2개가 연결되어 점등된 상태라면 합성저항은?

(정답률: 37%)
  • 24W의 전구 2개가 연결되어 있으므로, 각 전구의 소비전력은 12W입니다. 따라서 각 전구의 저항은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전구의 소비전력 = 전압^2 / 저항
    12W = 12V^2 / 저항
    저항 = 12V^2 / 12W
    저항 = 12Ω

    두 전구가 직렬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합성저항은 각 전구의 저항을 더한 값과 같습니다.

    합성저항 = 12Ω + 12Ω
    합성저항 = 24Ω

    하지만, 이 문제에서는 보기에서 주어진 값 중에서 합성저항이 24Ω인 것은 없습니다. 따라서, 합성저항이 24Ω인 것은 오답입니다.

    정답은 "3Ω"입니다. 이는 각 전구의 저항을 병렬로 연결했을 때의 값과 같습니다.

    전구의 저항 = 12V^2 / 12W
    전구의 저항 = 12Ω

    병렬접속의 합성저항은 다음과 같이 구할 수 있습니다.

    1/합성저항 = 1/전구1의 저항 + 1/전구2의 저항
    1/합성저항 = 1/12Ω + 1/12Ω
    1/합성저항 = 1/6Ω
    합성저항 = 6Ω의 역수
    합성저항 = 1/6Ω
    합성저항 = 3Ω

    따라서, 브레이크등 회로에서 12V 축전지에 24W의 전구 2개가 연결되어 점등된 상태일 때, 합성저항은 3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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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에어컨 매니폴드 게이지(압력게이지) 접속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매니폴드 게이지를 연결할 때에는 모든 밸브를 잠근 후 실시한다.
  2. 진공펌프를 작동시키고 매니폴드 게이지 센터 호스를 저압라인에 연결한다.
  3. 황색 호스를 진공펌프나 냉매회수기 또는 냉매 충전기에 연결한다.
  4. 냉매가 에어컨 사이클에 충전되어 있을 때에는 충전호스, 매니폴드 게이지 밸브를 전부 잠근 후 분리한다.
(정답률: 53%)
  • "매니폴드 게이지를 연결할 때에는 모든 밸브를 잠근 후 실시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정답인 "진공펌프를 작동시키고 매니폴드 게이지 센터 호스를 저압라인에 연결한다."는 매니폴드 게이지를 사용하기 전에 진공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진공펌프를 작동시키고 매니폴드 게이지 센터 호스를 저압라인에 연결한 후에 밸브를 조절하여 진공을 만들고 냉매를 충전합니다.
  • 진공펌프를 작동시키고 매니폴드 게이지 센터 호스를 저압라인에 연결한다.: 이 부분이 잘못된 설명입니다. 매니폴드 게이지의 중앙 호스(황색 호스)는 저압라인이 아니라 진공펌프나 냉매 회수기, 또는 냉매 충전기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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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전자제어 배전 점화 방식(DLI : Distributor less Ignition)에 사용되는 구성품이 아닌 것은?

  1. 파워트랜지스터
  2. 원심진각장치
  3. 점화코일
  4. 크랭크각센서
(정답률: 60%)
  • DLI 시스템에서는 파워트랜지스터, 점화코일, 크랭크각센서가 사용되지만, 원심진각장치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원심진각장치가 엔진 회전수를 측정하는 센서로, DLI 시스템에서는 이 역할을 크랭크각센서가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원심진각장치는 DLI 시스템에서 사용되지 않는 구성품입니다.
  • DLI 시스템에서는 점화 시기를 전자적으로 제어하므로, 과거 기계식 배전기에서 사용되었던 원심진각장치(centrifugal advance mechanism)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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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반도체에 대한 특징으로 틀린 것은?

  1. 극히 소형이며 가볍다.
  2. 예열시간이 불필요하다.
  3. 내부 전력손실이 크다.
  4. 정격 값 이상이 되면 파괴된다.
(정답률: 73%)
  • 반도체는 내부 전력손실이 크다는 특징이 없습니다. 오히려 반도체는 내부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전기 에너지를 더 적게 소비하고 더 많은 출력을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내부 전력손실이 크다"는 반도체에 대한 특징으로 틀린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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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기동전동기에 많은 전류가 흐르는 원인으로 옳은 것은?

  1. 높은 내부저항
  2. 내부접지
  3. 전기자 코일의 단선
  4. 계자코일의 단선
(정답률: 51%)
  • 기동전동기에서 많은 전류가 흐르는 원인은 내부접지입니다. 내부접지는 전기적으로 접지된 부분이나 부품으로 인해 전류가 흐르는 경로가 생기게 되어 전류가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동전동기에서 내부접지가 발생하면 전류가 증가하여 과부하 상태가 되고, 이는 전기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기동전동기에서 내부접지가 발생하면 전기 회로에 불필요한 접지로 인해 저항이 낮아지게 됩니다. 저항이 낮아지면 전류는 오히려 더 많이 흐르게 되어, 과전류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동기나 배선에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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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줄 작업에서 줄에 손잡이를 꼭 끼우고 사용하는 이유는?

  1. 평형을 유지하기 위해
  2. 중량을 높이기 위해
  3.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기 위해
  4. 사용자에게 상처를 입히지 않기 위해
(정답률: 79%)
  • 손잡이를 끼우지 않으면 줄이 급격하게 미끄러져 내려오거나 갑자기 풀려서 사용자가 손에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손잡이를 끼우고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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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 일반 가연성 물질의 화재로서 물이나 소화기를 이용하여 소화하는 화재의 종류는?

  1. A급 화재
  2. B급 화재
  3. C급 화재
  4. D급 화재
(정답률: 66%)
  • A급 화재는 일반 가연성 물질로 발생하는 화재로서, 물이나 소화기를 이용하여 소화할 수 있는 화재입니다. 이는 종류가 가장 일반적이며, 물이나 소화기를 이용하여 쉽게 진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B급 화재는 액체 화재, C급 화재는 가스 화재, D급 화재는 금속 화재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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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 산소용접에서 안전한 작업수칙으로 옳은 것은?

  1. 기름이 묻은 복장으로 작업한다.
  2. 산소밸브를 먼저 연다.
  3. 아세틸렌밸브를 먼저 연다.
  4. 역화하였을 때는 아세틸렌밸브를 빨리 잠근다.
(정답률: 59%)
  • 아세틸렌은 고압에서 불안정하므로, 안전을 위해 아세틸렌밸브를 먼저 연 후 산소밸브를 연결하여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아세틸렌이 먼저 흐르면서 안정화되고, 그 후에 산소를 공급하여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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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 기계 부품에 작용하는 하중에서 안전율을 가장 크게 하여야 할 하중은?

  1. 정 하중
  2. 교번하중
  3. 충격하중
  4. 반복하중
(정답률: 73%)
  • 충격하중은 다른 하중들과 달리 급격하게 작용하며,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전율을 크게 설정해야 합니다. 또한 충격하중은 부품의 파손이나 변형 등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충격하중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계 부품에 작용하는 하중에서 안전율을 가장 크게 하여야 할 하중은 충격하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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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 공기압축기 및 압축공기 취급에 대한 안전수칙으로 틀린 것은?

  1. 전기배선, 터미널 및 전선 등에 접촉 될 경우
  2. 분해 시 공기압축기, 공기탱크 및 관로 안의 압축공기를 완전히 배출한 뒤에 실시한다.
  3. 하루에 한 번씩 공기탱크에 고여 있는 응축수를 제거한다.
  4. 작업 중 작업자의 땀이나 열을 식히기 위해 압축공기를 호흡하면 작업효율이 좋아진다.
(정답률: 83%)
  • 작업 중 작업자의 땀이나 열을 식히기 위해 압축공기를 호흡하면 작업효율이 좋아진다는 것은 틀린 내용입니다. 압축공기는 호흡기에 유해한 먼지나 오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호흡기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작업 중 땀이나 열을 식히기 위해서는 적절한 휴식과 수분 섭취 등의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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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6. 계기 및 보안장치의 정비 시 안전사항으로 틀린 것은?

  1. 엔진이 정지 상태이면 계기판은 점화스위치 ON 상태에서 분리한다.
  2. 충격이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회로 내에 규정치보다 높은 전류가 흐르지 않도록 한다.
  4. 센서의 단품 점검 시 배터리 전원을 직접 연결하지 않는다.
(정답률: 85%)
  • "엔진이 정지 상태이면 계기판은 점화스위치 ON 상태에서 분리한다."가 틀린 이유는, 엔진이 정지 상태일 때는 계기판이 전원이 차단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점화스위치를 OFF 상태로 바꾸거나, 전원 스위치를 OFF 상태로 바꾸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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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7. 기관정비 시 안전 및 취급주의 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1. TPS, ISC Servo 등은 솔벤트로 세척하지 않는다.
  2. 공기압축기를 사용하여 부품세척 시 눈에 이물질이 튀지 않도록 한다.
  3. 캐니스터 점검 시 흔들어서 연료증발가스를 활성화 시킨 후 점검한다.
  4. 배기가스 시험 시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측정한다.
(정답률: 79%)
  • "캐니스터 점검 시 흔들어서 연료증발가스를 활성화 시킨 후 점검한다."가 틀린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올바른 안전 및 취급주의 사항입니다. 캐니스터 안에 쌓인 연료증발가스를 활성화시켜서 누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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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운반기계의 취급과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으로 틀린 것은?

  1. 무거운 물건을 운반할 때는 반드시 경종을 울린다.
  2. 기중기는 규정 용량을 지킨다.
  3. 흔들리는 화물은 보조자가 탑승하여 움직이지 못하도록 한다.
  4. 무거운 것은 밑에, 가벼운 것은 위에 쌓는다.
(정답률: 86%)
  • "흔들리는 화물은 보조자가 탑승하여 움직이지 못하도록 한다."이 틀린 것은 오히려 맞는 내용입니다. 흔들리는 화물은 보조자가 탑승하여 안정적으로 운반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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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9. 납산축전지 취급 시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1. 배터리 접속 시 (+)단자부터 접속한다.
  2. 전해액이 옷에 묻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전해액이 부족하면 시냇물로 보충한다.
  4. 배터리 분리 시 (-)단자부터 분리한다.
(정답률: 82%)
  • "전해액이 부족하면 시냇물로 보충한다."가 틀린 것입니다. 이유는 시냇물은 전해액과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충전기능을 감소시키거나 충전기능을 상실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해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거나 새로운 축전지로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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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브레이크의 파이프 내에 공기가 유입되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옳은 것은?

  1. 브레이크액이 냉각된다.
  2. 마스터 실린더에서 브레이크액이 누설된다.
  3. 브레이크 페달의 유격이 커진다.
  4. 브레이크가 지나치게 급히 작동한다.
(정답률: 69%)
  • 브레이크의 파이프 내에 공기가 유입되면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압력이 상실되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브레이크액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 페달의 유격이 커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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