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목: 판매관리
1. 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 고객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기업들이 집중적인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관계가 없는 것은?
3. 아웃바운드에 대한 설명 중 옳은 것은?
4. 해피콜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5.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7. 자사의 제품을 적당한 장소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계를 갖춘다는 의미의 마케팅 요소는?
8.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프로모션 능력이 아닌 것은?
9.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가 아닌 것은?
10. 유통경로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제조건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12. 마케팅전략 중 기업이 제품을 개발하고, 가격을 설정하여 판매하며, 판매채널을 개발하고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13. 남이 아직 모르는 좋은 곳, 빈틈을 찾아 그 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전략은?
14.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15. 촉진전략에 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16.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것은?
17. 고객속성데이터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18.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제품이용도를 제고하고자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거래 단절의 원인을 조사하여 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은?
19.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20. 축적된 고객관련 데이터에 숨겨진 규칙이나 패턴을 찾아내는 것은?
21. 가격차별화의 전제조건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22. 다음은 제품수명주기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23. 다음 중 가격결정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고가가격이 적합한 경우가 아닌 것은?
24.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판매촉진 강화를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25. 시장세분화의 전제조건이 아닌 것은?
2과목: 시장조사
26. 개방형 질문의 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27. 텔레마케터가 응답자에게 질문을 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옳은 것은?
28. 전화조사시 고려하여야 할 사항으로 틀린 것은?
29. 시장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0. 관찰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31. 조사보고서의 작성 목적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32. 표본의 크기를 결정하는 데 고려해야 하는 요소 중 적절하지 않은 것은?
33. 다음은 어떤 조사유형에 관한 설명인가?
34. 시장조사에 활용되는 측정척도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35. “본 제품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라는 식으로 응답자가 질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질문형태는?
36. 전화조사에서 응답률(Response Rate)의 의미로 옳은 것은?
37. 다음 중 종단조사의 특징이 아닌 것은?
38. 다음 질문지 작성 단계를 바르게 나열한 것은?
39. 다음 중 탐색조사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40. 표본추출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사항은?
41. 구매관련 자료 수집을 위한 횡단조사의 조사항목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42. 표본조사와 전수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43.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44. 이처럼 동시에 집단으로 조사하는 방식은?
45. 리스트 클리닝 활용 증대를 위한 전략적 방안과 제반요소가 아닌 것은?
46. 최근 전화조사에 있어서 설문지 대신 컴퓨터에 설문을 입력해 놓고 면접원이 질문을 보면서 면접하고 응답을 바로 입력하는 방법은?
47. 사전조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48.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정보시스템의 비교 설명으로 틀린 것은?
49. 자료수집방법 중 정보를 가장 빨리 입수하는 것은?
50. 다음 중 비확률 표본추출방법에 해당하는 것은?
3과목: 텔레마케팅관리
51. 콜센터 조직의 특성으로 맞는 것은?
52. 콜센터의 역할로 틀린 것은?
53. OJT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54. 역할연기 연습의 진행단계로 맞는 것은?
55. 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것은?
56. 다음은 콜센터 리더의 유형 중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57. 텔레마케팅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58. 인바운드 텔레마케팅의 특성이 아닌 것은?
59. 모니터링의 목적이 아닌 것은?
60. 텔레마케팅 조직의 슈퍼바이저 역할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1. 콜센터에서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대한 용어 설명으로 옳은 것은?
62. 모니터링 평가요소가 아닌 것은?
63. 텔레마케팅의 특성이 아닌 것은?
64. 동기부여 중심의 OJT 교육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65. 상담원 OJT의 절차가 맞는 것은?
66. 모니터링 성공요소가 아닌 것은?
67. 고객불평처리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68. 고객의 불만에 대한 응답편지 작성 및 발송시의 유의사항이 아닌 것은?
69. 텔레마케팅의 아웃소싱업체 선정시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70. 콜센터 조직구성의 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71. 다음 중 고객상황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72. 텔레마케터에게 요구되는 자질이 아닌 것은?
73. 다음 중 콜센터 인력산출에 있어 사용되지 않는 수학적 모델은?
74. 다음 중 중앙집중형 콜센터의 특징이 아닌 것은?
75. 텔레마케팅의 정의와 거리가 먼 것은?
4과목: 고객응대
76. 좋은 발성의 기본자세가 아닌 것은?
77. 서비스평가의 측정요소가 아닌 것은?
78. 고객특성에 따른 응대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79. 커뮤니케이션의 기능으로 맞는 것은?
80. 대인커뮤니케이션의 구성 요소가 아닌 것은?
81. 우수한 고객응대를 통한 기업의 이득이 아닌 것은?
82.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한 텔레마케터의 능력과 관련이 없는 것은?
83. 주문 접수처리 업무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4. 서비스 품질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85. 고객을 가치관점에서 해석할 때 해당되지 않는 것은?
86. 성공적인 텔레마케팅 활동이 되기 위해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87. 고객이 기업과 만나는 모든 장면에서 기업에 대한 고객의 경험과 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적인 순간을 의미하는 것은?
88. 커뮤니케이션 채널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89.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솔루션의 도입시 이점으로 틀린 것은?
90. 전화받는 요령으로 틀린 것은?
91. 불만족 고객의 심리상태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2. 고객유형 중 “합리적인 형”인 고객의 행동경향이 아닌 것은?
93. R-F-M 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94. 일반적 커뮤니케이션 유형에 관한 특성이 아닌 것은?
95.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방법으로 틀린 것은?
96. 서비스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97. 기존고객의 응대 포인트가 아닌 것은?
98.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7C 원칙 중 Clarity (명확하게)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99. 억양을 좀 더 세련되게 다듬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100. 서비스는 기업, 종업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이질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고객이 이 다양성을 지각하고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를 무엇이라 하는가?